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출산 육아

어린이키크는방법과 키크는 체조 및 아이의 키를 키우는데 필요한 요소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8. 13.

자녀의 키 성장 문제는 모든 부모들의 관심거리인데요, 아이를 좀더 크게 하려면 어떤 요소가 아이의 키에 영향을 주는지를 잘 알아야 하겠습니다. 또한 아이의 키성장에 악영향을 주는 불리한 요소들은 피하고 키크는데 유리한 요소들은 자극하여 불러일으키는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주어야 아이가 빨리 자라는데 좋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오늘은 어린이키크는 방법과 키크는체조 및 아이의 키를 키우는데 꼭 필요한 3가지 요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은 아이의 키를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는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어떤 운동도 모두 키성장에 도움되는건 절대 아닙니다.

 

키성장에 유리한 운동

배구, 농구, 축구, 발레, 에러롤빅댄스, 체조, 줄넘기, 천천히 달리기.

 

키성장에 불리한 운동

역도, 무거운걸 드는 운동, 과도한 운동, 마라톤과 같은 과도한 에너지를 소모하는 운동

 

 

키성장에 유리한 운동과 불리한 운동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아래에 아이의 키를 키우는 키크는 체조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준비운동
몸을 차렷 자세로 하고 상체는 앞으로 살짝 굽혀주고 두 팔은 펴서 힘껏 뒤로 흔들어 줍니다

 

* 걷기
팔을 큰 폭으로 흔들어 주면서 힘껏 앞으로 걷습니다.

 

* 달리기
우선은 천천히 달리기를 하는데요, 동시에 두 손은 어깨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두 팔을 앞뒤로 돌려줍니다. 다음 빨리 달리기로 25~50m를 달립니다. 이런방법으로 4~6회 반복해 주는데요, 매 한번에 한번 조금씩 휴식을 취해 줍니다.

 

* 스트레칭
발 뒤꿈치를 들고 두 팔은 곧게 펴서 앞으로 쭉 폈다가 다음 각기 다른 방향으로 쭉 쭉 펴줍니다. 6~8회 반복적으로 해주며 중간에 한번씩 휴식을 취해줍니다.

 

 

* 매달리기
두 손으로 철봉을 잡고 몸에 힘을 빼고 매달려 줍니다. 매달릴때 발끝이 가볍게 땅에 닫을락 말락 한 자세가 가장 좋은 자세입니다. 다음 몸을 팔힘으로 위로 올려줍니다.

 

남자아이는 매일 10~15회 정도 여자아이는 매일 2~5회 반복해 주면 됩니다. 철봉에 매달려 팔힘으로 몸을 위로 올릴때는 숨을 내쉬고 다음 천천히 내릴때는 숨을 들이쉽니다. 끝나면 걸어서 움직여 주어 근육이 긴장을 풀어주어야 하겠습니다.

 

* 점프
점프를 하여 손으로 높은곳에 물건을 만진다거나 또는 농구대를 잡는다거나 또는 천정을 만지는 등 운동을 해줍니다. 10번을 한조로 매번 위로 5~7초정도 매 한조의 간격은 4~5분이 적당합니다. 몸을 가능하면 최대의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주의사항
위에서 소개한 6가지 운동들을 차례순서대로 열심해 주어야 하며 어떤 한가지라도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매 한가지 운동이 끝나면 잠깐 휴식을 취해서 호흡을 고르게 해준다음 다시 다음 단계를 연속 해줍니다. 체조가 끝나면 바닥에 반듯하게 누워서 등과 팔부위의 근육을 팽팽하게 해주는것이 좋으며 허리는 쭉 펴줍니다. 매주에 3~4회 이상으로 지속적으로 꾸준히 해주어야 아이의 키성장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키성장에 중요한 낙관적인 정서

정서나 심리는 호르몬계통에 영향을 주고 성장호르몬 분비에 양향을 줍니다. 때문에 아이를 항상 밝고 낙관적인 심리를 유지하는것이 좋으며 긴장하고 초조한 심리를 피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아이가 자주 키나 공부에 고민을 가지고 부담을 느낀다면 식욕도 떨어지고 수면질량도 떨어지게 되는데 이러한 요소들이 모두 키성장에 큰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키성장에 유리한 식단
아이의 하루 세끼 식사를 균형적이고 다양화하게 준비하는것이 좋습니다. 고단백질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특히 그중에서 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 예를 든다면 소고기, 간, 생선, 계란, 우유, 치즈, 콩제품, 바다새우, 게, 패류, 다시마, 김 및 진녹색야채 및 각종 과일 등이 있겠습니다.

