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과일다이어트 8가지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1. 15.

과일을 좋아하는 여성분이시라면 과일로 지긋지긋한 다이어트를 즐겁게 할수 있는데요, 아침식사대용 시리얼에 과일을 추가하고, 식사후 과일샐러드, 저녁식사시 디저트로 과일... 생각만해도 기분이 좋아지지 않나요? 오늘은 8가지 과일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식사전 입맛 돋구는 음식은 결코 다이어트의 금기사항은 아닙니다. 식사전에 열량이 낮은 과일로 과일꼬치를 만들어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여러가지 과일을 썰어서 꼬치에 껴주는것이 좋습니다. 

 

예를 든다면 포도, 청포도, 파인애플, 딸기, 바나나, 배 등 자기가 좋아하는 과일로 가능하면 다양한 색갈로 색감도 맞춰줍니다. 만약 미리 준비하려고 한다면 레몬즙을 뿌려주어 바나나, 배의 갈변현상을 막을수 있습니다.

 
2. 아침식사시에는 다이어트 시리얼에 복숭아를 몇조각 썰어서 놓은다음 같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3. 점심식사에는 유자 한개를 섭취하는것이 좋은데요, 출근전에 집에서 유자껍질을 까서 회사에 가지고 가면 됩니다.

 

 

4. 식사후에 여성분들은 디저트로 빵이나 조각케익을 즐길때가 있는데요, 이때 이런 단 음식대신 과일샐러드나 또는 과일로 대처하는것이 좋습니다. 밖에서 외식을 할때에는 식사전 먼저 과일을 먹거나 또는 과일쥬스를 마셔주는것이 좋겠습니다.

 

5. 일할때 간식으로 과자나 인스턴트 음식이 익숙해 졌다면 날씬한 바디라인을 위해서는 이런 간식보다는 과일 또는 저지방요구르틀 대체하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6, 간식은 사과로 하여 하루종일 입이 심심하거나 간식이 먹고 싶을때에는 사과한조각씩 먹고 다른 간식은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7. 맛나는 저녁디저트를 만들줄 알아야 하는데요, 재료는 당연히 과일로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8. 집에 있는 과자나 인스턴트 음식은 모두 정리하고 과일 한바구니를 사서 주방, 또는 거실 쉽게 보이는 곳에 놓고  그리고 나서간식을 먹고 싶을때 다른 인스턴트 과자대신 바구니에 사놓은 여러가지 과일중 아무거나 한가지를 먹는것이 먹는 욕구도 충족시켜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생활리듬이 빨리지면서 일상생활중 여러가지 정밀가공된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 등등 음식들을 많이 먹게 되는데요, 이러한 음식들이 모두 살이찌는 지름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때문에 생활속에서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는 횟수를 줄이고 과일을 많이 섭취해주어도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과일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