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과일다이어트 원리와 기본상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1. 28.

과일다이어트란 어떤것일까? 과일이 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을까? 많은 여성분들이 한두번씩 이러한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과일다이어트방법은 과일 이외에 다른 음식은 아무것도 먹지 않고 오직 과일만 배부를때까지 먹는것을 말합니다.

 

즉 일명 원푸드 다이어트라고도 할수 있겠습니다.과일다이어트방법으로 살을 빼려고 한다면 우선 과일선택이 매우 중요한데요, 과일 선택만 잘하게 되면 효과는 배로 볼수 있답니다.

 

추천할만한 과일들로는 사과, 키위, 오렌지 등등입니다.

 

 

원리는 무엇일까?
과일을 먹게 되면 단기간내에는 체중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이유는 한가지 음식만 계속 섭취하게 되면 인체 식욕을 떨어지게 하여 섭취하는 량이 줄어들수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과일자체가 지방함량이 낮고 섬유소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인체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특히 고섬유질 과일은 체내 순환을 촉진시켜 체중감량의 효과를 보게 됩니다.

 

 

과일다이어트 원칙
1. 매일 섭취하는 열량은 800~1000칼로리보다 적으면 안됩니다.
2. 과일만 먹는다면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기때문에 매일 두유를 마셔주는것에 단백질 보충에 좋습니다.
3. 한가지 과일만 먹으면 영양불균형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여러가지 과일을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과일선택시 주의사항
1. 신선한 제철과일을 선택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오렌지, 사과, 배, 바나나, 키위 등과일이 다이어트과일로 좋구요, 사과는 가능하면 껍질채로 먹는것이 좋겠습니다.

 

 

과일다이어트의 기본상식
1. 가공된 과일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데요, 이유는 가공식품은 가공하는 과정에서 비타민c가 대량으로 유실되고 또 식이섬유도 감소되기때문에다이어트효능이 떨어진다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캔과일 대다수는 설탕물로 담궈져 있기때문에 칼로리가 증가하기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좋지 않습니다.

 

2. 과일은 아침에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은데요, 아침에 섭취한 과일은 소화를 촉진시켜주고 인쳉에 영양도 쉽게 섭취가 됩니다. 두끼식사 사이에 간식으로 과일을 섭취하게되면 위장이 더부룩한 증상을 감소시켜주고 다른 고열량 음식의 섭취를 줄일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과일다이어트 기본상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