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노화방지 음식 아침에 레몬물 한잔으로 피부노화를 예방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4. 12.

 

노화는 아름다움의 천적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런 이류로 많은 여성분들은 동안을 유지하려고 무진 애를 씁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음식들이 노화방지에 좋은 효과가 있을까요?

 

아래에 영양사들이 추천하는 노화방지 음식들은 알아보고 주방에 없어서는 안될 건강한 식재료로 인체내 산성과 알칼리성 수치의 균형을 유지시키고 노화를 방지하여 더욱 젊어지는 음식들이 어떤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
샐러드로 자주 활용하는 양배추는 영양사들이 추천하는 가장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섬유소가 위장의 활동에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비타민A, C, K 및 골격의 건강을 유지시키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육계
매일 1/2티스푼의 육계는 체내 혈당조절에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인체가 혈당수치가 떨어져 배고픔을 느낄때 육계가 인체의 식욕을 억제할수있어 폭식을 피할수 있습니다. 섭취방법은 1/2스푼의 육계를 커피콩과 함께 곱게 갈아서 커피와 함께 마셔주면 됩니다.

 

 

레몬물
매일아침 레몬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것이 피부노화방지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알칼리성인 레몬물은 육식을 좋아하는 현대인들의 체내 산성과 알칼리성 수치의 밸런스를 조절해줍니다. 매일 아침 충부한 수분을 보충시켜주면 또 변비를 예방하고 장의 활동도 원활하게 하여 채내에 축적된 독소로 인하여 생기는 피부문제점들을 해결할수 있겠습니다.

 

베리류 과일
매일 아침 베리류 과일을 섭취한다면 인체내 많은 식이섬유와 비타민 및 항산화제를 보충시켜줄수 있습니다. 또한 맛도 좋아 하루종일 좋은 심정을 유지할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특히 블랙베리,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겉모습을 봤을때 더욱 젊어 보인답니다.

 

 

신선한 계란
계란에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매우 높아 의아해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연구 결과 계란을 적당하게 섭취하게 되면 심장질환을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계란에 함유되어 있는 좋은 단백질과 13가지의 비타민, 광물질들이 인체내 필수 영양소를 보충시켜주고 또 계란내에 함유되어있는 항염증 성분이 체내 염증으로 생기는 불편한 증상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올리브유
맛, 영양, 건강 이 세가지를 모두 갖춘 올리브유는 또 불포화지방및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일반 기름보다 인체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단 올리브유를 구매시 짙은색 병에 담겨져 있는 올리브유를 구매하는것이 좋은데요, 이런 짙은색 병에 담겨진 올리브유는 산화를 방지할수 있겠습니다.

 

 

견과
많은 사람들이 견과는 고열량 음식으로 섭취하는것을 꺼리는데요, 하지만 견과는 적당량만 섭취하게 되면 함유되어있는 불포화 지방이 인체에 도움을 주고 심지어는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데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분들한체 추천할만한 견과는 아몬드와 호두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 두가지는 씹는 욕구도 충족시켜줄뿐만 아니라 그중 지 방섬유도 인체내에서 포만감을 생기게 만들어 줍니다.

 

동물의 간과 콩팥
동물의 간과 콩팥에는 수수한 단백질과 당지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또 대량의 콜린과 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린은 기억력을 개선시켜주고, 철분을 충족하게 보충하게 되면 적혈구가 산소를 전달하는 기능을 강화시켜 얼굴 안색이 좋아지고 이와동시에 대뇌는 충분한 산소를 얻을수 있어 기억력도 증가시켜 줍니다.

 

 

브로콜리
겉모습조차도 아름다은 십자화과에 속하는 브로콜리는 풍부한 비타민A,C 이외에도 특유의 산화물질이 모든 항산화물질을 몸에 모이게 만들어 줍니다.

 

때문에 브로콜리의 항산화성은 기타 다른 음식보다 훨씬 우수하고 항암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 건강과 아름다움을 한꺼번에 차지할수 있는 건강한 야채라고 할수 있겟습니다.

 

 

마늘
많은 여성들이 마늘의 향때문에 마늘을 멀리하게 되는데요, 마늘은 항산화에도 좋은 효능이 있을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신진대사를 가속소키는 효능도 있어 체내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어 체중감량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유화물이 항산화를 환원하는 작용을하여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좋은 효과가 있을뿐만 아니라 고혈압과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마늘 섭취후 입안에서 나는 마늘향때문에 마늘 섭취가 싫어진다면 마늘을 섭취후 우유한잔을 마셔주게 되면 입안에서 나는 마늘향도 신기하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