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효율적으로 잘 가입하는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2. 7.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필요한 내용이 조금씩 바뀌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갖고 있지만 갖고 있다고 해도 알수 없고 다 알지도 못고 또 다  안다고 해도 본인의 뜻대로 하기는 힘들고  있어도 찜찜하고 없어도 찜찜한것이 보험인데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아직까지도 보험을 꼭 가입해야 하나 하고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이젠 보험이라는 "보"자만 나와도 귀에 실물이 날정도로 주위의 각매체들에서나 각종 광고성으로 보험이라는 말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심지어 요즘은 전화로도 보험상품 광고가 허다합니다. 

 

 

이렇게 쉽게 어디서든 접할수 있는 보험 그중에서도 의료실비보험은 전국민의 절반 가까지 가입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한테 인기가 있는데요, 이렇게 인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해당상품에 대하여 정확하게 아는 사람들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서는 있어도 찜찜하고 없어도 찜찜한거라면  아무리찜찜하더라도 있는것이 낫겠죠^^

 

오늘은 가입하고나서 덜 찜찜할수 있도록 보다 효율적으로 잘 가입할수 있는 방법과 비교할수 있는 사이트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잘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다들 알고 계실꺼지만 형식상 우선 의료실비보험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본다면....

국민건강 보험공단에서 지원하는 혜택에 대한 보장뿐만아니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하지 않는 진료 내용까지 포함하여 실제로 발생한 의료비를 보장해주고, MRI, PET등의 비급여 항목까지 보장을 받을수 잇는 병원비 부담을 최소화 할수 있는 보헙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질병이나 사고가 나면 당연히 병원을 찾게 되는데요, 이렇게 발생하는 치료비를 모두 보장받을수 있기때문에 활용도가 다른 종류의 보험상품보다 경제적인 보험료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수 있어 보험가입을 생각한다면 가장 먼저 가입해야 하는 보장성 보험으로 노후준비의 기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상품으로 잘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가능하면 일찍 가입하는것이 바람직 하겠습니다. 이유는 나이가 들수록 질병의 발병 위험이 높아지기때문에 보험료도 비싸지기에 한나이라도 젊었을때 가입하는것 현명합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 혈압이나 당뇨 등 여라가지 이유로 나중에는 가입이 불가할수도 있기때문입니다.

 

2. 또한 생활보장에 중점을 두고 가입할지 생각하고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를 확인한다음 가입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갱신형의 경우 가입초기에는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질병노출이 심해지면 보험료 부담이 되기때문입니다.

 

3. 종합보장형, 상해보장형, 질병보장형 중 어떤 유형의 상품을 선택할지 결정합닌다. 종합보장형의 경우 질병과 상해로 인한 의료비만, 상해보장형의 경우 상해로 인한 의료비, 질병보장형의 경우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만 보장이 됩니다. 이 세가지중에 종합형을 선택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4. 보장금액, 보상한도, 및 기간을 확인하고 의료비의 보상한도와 보장일수는 중대질병과 노후를 대비해 보장가능한도가 길고 입원첫날부터 보장되는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좋겟습니다.

 

5. 대부분 100세까지 보장하는 100세만기 상품이지만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80세 만기 보험상품으로는 의료비가 필수인 노년기를 책임질수 없기때문에, 나이가 많을수록 질병에 노풀될 위험 또한 크기때문에 가입시 보장나이를 꼭 확인하여 100세까지 의료비를 받을수 있는 보장을 선택하는것이 좋겟습니다.

 

6. 가입시기에 보장금액이 충분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물가가 상승함에 따라 의료비도 상승하게 되면 보장금액이 부족할수 있으므로 입, 통원, 치료비 보장금액한도를 최대한으로 늘려 최대치로 가입하는것이 유리합니다.

 

 

7. 중복가입여부를 확인하고 중요특약을 잘 살펴보아야 하는데요, 사망원인 1위인 암과 남성에게 발병율이 높은 성인 7대질병등 의료실비 단보외에 진단비 특약으로 든든히 보장해야 하기때문에 암, 뇌졸증, 급성심근경색진단특약비를 알아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8. 암 진단비는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는데요, 암진단비 특약은 손해율이 계속 상승하고 있어 가능하면 비갱신형으로 선택하는것이 좋겠습니다.

 

9. 보험금 청구 횟수가 가장 많은 상품이기때문에 보험사고 발생때 보험금 청구 절차가 간편하고 청구금액을 하자없이 신속하게 지급하는  보험서비스가 확실한 보험사와 컨설턴트를 만나는것이 현명합니다.

 

 

10.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하는것이 현명합니다. 최근에는 보험상품들이 많이 있고 그 장단점도 많고 보장범위도 다르기 때문에 개인이 스스로 본인한테 맞는 상품을 선택하기는 그렇게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런 현실을 대비하여 요즘은 간단한 입력사항으로 온라인 무료상담 신청하게 되면 보험정보 탐색에서 계약체결 및 향후 보험금 보상청구까지 모든 것을 한번에 알아볼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가입하기때문에 안전하게가입할수 있답니다.특히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비교는 물론이지만 가입후에도 사후관리가 잘 이루어 져야 보상청구시 불편함이 없이 그때그때 보상을 청구할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물론 스스로 가입하기전에 알아보는것도 중요하지만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하려는 보험에 대해 많이 알아보는것도 현명하겠습니다.

 

 

그래서 한국의료실비보험 비교센터를 추천합니다. 한국의료실비보험 비교센터에서는 가격만 비싼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하지 않고 특정된 자사의 제품을 판매하는 보험사와 달리 본인이 상황과 경제사정에 맞는 최적화되고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무료상담을 통해 본인한테 꼭 필요한 상품만 추천해 드립니다.

 

한국의료실비보험비교센터[바로가기]

 

한국의료실비보험비교센터에서는 무료상담신청하시는 분들에 한하여 의료실비무료상담 및 포트롤리오를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연령대별 실비견적, 의료실비보험중복가입조회, 5분완성 다이렉트 스마트한 견적을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90% 가량의 의료비를 보장하는 민영의료보험이라 불리울 정도로 온 국민이라면 다 알고 있는 보험, 하지만 이름만 들었지 정작 장단점이 무엇인지 어떻게 가입해야 할지 고민이신분이시라면 한국의료실비보험비교센터에서 비교받아보시고, 왜 의료실비보험이 재테크보험, 노후대책의 필수 보험인지를 알아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