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다이어트음식 체온을 상승시켜 신진대사촉진으로 체중감량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23.

체온이 매 1℃ 떨어져도 인체의 신진대사율은 대략12% 정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때문에 겨울철 다이어트, 체온을 상승시키는것이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즉 다시말해서 체중감량에 효과를 보냐마냐는 체온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추운 겨울철에 체온이 조금이라도 떨어지면 신진대사도 같이 느려지면서 다이어트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반대로 만약 체온이 높으면 신진대사기능은 점점 강해지면서 체내 순환이 원활해져 지방을 연소기능도 크게 상승됩니다.

 

때문에 건강하고 예쁘게 살을 빼고 싶다면 가장 이상적인 체온은 36.5℃를 유지해야 하겠습니다. 운동을 해서 체온을 상승시킬수도 있지만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는 운동이 싫어지는건 당연한 일입니다. 오늘은 체온상승에 좋은 다이어트에도움되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찹쌀 및 찹쌀로만든음식 - 고섬유질음식으로 식욕억제
잡곡류 음식에는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장에 흡수후 팽창되면서 인체에 포만감을 주게 되어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씹는 회수를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면 음식섭취하는 속도가 느려져 혈당수치도 쉽게 오르지 않게 됩니다.

 

고섬유질 음식은 장활동을  촉진시킬뿐만 아니라 많이 섭취하게 되면 변비를 제거하고 또 복부의 군살을 줄이게 합니다.때문에 찹쌀은 겨울철 체온상승에 우선으로 위장을 따뜻하게 해주고 비장을 건강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좋은 보양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찹쌀에 함유되어있는 전분은 위장에서 쉽게 소화되지 않기때문에 강력한 식욕억제작용을 합니다.

 

 

생강 - 지방연소에 일등 공신
생강은 요리시 부재료로 사용하는데요, 몸이 차가워 지면 생강차를 조금만 마셔주게 되면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생강은 체내에서 강력한 따뜻함으로 체온을 상승시켜 혈액순환을 활성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매운 느낌이 오랜시간동안 지속되면서 지방연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생강다이어트 방법은 작은 병에 생강을 조금씩 가지고 다니면서 어디서든 음식을 섭취시 생강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좋습니다. 시중에는 생강차와 같은 여러가지 생강제품들이 많이 있는데요, 생강홍차도 좋은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치즈 - 맛있는 고단백질음식
치즈는 항상 다이어트에 영향을 주는 음식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어떤 음식이든지 모두 일률적으로 논하면 단됩니다. 치즈에는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인체에 군형적인 열량을 제공하여 전신이 뜨거워지게 합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치즈를 먹게 되면 살이 찌게 되는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모두 섭취시간과 방법이 틀려서 입니다. 살이 찌지 않게 다이어트식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아침식사시 치즈를 먹고 잠자기전에 와인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저녁에 잠자기전에 작은한잔의 와인과 1~2장의 치즈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지방의 연소율을 대폭으로 증가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당연히 와인치즈다이어트방법을 사용하려면 치즈를 선택시 저칼로리 치즈를 선택하는것이 좋겟습니다^^

 

 

 

마 - 지방을 몰아내고 가슴키우는데 도움되는 음식
마에는 두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저칼로리 포만감을 주는 음식으로 마의 점액중에는 특유의 감로당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인체 흡수후 팽창되어 포만감을 주게 됩니다. 많이 먹게 되면 전분의 분해를 촉진시키고, 신진대사를 가속시켜, 피하지방을 몰아내는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겨울철에 마다이어트는 좋은 선택이 될수 있겠습니다. 다른 한가지는  가슴키우는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그 효능은 바로 마에 함유되어 있는 점액에는 여성호르몬의 가장 기본적인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호르몬의 합성을 촞긴시켜 지방의 축적을 피하는 동시에 가슴을 풍만하게 만들어 줍니다. 때문에 다이어트시 가슴살도 같이 빠져서 고민이신분들한테는 최상의 다이어트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구기자 - 혈액의 지질을 낮추는 작용
구기자는 맛이 달아 비록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혈액의 지질과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기능을 조절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조혈작용과 페를 매끄럽게 하는 효능도 있어 특시 겨울철 체질이 허약하고 저항력이 낮은 여성분들한테는 아주 적합하겠습니다.

 

하지만 겨울철에 구기자만 먹는다고 하여 다이어트효과는 선명한 다이어트효과는 볼수 없습니다. 때문에 구기자 두유를 만들어 마시게 되면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 아침식사로 구기자두유랑 통밀빵을 섭취하게 되면 좋습니다. 이외에 매일 아침 식사전에 구기자차를 한잔 마시고 식사를 하면 인체 지방분해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검은색음식 - 한성체질에 가장 적합한 음식
한성체질에 속하는 여성분이시라면 겨울철 다이어트시 몸을 따뜻하게 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한성체질이 생기는 중요한 원인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입니다.

 

검은색 음식중에는 미량원소와 비타민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 일종 멜라닌 성분이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신장을 보양해 주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검은색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인체 내부 순환과 신진대사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검은콩, 흑미, 검은대추, 검은깨, 목이버섯 등등은 모두 건강한 다이어트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견과류 - 겨울철 최적의 다이어트간식
겨울철은 견과류의 계절이라고 말할수 있을정도로 각종 견과류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입이 심심하여 먹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면 기름진 음식니아 고당분 음식보다는 견과루가 다이어트를 생각했을때 최상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지방함량이 비교적 높지만 인체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과 인, 비타민B군,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몸을 건강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섭취후 포만감을 추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체온을 상승키시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비록 견과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신이 유익한 영양성분이지만 견과의 칼로리도 무시할바가 아니기때문에 꼭 정확한 섭취방법이라야 살이 더 찌지 않습니다. 견과를 선택시 가능하면 말린 견과류를 선택하는것이 좋은데요, 말린 견과는 영양성분이 파괴되지 않을뿐더러 기름에 튀긴 견과류보다 열량도 낮습니다.

 

 

 

사실 이외에도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하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은 많이 있는데요, 만약 정말 뭐를 먹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성질이 차가운 음식부터 찾아서 섭취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면 뿌리줄기류 야채, 해초류식물 등 가공을 거치지 않은 현미류 등 음식들은 모두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입니다.또 양고기, 돼지간, 새우, 붕어, 대추, 복숭아, 귤, 홍차 등도 겨울철 다이어트계획에 유익한 음식이라고 할수 있겟습니다. 

 

 

이외에도 몸을 따뜻하게 하려면 따뜻한 물에 온수욕을 20~30분간 하는것이 좋은데요,온수욕을 하는 동안 더욱 좋은 효과를 보려고 한다면 욕조에 앉아서 다리를 들거나 팔을 드는 등 사소한 운동을 해주는것도 체온을 상승시켜 독소배출과 지방연소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평소에 체온을 상승시키기 위해서는 양말을 잠잘때도 꼭 신고 자는것이 좋은 도움이 되겟습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체온을 상승시켜주는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