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독소다이어트 위장을 자극하여 독소를 배출시켜 살뺄수 있는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3. 27.

살을 빼려면 우선 체내 쌓여있는 독소부터 배출해야 한다는것은 여성분이라면 거의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하면 쌓여있는 독소를 가장 빨리 가장 효과적으로 배출할수 있는지는 알고 계신 여성분들이 별로 많지 않습니다.

 

사실 독소배출은 매우 간단한데요, 일상생활에서 습관을 잘 지킨다면 장을 청소시키고, 독소배출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오늘은 10가지 독소배출방법에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해야할일 - 물마시기
매일 아침 잠자리에서 일어나 아침식사를 하기 전에 250~500cc의 미지근한 물을 마셔주게 되면 인체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변비도 예방할수 있습니다.

 

사람은 매일 1500~2000cc의 물로 인체에 축적되어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데요, 인체에 만약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머리가 흐릿하고 인체 활기도 잃게 됩니다. 때문에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2. 잠자기전 마지막으로 해야할일 - 복식호흡 1분
복식호흡방법은 숨을 들이쉴때 입을 다물고 코로 숨을 들이쉬면서 이와 동시에 복부는 힘을 다해 내보내게 하여 횡경막 근육이 간장을 마사지 하게 만들어 주어 위장의 활동을 촉진시킵니다.

 

숨을 내쉴때에는 입을 조금 열고 천천히 숨을 내쥐면서 복부는 수축을 시켜줍니다. 복식호흡은 구강으로 호흡을 할때 인체에 세균이 들어가는것을 줄여주고 이로하여 폐의 독소를 제거하여 인체의 산소 함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3. 매일 필수로 해야 할일 - 10~30분간 땀흘리기
땀을 흘리는것은 체내 독소를 가장 빨래 배출할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운동을 한다거나 또는 목욕을 한다거나 또는 체력적인 일을 해서 땀을 흘리는것 등 모두 체내 독소를 체외에 배출시켜주게 만듭니다.

 

그리고 땀의 끈적함과 냄새로 본인의 건강한지를 알아볼수 있습니다. 만약 땀냄새가 조금 무겁고, 끈적임이 심하고 심지어는 옷색갈이 변한다면 독소가 체내에 너무 많이 쌓였고 배출하지 못한 독소와 노폐물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4. 매일 마른 기침을 3번 하기
여기서 말하는 기침은 감기걸렸을때 하는 마른기침과 다른데요, 인체 보호로 인한 반사 동작을 말합니다. 이렇게 기침하것을 통해 호흡계통의 이물질과 가래를 제거할수 있고 또 면역력도 증가시켜주고,정상적인 폐활량도 유지시켜 줍니다. 매일 마른 기침을 일부러 3번정도 해주는것이 목구멍의 나쁜 공기를 제거하고 독소도 배출시킬수 있겠습니다.

 

 

5. 일주일에 한번씩 해야 할일 - 목욕과 마사지
뜨거운물로 목욕을 하면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체내 땀과 노폐물을 배출할수 있습니다. 목욕할때 샤워기로 좌측 쇄골의 림프관과 정맥의 교차하는곳을 마사지 하듯 물을 뿌려주어 림프액의 순환이 더욱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마사지를 하는 순서는 우선 왼쪽부터 시작하여 한쪽을 대략 2분간씩 손가락부터  손바닥, 팔뚝, 어깨 순서로 물을 뿌려주며 마지막 쇄골까지 샤워기 마사지를 해줍니다.

 

6. 매주 2번씩 앉아서 명상하기
조용히 앉아서 명상을 하는것은 심신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은 도움을 주는데요, 단 주의할점은 식사후 1시간내에는 앉아있는것이 좋지 않습니다. 앉아있을때에는 보온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요, 늘상 앉아서 명상을 하게 되면 불안정한 정서를 개선시켜주고 또 인체 자유기로 인하여 생기는 독소를 줄일수 있겠습니다.

 

 

7. 큰소리로 외치기
스트레스는 인체 독소가 쌓이는 원인중 하나인데요, 마음이 항상 긴장한 상태에 처해있을때에는 크게 소리절러 털어놓는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한번씩 소리지르게 되면 불쾌하고 불안정한 정서가 완화될수 있어 마음이 한결 더 가벼워 질수 있겠습니다.

 

8. 목욕후 해야할일 - 몸을 10분 가볍게 두드려주기
가볍게 두드리는것은 공기중의 고주파로 몸을 자극하는 원리입니다. 인체 신경으로 부터 사지 관절, 경혈, 림프 및 내자계통까지 모두 원활하게 해줄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인체 각 기관이 기능화복에 좋은 도움을 주고 면역기능을 강화시킬수 있습니다.

 

 

 

9. 일주일에 2회씩 복부 마사지 하기
복부마사지는 배꼽을 중심으로 손을 이용하여 시계바늘의 방향으로 소장에서 결장으로 옮겨 가면서 마사지를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복부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밀어서 내보낼뿐만 아니라 장의 면역계통을 강화시켜 변비를 개선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위장을 자극하여 독소배출로 살빼기 비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