본문 바로가기
뷰티/성형정보

투명치아교정기간과 장단점 및 투명치아교정시 주의사항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5. 9.

 

투명치아교정기간과 장단점 및 투명치아교정시 주의사항

 

미의 기준이 날로 바껴지면서 이제는 외모뿐만 아니라 치아까지도 아름다운 미의 기준이 되었는데요, 그만큼 한 사람의 이미지를 봤을때  외모는 물론이고 치아까지도 예뻐야 인상이 좋다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최근들어 치아교정을 하는 분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치아교정이라는것이 잠깐 하루이틀  하는것이 아니고 장시간 해야 하는 이유로 치아교정기간에는 쇠로된 치아교정기때문에 마음대로 웃지도 못하여 치아교정을 꺼리거나 미루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고민이 있는 분들을 위하여 교정하고 있는 티가 나지 않는 투명치아교정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 투명치아교정기간과  장단점 및 투명치아교정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투명치아교정기간

 

 

투명치아교정이란?


 

투명치아교정은 치아교정의 일종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일반 치아교정은 쇠로 된 교정기를 이용하여 교정하지만 투명치아교정은 교정장치 재질을 투명한 특수 강화플라스틱으로 제작하여 심미성이 좋은  치아교정법입니다. 

 

또한 투명치아교정은 장치를 치아에 붙이는것이 아니라 스스로 붙이고 뗄수 있도록 편하게 만들어진 치아교정기로 일반 치아교정처럼 음식섭취시 불편한점을 완화시켜 음식을 섭취시 잠시 빼고 섭취후 다시 착용할수 있습니다.

 

투명치아교정기간


투명치아교정은 스스로 교정기를 뺐다 꼈다 할수 있지만 하루 평균 22시간 이상은 자발적으로 끼고 있어야 하는데요, 보통 투명치아교정의 치료기간은 평균적으로 9~15개월 정도 소요되며 환자의 상태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투명치아교정의장점

 

투명치아교정의 장점


 

투명치아교정의 가장 큰 장점은 이름 그대로 일반 치아교정과 달리 치아교정기를 착용하고 있어도 티가 나지 않고 또 심미성이 아주 뛰어나서 많은 분들한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 탈부착이 가능하여 스스로 직접 뺏다가 낄수 있어서 구강관리를 하기에 편하고 또 음식을 먹을때에는 잠시 동안 빼고 음식을 먹을수 있기 때문에 음식섭취를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치아교정기처럼 치아교정장치때문에 볼 안쪽이 헐거나 하는 불편함이 없다는것입니다. 다른 일반 치아교정기의 경우 쇠로 된 고정장치때문에 입안이 헐수 있는데, 투명치아교정기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어 입안이 헐 걱정이 없답니다. 그리고 일반치아교정법보다 투명치아교정은 치아를 조금씩 이동시켜 교정을 하기 때문에 통증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특히 사화생활을 하는 분들의 경우 장치를  뺄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그러므로 일반 치아교정에 비해  투명치아교정은 교정기간에도 쇠로된 교정기가 아니기 때문에 교정을 하고 있다는 티가 나지 않아 치아를 들어내면서 환하게 웃을수 있다는점입니다.

 

투명치아교정의단점

 

투명티아교정의 단점


 

모든것은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기 마련인데요, 투명치아교정도 단점이 있답니다. 투명치아교정은 본인이 스스로 투명교정장치를 탈부착할수 있어 장점이기도 하였지만 반면 스스로 투명장치를 잘 부착하고 있을 의지가 부족하다면 별로 추천하지 않는 교정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또 뛰어난 심미성때문에 기간이 오래 걸릴수 있고 또 투명교정은 모든 사람이 할수 있는것이 아니라 치아 상태에 따라 투명치아교정을 할수 있답니다.

 

투명치아교정시주의사항

 

투명치아교정시 주의사항


 

교정기를 하루에 끼고 있는 시간은 식사시간과 양치하는 시간을 빼고 22시간 이상 착용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섭취하는 음식은 먹고싶은 음식을 아무거나 섭취해도 상관없지만 식사나 간식섭취후에는 양치질을 깨끗하게 하여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교정기를 오랫동안 빼놓게 되면 치아들이 원래의 자리로 바로 돌아가기 때문에 하루에 22시간 이상 착용해야 하며 음식섭취할때에는 꼭 빼고 섭취를 해야 합니다. 물을 제외한 모든 음식섭취시에는 장치를 빼고 섭취해야지 잘못 씹게되면 장치가 부러질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섭취후에는 양치질을 해서 구강관리를 해주어야 하지만 교정장치도 닦아주어야 하는데요, 인체의 침에도 당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교정기를 착용시 교정기에 침이 묻으므로 교정기도 닦아주지 않으면 충치나 잇몸병이 생길수 있답니다. 교정기를 닦을때에는 치약을 묻히지 말고 칫솔에 물을 묻힌다음 닦아주면 됩니다.

 

투명치아교정

 

그렇다면 투명치아교정은 어디서 하면 좋을까?



요즘은 투명치아교정을 하는 병원들이 많이 있는데요, 투명치아교정은 특별한 시술이기때문에 시술경험이 많은 검증된 병원에서 시술을  받아야 좀더 좋은 치아교정의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시술경험과 검증된 병원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오늘안치과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안치과는 환자의 치아손상을 최소화시키고 영구치의 손실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며 개인에게 꼭 맞는 정확한 진단을 하여 맞춤진료를 통해 통증이 없는 교정을 할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을 생각하고 있지만 쇠로 된 교정장치때문에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까봐 미루고 있고나 고민중이신 분이시라면 아래 사이트를 통해 투명치아교정을 한번 참고해 보시고 자세한 상담 받아보시고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