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다이어트과일 탄수화물을 분해시켜 신진대사 촉진시키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11.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은 보통 하기 쉽고 편한 방법을 찾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면 가장 먼저 생각하는 방법이 바로 과일다이어트라고 할수 있습니다. 과일은 선택만 잘하게 되면 영양이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아서 다이어트에 가장 유리한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 종류가 다양해서 어떤과일이 열량이 낮고 영양이 풍부한지는 잘 알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탄수화물을 분해시켜 신진대사를 촉진시킬수잇는 다이어트과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레몬다이어트법

 

레몬다이어트원리
1. 레몬즙은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소화를 돕고, 위장에 남아있는 찌꺼기를 청산하여 변배출을 순리롭게 해줍니다.

2. 레몬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체내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고 혈액을 정화시키고, 신진대사와 소화기능을 촉진 및 증강작용을 하며 체내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을 조절해주는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레몬을 장기적으로 많이 먹게 되면 살이안찌는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3. 무설탕레몬물을 마사게 되면 갈증을 해소해줄뿐만 아니라 식욕억제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매일 30분간 운동을 해준다면 좋은 다이어트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수박다이어트법

주식의 열량이 높아 많은 여성분들이 유행하는 과일다이어트를 하게 되는데요, 하루 세끼 식사의 주식을 과일로 대체를 하여 배부를때까지 먹게 되면 빠른 다이어트효과를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여름철 수박이 제철일때에는 좋은 다이어트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수박은 배뇨에 유리하고, 소화를 돕고, 부종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수박은 수분함량이보통 과일에서는 찾아볼수 없을정도로 94%이상이 수분이라고 할수 있어 체내 불필요한 수분을 배충해는데 도움을 주고 신장기능이 정상으로 작동을 하게 도와주며 부종현상을 제가하는 작용을 합니다.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은 배뇨촉진작용을 하여 소변량을 증가시켜 체내 독소가 순리롭게 배출할수 있게 도와주어 신진대사가 자연스럽게 유지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술마신뒤 숙취해도에도 수박은 좋은 효가가 있습니다.

 

 

키위다이어트법
키위를 이용하여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3개월에 10kg 뺄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아침에 1~2개 키위를 아침식사로 하고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해준다음 점심과 저녁식사는 절제 없이 정상적 식량의 2/3만 섭취해주고 매일 유산소 운동을 조금씩 해주면 됩니다.

 

원리
키위에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분은 단백질 분해 작용을 하여 인체 섭취된 단백질을 소분자로 분해하여 아미노산으로 만들어 인체에 흡수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체내 불필요한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여 인체 체지방과 내장지방이 축적되는 기회를 줄여주게 됩니다.

 

 

 

아보카도다이어트법
아보카도에는 지방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양성 지방질들이 인체에 매우 유이랍니다. 또 비타민과, 광물질이 풍부하여 인체가 대량의 영양성분을 섭취할수 있을뿐만아니라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고 여성분들이 가슴커지는데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 가슴이 작아지지 않으면서 다이어트할수 있는 좋은 과일이라고 할수 있겟습니다.

 

아보카도에는 20여가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광물질과 식물성 영양소들은 섭취후 포만감을 많이 주고 공복감도 해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아보카도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른 기타 지방음식의 섭취도 대체할수 있겠는데요, 아보카도의 지방함량은 자체의 3/100 정도밖에 되지 않고 또 소듐과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지 않아 아보카도를 다이어트식단의 일부로 한다면 칼로리의 섭취를 줄이고 체중도 줄일수 있겠습니다.

 

다른 과일다이어트방법[보러가기]

 

지금까지 탄수화물을 분해시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다이어트과일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