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노후준비 투자성향별 나에게 맞는 연금보험 찾는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0. 24.

 

은퇴후 노후를 편안하고 행복하게 보내고 싶다는 생각을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았을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노후준비의 필요성을 알고 있으면서도 당장 코앞에 닥친 생활과 자녀교육을 비롯한 등등의 벅찬 과제때문에 노후대비를 따로 하지 못하는것이 현실입니다.

 

힘들다고 노후대책을 미리 해놓지 않는다면 젊어서도 고생하고 노후에도 고생하게 됩니다. 젊었을땐 그래도 힘이라도 남아있지만  나이들어서 고생하면 힘도 없고 돈도 없고,,,, 아마 이것보다 슬픈일은 없을것입니다.

 

 

그러므로 언제 하늘에서 돈벼락이 떨어질까를 기다리지 말고 은퇴설계의 핵심인 시간적 효과를 기대할수 있도록 연금소득에 초점을 맞춰 아무리 생활고때문에 힘들더라도 준비할수 있을때 매월 소액으로 연금보험을 가입하는것이 행복한 노후를 위한 첫걸음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노후준비에 맞는 투자성향별 나에게 맞는 연금보험 찾는방법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나에게 맞는 연금보험을 찾기 앞서  본인이 투자성향부터 파악해야 하겠는데요, 가입목적이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할것인지 수익을 내기 위한 투자를 할것인지에 따라 상품이 달라지게 되무로 가입목적부터 확실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추천할만한 연금상품 알아본다면...

 

노후대책에 좋은 안전성 상품은?
노후대비로 하려고 한다면 일딴 안전성을 위주로 하는 연금보험이나 연금저축보험이 적합한데요, 일반 연금은 공시 이율에 따라 연금수령액이 결정되고 예금자보호까지 받기때문에 안정적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큰 수익을 기대하기 힘듭니다.

 

연금저축보험도 일반연금보험과 같이 안전하게 노후를 준비하는데 좋은 상품인데요, 근로소득자에게 소득공제의 혜택을 주는 상품으로 세제적격연금이라고도 합니다.

 

또 소득공제가 연 400만원까지 받을수 있어 세테크도 잡을수 있고 유배당 상품으로 통상 총 납입보험료의 5%를 배당받을수 있다는 장점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이상품은 리스크의 최소화를 위한 안정성 위주로 투자를 하려는 분들한테 가장 적합합니다.

 

 

고수익을 바라는 수익성 상품은?
투자를 하여 고수익을 내려고 하는 분들은 변액연금보험과 변액유니버셜보험을 추천합니다. 변액연금보험은 다양한 펀드(채권, 주식)에 투자하여 수익에 따라 연금수령액이 결정되는 보험상품인데요, 일반연금보험보다는 공격적인 투자가 가능하여 수익율을 올리는 재테크에 좋은 상품입니다.

 

요즘처럼 주직시장이 불황일때 변액연금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수익률이 마이너스라고 할지라도 연금을 수령할때 원금의 100% 보증하는 상품들이 있기때문에 원금을 잃을 위험은 없습니다. 단 변액연금보험은 가입후 관리가 중요한데요, 관리하지않고 방치해둔다면 원하는 수익률을 보수 없습니다. 변액연금보험에는 주가하락장에 대해 대비할수 있는 펀드변경기능이 있습니다.

 

 

 

변액유니버셜보험은 기본적인 보험의 보장성에 투자, 수시입출금 기능을 결합한 상품인데요, 투자기능은 변액연금과 같은 형태지만 펀드추자 범위가 변액연금보험보다 훨씩 더 다양화 되어 있어 높은 수익율을 기대해 볼수 있지만 투자범위가 넓은만큼 리스크도 높습니다.

 

펀드변경과 추가납입 기능, 은행의 중도 인출기능, 보험사의 보장기능, 증권사의 투자기능을 결합한 상품으로 일정기간이 자나면 납입중지기능을 활용해서 중도해지를 하지 않아도 계속 보험유지를 할수 있으며 펀드변경과 추가납입기능을 이용해 목적자금 불리는데에 좋은 기회가 될수 있습니다.

 

원금이 보장이 되지 않고 사업비 또한 기존의 변액보험보다 높지만 비과세 상품이기때문에 수익이 높다면 수익에 대한 과세를 절감할수 있어 장기적인 상품중 가장 적합한 상품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경제활동 기간이 많고 장기적인 유지가 가능하며 수익률이 좋은 연금보험을 찾는다면 돈을 적게 들이고 노후를 준비할수 있는 변액연금보험이 적절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맞는 연금보험은 어떻게 찾을까?

 

본인의 투자성향에 대하여 파악했다면 ,,,,

 

1. 펀드종류가 다양한지 확인하기
펀드의 개수가 다양하게 되면 조금더 분산투자를 하는데 유리하기때문에 변액상품중 펀드 상품이 종류가 많다고 해서 수익성이 모두 높은건 아니므로  선택의 폭이 다양한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중요합니다.

 

2. 수령형태의 다양성과 보증기간 확인하기
연금수령시 수령형태가 종신형, 확정형,상속형 등 다양한 수령방법이 있는 상품이 좋으며 보증기간은 긴 상품이 유리하겠습니다. 또 노후생활도중 부부중 한명이 사망하면 남은 배우자가 연금을 그대로 수령할수 있는 부부형 연금이 있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3. 사업비와 운용수수료 비교하기
보험사 별로 연금보험의 보험료 납입기간에 차감되는 사업비와 적립금에서 매월 차감되는 펀드운용 수수료가 다르게 빠지게 되기 때문에 각보험사별 장단점을 잘 비교해 보시고 자신에게 적합한 연금보험을 선택해야 합니다.

 

 

4. 본인에게 맞는 보험사별 비교해보기
보험사마다 나와있는 연금보험의 종류가 많고 또 상품별 보장해주는 내용과 가격도 너무 다양한데요, 또 각 보험사별 판매하고 있는 변액상품들의 내용과 보장범위가 모두 다르기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노후를 대비해 본인한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기란 정말 쉬운일이 아닙니다.

 

수익성, 안정성,보장내용 등등 상품 하나를 선택하려면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닌데요, 한개보험사에서만 찾는것보다는 각 보험사마다 비교하면서 찾는것이 안정적이고 보다 많은 수익을 얻는 지름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요즘은 각 보험사들마다 편리하게 비교해볼수 있는 비교사이트가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추천을 한다면 연금정보넷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연금비교넷에서는 개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1:1 맞춤 무료상담과 포트폴리오를 받이볼수 있으므로 노후준비와 연금보험에 대하여 조금이라도 궁금하신점 있으시다면 무료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방문해보시면 노후준비 자가진단을 무료테스트 해보실수 있구요, 연금보험설계후기도 찾아보실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