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혈액순환 및 체중감량에 좋은 생강다이어트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2. 4.

생강은 보통 음식을 조리시에 사용하는 재료로 평소에 쉽게 찾아볼수 있는데요,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이 인체 혈액순환을 가속시켜주고 또 인체의 모공을 확장시켜 체내 불필요한 열량을 배출하게 만들어 다이어트의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분들은 평소 음식 식단중 생강을 추가한다면 체중감량에 좋는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오늘은 생강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겟습니다.

 

 

생강의 효능
감기에 걸리게 되면 생강을 달여서 차로 마시는 것은 옛날부터 습관처럼 해왔는데요,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몸의 한증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체중을 줄이는데, 감기를 예방하는등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속의 캡사이신은 인체의 심장, 심혈관에 자극을 주는 작용을 합니다. 또 혈액의 흐름을 가속시켜 땀 배출을 촉진시켜 체내 불필요한 열량을 배출하게 만들어 독소배출, 피부미용, 다이어트의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 팩하기
신선한 생강을 갈아서 즙을 만든다음 거즈에 뭍혀 살을 빼고 싶은 부위에 바르고 싸맨다음 가벼운 운동을 조금 해줍니다. 30분뒤 싸매놓은 생강을 뜯고 샤워를 해주면 체내 열량을 대량으로 배출시켜 바로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생강다이어트 식단
우선 생강꿀절임을 만들어 두는것이 좋은데요, 생강 40g, 꿀 100g 을 준비해두고 생강은 깨끗하게 껍질을 깐다음 얇게 썰어서 뚜껑이 있는 유리병에 담아주고 준비해둔 꿀을 넣고 뚜껑을 닫아 반나절 재여두면 됩니다.

 

식단 1. 생강꿀차 (42칼로리)
컵에 생강꿀절임 한숟가락을 놓고 200cc 따뜻한 물을 넣어 잘 섞어주면 됩니다.

 

 

식단 2. 생강꿀절임 빵 (201 칼로리)
식빵을 팬에 3~4분간 구워준다음 생강꿀절임을 쨈처럼 발러서 섭취하면 됩니다.

 

식단 3. 생강꿀절임 + 요구르트, 사과 (172칼로리)
사과를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껍질채로 깍뚝썰기를 해준다음 전자렌지용 용기에 담아줍니다. 다음 생강꿀절임을 넣고 골고루 잘 섞은다음 전자렌지에 2분간 돌려준다음 꺼내서 무지방 요구르트를 넣고 골고루 섞어서 섭취하면 됩니다.

 

식단 4. 생강꿀절임 +우유 (169칼로리)
200CC의 우유를 컵에 따른다음 전자렌지에 2분간 데운뒤 생강꿀절임 1숟가락을 넣고 잘  저어서 마시면 됩니다.

 

 

기타 다른 생강다이어트 식단

 

생강홍차
홍차는 열성 음식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을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다진생강을 뜨거운 홍차에 섞은다음 입맛에 따라 꿀 또는 흑설탕을 첨가하여 마시게 되면 몸에 열을 올리면서 다이어트효능이 있습니다.

 

생강밥
밥할때 다진생강 또는 채썬생강을 쌀에 넣고 밥을 하여 섭취하게 되면 향도 좋고 소화촉진 및 신진대사촉진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두부미소 된장국
콩제품인 미소와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의 좋은 식재료라고 할수 있습니다. 겨울철에 다진생강을 추가하여 섭취하게 되면 신진대사 기능이 크게 올라가면서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혈액순환 및 체중감량에 좋은 생강다이어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