 

즉 다시말하면 아이의 키를 키우는데 충분한 영양을 보충시키려면 꼭 잘 먹이고 배부르게 먹이고 식단은 다양화하게 준비하여 여러가지 음식을 골고루 많이 섭취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세상에는 인체에 필요한 모든 영양분이 한꺼번에 들어 있는 음식은 절대 없습니다. 때문에 편식이나 간식을 많이 먹는 습관을 고치는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스크림, 라면, 초콜릿, 과자 등과 같은 간식과, 기름에 튀긴 음식들은 가능하면 먹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콜라 등과 같은 탄산 음료도 적게 먹는것이 좋은데요, 탄산은 체내 칼슘과 결합하여 탄산칼슘으로 만들어져 체내의 칼슘을 파괴시켜 이로하여 골격의 발육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외에 나트륨 과다섭취, 설탕과다섭취, 정밀가공한 밀가루 과다섭취, 아침식사를 하지 않고, 과도한 절식, 육식만 하고 야채를 먹지 않거나 흡연과 음주는 모두 키성장의 큰 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이는 어렸을때부터 과학적인 음식습관을 길러 육식과 채식을 혼합하여 영양을 균형적으로 섭취하게 하며 이와동시에 아침식사는 꼭 잘 먹어야 하고 점심은 배부르게 먹고, 저녁은 적당하게 먹는 원칙을 지켜서 실행하여야 체질을 증강시키고 키크는데 좋은 촉진작용을 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어린이키크는 방법과 키크는체조 및 아이의 키를 키우는데 필요한 요소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최근에는 엄마들 사이에서 성장콜라겐 한약으로 키를 키울수 있는 성장클리닉 한의원이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성장클리닉 한의원이 엄마들한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아이의 키가 크지 않은 원인을 제대로 알아야 적절한 성장 클리닉 치료가 가능한데 일반 성정촉진제는 이유에 상관없이 모두 같은 촉진제를 복용하기 때문에 효과를 보는 아이도 있지만 반면 효과를 보지 못하는 아이도 있답니다.

 

하지만 한방 성장클리닉의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성장을 도와주는 치료가 아닌 아이들의 체질 개선을 통해 성장은 몰론 아아들의 건강까지 지속적으로 도와주는 치료를 하기때문에 성장에 큰 도움을 주기때문에 많은 엄마들한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한방 성장 클리닉에서는 한약과, 침 운동요법으로 키를 키워주는 치료를 합니다. 성장판에 분포되어 있는 미세한 혈관들을 통해 성장판에 영양이 공급되는데요, 뼈가 자라기 위해서 성장판에 영양이 풍분히 공급될수 있도록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움을 주고 아이들에게 침을 두어 침의 자극이 피부를 통해 전달되어 성장판을 자극하고 성장판의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면서 원활하게 영양공급을 받으면서 성장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보게 만들어 줍니다.

 


아이가 키가 크지 않아서 걱정이시라면 아이의 키성장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잘 이어갈수 있게 만들어 주고 또 맹목적으로 성장촉진제를 복용시키기보다는 성장클리닉 한의원에서 성장클리닉을 통하여 성장에 도움을 주는 치료를 병행하는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성장클리닉 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고 싶은 분들을 위하여 경희 바로커 한의원을 추천합니다. 바로커한의원에서는 성장을 촉진하는 한방치료와 키성장과 더불어 오장육부가 균형을 이루며 고르게 발달할수 있게 만들며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또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잔병치레에서 벗어날수 있고 체질을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바로커 한의원 무료상담 신청 [바로가기]

 

자녀가 또래보다 작아서 고민이시거나 또는 아이의 키때문에 고민이신 부모님들은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무료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은 2세부터 18세 자녀를 두신 부모님들만 상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