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지혜

김빠진맥주활용법 남은 맥주 버리지 말고 생활속에서 활용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3. 6.

맥주는 인류한테 가장 오래된 알콜음료라고 말할수 있는데요, 물과 차 다음으로 세계에서 소모량이 세번째로 가는 음료수라고 합니다. 맥주는 외국에서 넘어온 술로 성분은 맥아,홉, 물을 주요 월료로 효모와 발효를 거처 만들어진 이산화탄소가 함유되어있는 저알콜의 술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알콜농도가 낮다보니 남여 불문하고 특히 여름이 되면 맥주를 집에 냉장고에 사다놓고 마시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마시다보면 따놓은 맥주는 더이상 마실수 없어서 남길때도 있습니다.

 

이렇게 남은 맥주는 다음끼에 마시려고 하면 김이 빠져서 맥주의 시원하고 톡 쏘는 맛을 느낄수 없어 종종 버리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오늘은 이렇게 마시고 나서 남은 맥주를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머리감기
맥주에는 보리와 홉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맥주로 머리를 감게 되면 머리결이 부드럽고 윤기나며 찰랑거리게 만들수 있으며 비듬도 제거할수 있습니다. 맥주로 머리를 감기 전에 우선 샴푸로 깨끗하게 머리를 감은다음 맨 나중에 물에 맥주를 타서 한번 더 헹궈주면 됩니다.

 

의류 세탁
물에 남은 맥주를 타서 짙은색의 옷을 담궈준다면 옷을 더욱 부드럽게 해줄뿐만 아니라 짙은색의 경우 색바램도 원래 색갈을 다시 살려낼수 있습니다. 방법은 우선 맥주를 차가운 물에 부어줍니다. 다음 깨끗하게 세탁이 된 옷을 맥주를 탄 물에 15분간 담궈준후 건져내서 다시 깨끗한물에 헹궈내어 말리면 됩니다.

 

생화의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맥주로 생화의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할수도 있습니다. 이유는 맥주에 함유되어 있는 에탄올, 당분, 그외에 다른 영양성분들때문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꽃병에 생화를 꽂은다음 맥주를 조금 부어주면 생화의 신선도를 원래보도 더 연장할수 있습니다.

 

 

화분에 뿌리기
맥주는 약산성으로 토양의 수소 이온 농도의 지수를 조절할수 있어 산성을 좋아하는 화초들은 더욱 왕성하게 자랄수 있습니다. 적절한 양의 맥주를 화분에 직접 뿌려주면 됩니다.

 

냉장고 청소하기
행주를 맥주로 적셔서 냉장고를 청소하게 되면 냉장고속의 냄새도 제거하고 살균 및 오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리딱기
맥주로 유리를 닦는것은 좋은 방법이라고 추천할수 있는데요, 이유는 맥주중에는 알콜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또 교질용액이 함유되어있기때문에 맥주로 유리를 닦게 되면 그중 알콜이 쉽게 증발하면서 유리는 더욱 투명하고 깨끗하게 됩니다.

 

겨울철 유행성감기예방
겨울철 날씨가 추고 기온이 변화가 심하게 되면 감기에 쉽게 걸리게 되는데요, 이러한 계절에 김빠진 맥주와 식초를 함께 섞어 분무기로 실내에 뿌려주게 되면 추운 겨울철 환기가 잘 되지 않아 생기는 오염을 제거해주고 유독기체를 배출시키고, 세균을 제거하여 감기를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제모
본인의 체모가 많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거즈나 화장솜으로 맥주를 조금 찍어 체모가 많이 있는 부위에 발라주게 되면 쳄는 자연히 떨어지면서 피부에는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가구청결
가정에는 나무소재로 된 가구들이 많이 있는데요, 나무로 된 가구들은 오랜세월을 사용하게 되면 윤기을 잃고 세월의 흔적이 남아 있기 마련인데요, 가구를 닦을때 맥주로 딲게되면 자연바람에 말렸을때 가구는 새롭게 깨끗해 질수 있습니다.

 

피부보양
목욕시 욕조에 흑맥주를 조금 넣고 목욕을 하게 되면 천일염보다 좋은 피부보양효과가 있는데요, 맥주중의 효소가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인체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시켜 피부가 더욱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오염제거
집안의 가구가 오염이 되었다면 맥주로 오염을 제거한다음 깨끗한 수건으로 다시 닦아주면 깨끗해 집니다. 단 페인트칠을 한 가구에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주방에서 맥주의 활용

 

생선비린맛제거
샌선요리를 하게 되면 비린맛을 제거하기 쉽지 않는데요, 생선 요리를 하기전에 우선 맥주로 10~15분간 담궜다가 요리를 하게 되면 샌선의 비린맛을 제거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음식의 향기로운맛을 더욱 강화시킬수 있겠습니다.

 

소고기 비린맛제거
소고기 요리를 할때 우리는 보통의 소고기의 비린맛을 제거하기 위하여 청주를 흔히 사용하게 되는데요, 청주대선 맥주를 사용하게 되면 소고기를 볶았을때 더욱 부드럽고 찔긴 맛을 제거할수 있겠습니다.

 

맥주치킨
치킨을 맥주에 담궜다가 오븐에 구우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육류 요리를 할때
모든 육류 요리를 할때  우선 맥주에 담궜다가 요리를 하게 되면 고기가 더욱 부드럽고 찔겨지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팽창제
맥중의 기포와 효모는 모두 발효제로 효모균을 대체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밀가루 반죽에 맥주를 조금 넣어서 반죽을 하게 되면 더욱 부드럽워 집니다. 만약 밀가루 반죽으로 음식을 하려고 할때 반죽에 물대신 맥주로 반죽을 한다면 튀겨낸 밀가루 음식의 외부는 매두 부드럽고 바삭해 집니다.

 

지금까지 마시고 남은 맥주를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하는 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