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몸속독소제거음식으로 날씬한 바디라인 만들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1. 8.

체중감량은 먹는 음식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일상생활중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야채는 위장의 활동을 촉진시켜주고, 변비를 해결해 줍니다. 과일은 또 비타민을 인체에 비타민을 보충해 주고 소화에 도움을 주며 당분섭취를 높혀주어 전분을 적게 먹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어떤 다이어트음식들은 소화계통의 기능을 촉진시켜줄뿐만 아니라 몸속독소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들수 있는 몸속독소제거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십자화과채소
콜리플라워, 양배추, 브로콜리 등은 모우 십자화과채소인데요, 예를 든다면 브로콜리에는 대량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배변을 촉진하고, 펙틴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강한 포만감 성질이 있어 섭취후 포만감을 유지시켜줄수 있어 음식섭취량을 줄일수 있습니다. 또한 암발병율을 낮출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암예방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두부
두부에는 대량의 식물성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섭취후 포만감을 높혀주어 다이어트음식으로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두부를 섭취후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주는데요, 함유되어 잇는 식물성 미량원소가 많아 체내에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고 소화기능도 촉진시켜눕니다. 특히 복부지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앵두
앵두를 섭취하게되면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춰줄수 있습니다. 앵두는 소화기계통에 도움을 주어 독소를 제거해줄뿐만 아니라 또 앵두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성분이 암예방에도 좋은 도움을 주며 철분보충에 좋은 과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당근
당근은 소화기계통에 자극을 주어 몸을 정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살이쉽게찌는 사람들은 대부분 대사기능이 낮고, 순환기능이 좋지 않아서입니다. 만약 불필요한 지방과 수분이 체내에 축적되면 시간이 지나 비만의 원인이 되는데요, 당근은 이러한 악성순환을 개선시켜주기때문에 비만인 사람한테는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당근에는 대량의 비타민B군과 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와 기타 식물성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를 높혀주는데 도움을 주어 자연적으로 체중을 줄여줍니다.

 

아마씨
아마씨는 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매우 높은데요, 이런 유익한 지방산은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고,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의 지질을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아마씨는 또 당뇨병과 종양의 증식에 좋은 예방효능이 있습니다.

 

 

호박씨
호박씨에는 소화기계통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호박씨는 소화기계통에 기생충의 저항에 도움을 주고 세포가 인슐린을 받아들이게 하여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호박씨의 이러한 특성으로 인슐린 저항으로 인한 비만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요구르트
저지방요구르트는 장이 정상적인 활동에 유익한 균의 중요한 근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요구르트는 장의 균을 조절해주고 배변에 좋은 작용을 합니다. 또한 요구르트는 일반 음료수보다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일정한 도움을 주고 영양도 풍부합니다. 단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셀러리
셀러리에는 대량의 조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활동을 촉진하고 배출을 증가시키고, 흡수를 줄여주어 다이어트에 최적의 야채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외에 셀러리는 체내 독소제거와 노폐물배출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무우
무우는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유리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무우는 또 소화기계통의 강화와 체내독소와 노폐물제거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몸속독소제거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