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는 아침부터 시작한다고 할수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도 마찬가지라고 보면 됩니다. 다이어트계획, 매일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게 하려고 한다면 아침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아침은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할수 있는데요, 아래에 소개한 몇가지만 해준다면 자연히 요요없이 살을뺄수 있을뿐만 아니라 심신도 상쾌하고 하루종일 맑은 정신을 유지할수 있겠습니다.

 

 

1. 잠자는시간을 천천히 조절하기
만약 충족한 수면을 얻지 못하고 아침운동을 한다면 결과는 원하는것과 반대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즉 충분히 휴식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침에 일찍 일어 나려고 한다면 몸도 마음도 더욱 어려운 일입니다.

 

해결방법: 우선 아침에 일어나야하는 시간대를 정합니다. 다음 이상적인 취침시간을 계산해내는것이 좋은데요, 전문가는 매일 7~8시간의 수면이 가장 건강하고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수 있는 최적의 시간이라고 합니다.

 

보통 매일 새벽에 잠자리에 드는 습관이 있다면 바로 저녁 9시에 잠을 자야 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하겠습니다. 매일 저녁 기존의 습관보다는 15분 일찍 잠자리에 습관을 길들여서 천천이 조금씩 취침시간을 앞당기는겨서 원하는 취침시간까지 가는것이 좋겠습니다.

 

주의해야할점은 침대에 누워있는시간이 수면시간을 대표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편안하게 잠들수 있는 여유시간만큼 앞당겨 잠자리에 들어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수면시간을 과도하는 과정에 아침 운동은 빼먹지 말고 꼭 해야 하는데요, 포인트는 처음부터 운동을 너무 오래동안 하지 말고 대략 10분정도면 적당하겠습니다.

 

 

2. 실천하기 쉬운 운동 목표로 정하기
아침 6시부터 헬스클럽에 가서 운동을 하는것이 과연 최적의 선택일까요? 침대에서 피곤한 몸을 힘들에 일으켜 옷과 신발, 화장품 등을 가방에 넣고 급하게 헬스클럽에 가야만 할까요? 이러한 장면은 생각만 해도 다시 잠자리에 돌아가 잠자고 싶은 생각이 굴뚝 같네요...

 

진정한 아침 운동은 헬스클럽에 가느냐  마느냐가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CD한장 틀어놓고 집에서도 헬스클럽 못지 않은 운동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이보다더 더욱 효과적인 아침운동은 집근처의 공원에서 본인이 좋아하는 운동으로 힘겹지 않게 10~20분간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는것도 좋은 운동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3. 실패한 계획을 준비하기
잘못 본거 아닌가 싶어서 다시 확인하실수도 있는데요, 잘못 본거 아닙니다. 기존에 실패했던 계획이기때문에 다시 해도 희망을 크게 갖지 않기때문에 따라서 설령 또 실패한다고 해도 실망도 줄어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실패한 계획이 다시 하면 의외로 성공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생활중에는 많은 우연이 존재하는데요, 계획을 세워서 준비하는 마음가짐이 항상 중요하겠습니다.

 

만약 매일 아침 밖에서 달리기 운동을 결정했는데, 마침 아침에 일어났더니 밖에 비가 온다면, 또는 다른 운동을 할수 없는 상황이 생긴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리 이런 문제점들을 생각하고 이를 대비하여 다른 대처방안을 한개정도는 생각해 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아침운동에 문제가 생겨도 미리 생각해두었던 다른 대처법으로 다이어트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4. 자아최면 하기
설령 이미 8시간의 수면을 취했는데도 날이 밝기전에 일어나는것이 힘들다면 본인한테 뇌물을 주는것이 좋겠는데요, 예를 든다면 옷가게에서 예쁜 옷을 한개 봐두고 본인한테 대답해 줍니다.

 

한달간 아침운동을 꾸준히 하면  그 옷을 사준다거나 또는 스스로 본인한테 좋아하는, 평소에 가장 갖고 싶었던 물건을 선물로 주는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이 딱 들었을때 바보같은 행동일수도 있지만 매일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때 그 예쁜 옷이나 좋아하는 물건이 당신한테 일어나게 하는 동력을 줍니다.

 

5. 본인의 다이어트계획을 지인이나 친구와 공유하기
혼자서 남몰래 운동을 하게 되면 어떨땐 게으름이 앞서 오늘만 쉬자 하는 생각을 쉽게 가지게 되는데요, 매일 아침 운동하는 시간을 저녁에 친구나 지인과 공유하게 되면 다음날 아침 일어나기 귀찮고 싫어도 자연히 일어나게 됩니다.

 

 

6. 음식섭취 순서를 바꿔 지방흡수를 줄이기
아침식사는 하루중 가장 중요한 한끼라고 할수 있는데요, 때문에 먹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설령 같은 반찬이라고 해도 섭취하는 순서만 조금씩 바꿔줘도 지방의 흡수를 줄일수 있습니다.

 

하루의 시작을 쌀밥과 빵 등 탄수화물로 한다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지방도 체내에 축적되게 됩니다. 보통 최상의 음식섭취 순서는 야채, 주식, 탄수화물 입니다. 식사시 우선 야채부터 섭취해 주게 되면 과도한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이외에 야채속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변비를 제거하여 복부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또한 야채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는 혈당의 상승을 방지하고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7. 아침에 일어나서 목욕하면 신진대사 촉진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닟메 일어나서 목욕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의 왕성에 좋은 도움과 촉진작용을 합니다. 귀찮아서 대충 샤워만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침에 욕조에 담궈서 목욕하는 습관을 키우는것이 좋겟습니다.

 

목욕으로 기본적으로 소모하는 열량은 간단한 샤워보다 훨씬 많다고 합니다. 목욕후 적절한 운동을 조금만 해준다면 좋은 바디라인을 유지할수 있겠습니다.

 

8. 매일 체중재기
매일 아침 일어나서 공복 상태에서 체중을 재는 습관을 기르게 되면 본인이 살이쪘는지를 빨리 발견할수도 있고 조심하지 않아 과식을 했다고 했을지라도 다음날이면 다시 새롭게 섭취하는 음식을 정검하고 다음날 섭취해야할 음식을 결정하고 체내 열량의 균형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요요없이 살빼기에 성공할수 있는 다이어트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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