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주름없애는법 주름제거에좋은음식 알아보고 노화를 방지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2. 6.

나이가 들면서 세월은 사람의 피부에 각종 흔적을 남기고 가는데요, 그중에서 주름은 사람들이 가장 싫어 흔적중의 하나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은 피부를 젊었을때처럼 유지하기 위해서 각종 주름개선 미용제품을 많이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사실 일상생활의 식단중에서 조금만 주의를 해도 주름제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표면 지방이 줄어들면서 탄력도 떨어지고 점차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런 주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많은 여성분들의 현대의술의 도움으로 해결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정도에 따라 피부에 손상을 줄수밖에 없게 되는데요, 오늘은 주름없에는비법으로 주름제거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기
단백질은 인체피부의 건축에 중요한 재료라고 할수 있으며, 또 피하근육조직의 성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피하근육의 성장을 통해 피부가 늘어지는것을 방지하고 노화를 뒤로 미루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평소에 고단백질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예를 들면 살코기, 알종류, 생선류, 우유, 콩제품 등등입니다.

 

가장 추천할만한 성분은 바로 콜라겐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콜라겐은 피부의 탄력을 증가시켜 주름을 줄일수 있습니다. 콜라겐이 함유되어 잇는 음식들로는 돼지족발, 껍데기 등 음식중에 함량이 비교적 풍부합니다.

 

 

단백질많은음식

 

1. 동물의 껍데기와 연골
콜레겐이 함유되어있는 음식들은 매우 많은데요, 예를 들면 닭발, 돼지꼬리, 돼지껍데기, 돼지족발, 자라, 생선류 등. 특히 동물의 껍데기와 연골중에는 콜라겐 함량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생선류
생선류의 콜라겐의 구조는 인체와 가장 가까워 가장 쉽게 흡수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풍부한 어류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어 지느러미에틑 콜라겐이많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들의 피부보양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광물질이 풍부한 음식 많이 먹기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의 상피조직이 각화되어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게 됩니다. 보통 패류 해산물, 붉은색육류, 동물의 내장, 견과류, 새우 귀리 등에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셀렌은 항산화효소의 필수 조직으로 그 수치의 높고 낮음에 인체 항산화기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사실 체내 셀렌의 수치의 높고 낮음이 인체 항산화기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예를들면 동물의 내장류와 해산물이 중 함량이 높고 동도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요, 패류, 견과가 가장 좋은 원료라고 할수 있겟습니다.

 

 

핵산이풍부한 음식 먹기
핵산은 단백질과 생물의 함성에 중요한 작용을 할뿐만아니라 또 각종 신진대사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연구 결과 여성이 매일 핵산을 800mg, 비타민2g 섭취한 여성이 4년후에 얼굴에 주름이 대부분 없어졌다고 합니다.

 

거칠은 피부는 윤기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때문에 여성분들은 핵산을 자주 섭취해주는것이 노화를 방지하고 완화시키며 주름을 제거하는데 좋은 도움을 줄수 잇겠습니다.

 

 

핵산이많은음식

 

핵산이 주요하게 많이 함유되어 있는음식은 어류, 새우와 새우껍데기, 공물의 간장, 효모균, 목이버섯, 버섯, 꽃 또는 꽃가루, 인삼, 벌꿀 등 이상 소개되는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건강은 물론 주름제거에도 좋은 효과가 있겠습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기 비타민A는 피부세포의 정상적인 성장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주요하게 동물의 간장, 물고기알, 우유, 알종류등인데요,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되면 피부가 거칠고 건조하며 모낭이 각화됩니다.

 

β-카로틴은 인체에 섭취후 비타민A로 전환되는데요, β-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들로는 당근, 망고, 아몬드, 감 등 야채나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 많이 먹기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요, 조직세포의 활력을 증가시켜주고 노인반점의  형성을 줄여주는 작용을 하여 피부가 윤기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비타민E는 주요하게 식물성기름, 딱딱한과일, 콩류, 곡류, 계란 녹색야채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주름제거 음식비법

 

다진대추로 주름제거
대추에는 풍부한 단백질, 칼슘, 철부느 인 등 피부에 자연적인 주름제거 효과가 있는데요, 팩을 만들어 얼굴에 발라주었다가 씻어버리게 되면 얼굴이 윤기나고 부드럽고 주름펴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돼지족발로 주름제거팩만들기
늙은 암돼지 족발을 깨끗이 씻어 푹 삶아서 연고처럼 만든다음 저녁에 잠자기 전에 얼굴에 바르고 잡니다. 다음날 아치에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15일간 지속적으로 해주게 되면 좋은 주름제거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껌씹어 주름제거하기
매일 껌을 5~20분간 씹어주게 되면 얼굴의 주름이 줄어들고 안색이 윤기난다고 합니다. 이유는 씹는 행동이 얼굴근육을 운동시켜 얼굴의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얼굴세포의 대사기능을 증강시킨다고 합니다.

 

맥주마시기
맥주는 알콜함량이 적고 함유되어 있는 타닌산과 피크르산이 식욕을 자극시켜 소화와 역을 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합니다. 맥주중에는 대량의 비타민B 당류와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적절하게 마시면 체질을 증강시키고 얼굴부위의 주름을 감소시켜줍니다.

 

쌀밥으로 주름제거
따뜻한 쌀밥을 조금 꺼내서 따뜻한 상태에서 둥글게 만들어 얼굴에 얹어놓고 굴리면서 피부모공내의 유지와 노폐물을 흡수하게 합니다. 쌀밥이 유지와 노폐물을 흡수화여 검은색으로 변할때까지 계속 굴린다음 깨끗한 물로 씻어주게 되면 피부호흡이 원활해 지면서 주름도 감소됩니다.

 

관련글추천 :☞ 피부탄력유지하는방법

                   집에서팔짜주름없에는방법

 

지금까지 주름없애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