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얼굴홍조없애는방법 및 원인과 치료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1. 13.

날씨가 점점 차가워 지면서 얼굴홍조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안면홍조가 있으면 얼핏보면 볼터치를 한듯해 보이지만 기온이 변하거나 각종 여러가지 원인으로 시도때도 없이 빨갛게 변하는 얼굴때문에 은근히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오늘은 얼굴홍조없애방법과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원인
1. 갑자기 온도 변화로 모세혈관이 반복적으로 확장하고 수축을 하면서 점차 탄력을 잃어가면서 홍조 현상이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얼굴홍조가 있는 분들은 주위온도를 일정하게 맞춰놓아 온도변화의 차이가 심하게 하지 말아야 합니다.

 

2. 강렬한 자외선 자극으로 각질층을 파괴하여 모세혈관 내수성이 정상적인 범위를 벗어나면서 모세혈관확장과 파괴로 홍조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3. 정서나 압박감으로 인하여 갑자기 격동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이고 갑자기 흥분을 하거나 등등 정서적인 변화로 인하여 교감신경계통이 흥분을 잃으며 아드레날린 분비가 증가하여 혈관확장으로 충혈되면서 홍조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예방법
만약 얼굴 홍조가 있는 피부라면 사전예방이 중요한데요,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 주어 피부의 내수성을 강화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유는 수분이 적고 푸석한 피부세포는 건강한 피부조직과 달리 자아보호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머그컵 이용하기
얼굴홍조가 있는 여성분들은 머그컵을 이용하여 피부의 미세순환을 촉진하수 있습니다. 얼굴이 건조하다고 느껴질때 얼굴에 보습류의 크림을 발라주고 손바닥으로 조심스럽게 마사지하듯 만져준다음 따뜻한 물을 담은 머그컵을 얼굴에 마시지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홍조 현상을 완화할수 있겠습니다.

 

치료법
홍조현상이 있는 얼굴은 자칫 잘못 보양을 하게 되면 피부가 점점 더 약해지고 건조해지게 되기때문에 보양을 잘해야 하겠습니다. 홍조현상이 있는 피부는 주요하게 진정과 회복 잘 해야 하는데요, 외계 자극에 대한 방어력을 높혀주어야 홍조를 제거할수 있겠습니다.

 

 

야간 회복에 중시하기
밤에는 항상 피부가 회복을 하는 최적의 시간이기때문에 이때 피부는 자아개선 거치는 과정이라 외적으로 보충되는 영양분 흡수에 좋은 효력을 볼수 있습니다. 또 외부적 방해가 없기때문에 온정한 시간으로 자아개선을 할수 있기때문에 이 시기를 잘 이용하여 홍조를 제거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생수를 이용하기
생수중에는 대량의 광물질과 미량원소들이 풍부하여 매일 15분간 냉찜질을 해주면 모공수축의 효과와 피부저항력을 증가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단 주의할점은 크림류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횟수를 줄이는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산열작용으로 홍조현상이 더욱 심해질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얼굴홍조없애는법 및 원인과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