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피부좋아지는음식 5가지로 피부나이 감추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3. 31.

사람의 피부색갈은 인체 내부에서 보양을 잘해주어야 하는데요, 내적으로 보양을 해야 외적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할수 있겠습니다. 내적인 보양은 먹는 음식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음식은 피부색갈을 개선하는 가장 중요한 경로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들이 얼굴피부에 나타나는 세월의 흔적을 감출수 있을까요? 오늘은 피부나이를 감출수 있는 피부에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해산물
활성성분 : 오메가-3 지방산, 아연
효능 :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 맑고 투명하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 싶이 생선은 인체 건강에 매주 좋은 작용을 하는데요, 생선은 우리가 흔히 알고잇는 지중해 음식의 주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생선류과 패류로 사람의 피질을 개선하는 매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굴과 지방질이 풍부한 연어는 피부에 보양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선류 음식중 인체의 피부색갈에 유익한 성분은 아연,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인데요, 오메가3지방산의 섭취를 증가시켜주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염증이 생기는것을 방지할수 잇습니다.

 

 

피부염증은 피부의 노화를 가속시킨다고 하는데요, 연구 결과 오메가3지방산이 부족하게 되면 염증으로 인하여 마른버짐이 생긴다고 합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심장동맥이 원활하게 활동할수있게 유지시켜주어 이로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원활한 혈액순환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아연은 피부병이나 여드름을 저항하는데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유는 아연이 인체 대사의 테스토스테론 반응에 참여하는데  테스토스테론은 피부병이 생기는것을 억제하여 기름진물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아연도 역시 새로운 세포의 생성에 도움을 주고 괴사한 세포를 제거하는작용을 하여 아름답고 윤기나는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아마씨유와 호두에 이러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귤류과일
활성성분 : 비나민c
효능 :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나게 하며 튼실하게 만들어 줍니다.

비타만c는 피부미용에 가장 중요한 성분중 하나인데요, 이 비타민은 인체가 콜라겐을 생성과 피부기본조직에 도움을 줍니다. 35세 이후에는 콜라겐의 분해가 대대적으로 가속되기때문에 피부가 늘어지고 처지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오렌지, 유자와 토마토로 별도의 비타민c를 섭취하는것이 피부를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의 생성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c도 염증을 방지하고 또 항산화성이 자유기를 중화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자유기가 세포를 파괴하여 얼굴을 노화시키는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만약에 과일이 지겹다면 고추, 피망, 나물 등 야채에도 대량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이런 야채를 섭취하는것도 좋은 효과가 있겠습니다.

 

 

적색과 녹색 야채
활성성분 : 비타민A, β-카로틴
효능 : 피부를 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피부는 인체의 가장 큰 무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쉽게 이해한다면 인체 건강에도 아주 좋은 물질로 피부에 아주 적합합니다. 그러나 음식중에는 야채보다 더욱 좋은것은 없답니다. 특히 오렌지색과 녹색 야채 예를 들면 당근과 고구마와 시금치 입니다.

 

오렌지색과 녹색 야채에는 풍부한 β-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인체는 β-카로틴을 비타민A로 전환시켜 일종의 항산화제는 세포가 손상되고 일찍 노화되는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병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와 기타 녹색의 야채에도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새로운 세포생성에 도움을 주고 낡은 세포를 제거하여 피부건조증상을 완화시켜 얼굴을 보았을때 더욱 젊고 윤기나고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망고에도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아무리 비타민A가 피부에 유지하다고 해도 약물보다는 가능하면 음식에서 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 과도한 약물복용으로 비타민A를 섭취하게되면 피부가 좋아지기전에 건강에 문제가 생기게 될수 있겠습니다.

 

 

견과
활성성분 : 비타민E
효능 : 피부를 젊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많은 피부보호음식중 견과의 좋은점은 바로 항산화성이 높기때문입니다. 비타민E는 피부노화의 자유기를 중화시켜 특히 자외선에 노출되엇을때  생기는 자유기를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E는 피부의 수분유지에 도움을 주고, 피부가 갈라지는것을 완화시켜주어 피부를 더욱 젊어보이게 합니다.

 

비탑민E와 셀렌을 결합하여 섭취하게 되면 항산화기능을 제고시켜주는데요, 때문에 평소에 아몬드와 셀렌을 혼합하여 섭취하게 되면, 피부에 좋은 건강디저트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아몬드, 호두, 은행 등은 모두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잇어 피부에 아주 좋은 영양물질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곡물
활성성분 : 루틴, 비타민B군
효능 : 피부 미백 및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천연음식은 피부가 좋아질분만 아니라 인체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가공을 거치지 않은 천연음식 예를 들면 통밀빵이 일반 밀가루 빵보다 좋은 이유가 천연적인 메밀에는 풍부한 항산화제인 루틴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염증과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밀배아에는 비타민B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세포가 지방을 처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통 곡물류 음식으로 가공을 거친 탄수화물을 대체하게 되면 피부의 색갈을 개선시킬수 있겠습니다. 가공을 거친 밀가루는 인슐린이 급증하게 만드는데, 이것 역시 피부병발생에 촉진작용을 합니다.  이외에도 아보카도, 버섯류가 동일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피부가 좋아지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