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독소배출 및 변비에 좋은 다이어트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2. 13.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면서 식욕이 증가하는것은 자연적인 현상인데요, 이러한 원인으로 당연히 군살들이 몸의 각 부위에서 춤을 추고 있을 것입니다. 입춘도 지나가고 이제 슬슬 봄이 오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다시 본격적으로 시작해야 하는 때가 된듯 싶네요... 오늘은 위장을 자극하고 독소배출과 변비에 효과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귀리
귀리는 배변을 촉진시켜 살을 빠지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귀리에는 풍부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위장의 활동을 자극시키고, 인체내 콜레스테롤을 대량으로 흡수하여 체외에 배출시켜주어 몸을 더욱 가볍고 날씬하게 만들어 줍니다.

 

귀리를 섭취하게 되면 공복감을 줄여주어 열량의 섭취를 억제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어 체중을 줄일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를 개선시켜줍니다. 귀리는 또 영양이 풍부할뿔만아니라 독소배출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좋은 일거양득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셀러리
셀러리 역시 배변을 촉진시켜 살을 빼는 작용을 합니다. 셀러리에는 종합비타민과 미네랄이 대량의 조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가속시켜 소화와 흡수를 촉진시켜주고 장내 지방을 긁어내어 변으로 배출시키게 하여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이외에 셀러리에는 대량의 칼륨원소가 함유되어 있어 체내 수분의 축적되는것을 줄여주어 부종현상을 줄일수 있어 부종형 비만에는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누구나 잘 아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고구마의 효능은 변배출을 촉진시켜 살을 빠지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고구마에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과당이 함유되어 있어 대장의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고구마를 많이 먹게 되면 혈장의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줄여주고, 피하지방을 줄여주어 고도비만을 방지합니다.

 

체적이 크기 때문에 포만감을 많이 주고, 과식하는 현상은 절대 이루어 지지 않는답니다. 동시에 고구마에 함유되어 있는 섬유소가 장내에서 흡수되지 않고 또 당류가 지방으로 전환되는것을 방지하고 체내에 축적되지 않고 바로 변으로 배출시켜주기때문에 변비도 개선할수 있겠습니다.

 

사과
배변촉진과 체중감량작용을 합니다. 사과에는 특유의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펙틴은 가용성 섬유에 속하기때문에 콜레스테롤의 대사를 촉진시킬뿐만아니라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의 체외배출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며 동시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섬유소는 배변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사과는 영양이 풍부할뿐만 아니라 칼로리도 높지않아  다이어트로 좋은 선택이 될수 있는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표고버섯
체중감량 및 배변촉진작용을 합니다. 표고버섯에는 인체가 쉽게 소화시키지 못하는 조섬유와 리그닌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남은 콜레스테롤, 당분을 흡수하여 체외에 배출시켜 주어 변비 증상을 개선시키고 독소배출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부추
부추에는 조섬유가 비교적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질기고 소화와 흡수가 쉽게 되지 않습니다. 또 대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배변이 쉬워 변비를 개선할수 있어 살빼는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잇습니다.

 

옥수수
옥수수의 표피와 끝부분의 뿌리부분에는 쉽게 소화되니 않는 비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런 식이섬유가 장벽을 자극하여 배변에 도움을 주고 장을 조절해 줍니다. 옥수수는 배변횟수를 증가시키고 양도 증가시켜 배변을 원활하게 만들어 체내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어 살이 자연히 빠지게 됩니다.

 

 

 

 

 

김치
김치는 우리 식단에 없어서는 안될 음식인데요, 김치를 하는 과정에 사용되는 생강과 고추가루는 지방연소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이 습니다. 또한 김치가 숙성되면서 생기는 유산균이 배변을 원활하게 해주고 식욕을 돋구는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잇겟습니다.

 

다시마
배변촉진 및 체중감량 효능이 있습니다. 한의학의 전문가들은 다시마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중의 글리세리드의 대사를 촉진시켜 혈액의 산화를 방지하고 장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배변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때문에 장활동을 가속시켜줍니다. 외에도 다시마에 함유되어 있는 갈조산 성분이 장이 방사성요소인 스트론튬  흡수하는 기능을 줄여  체외에 배출시켜주고 독소배출과 다이어트 및 백혈병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독소배출과 변비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