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호두의효능 영양가치와 올바른 섭취법 및 섭취시 주의할점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5. 9.

호두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견과중의 하나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한테나 갱년기 여성분들한테나 모든 사람들 건강에 좋은 간식거리라고 할수  있는데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호두가 몸에 좋다는건 알고 있지만 인체에 어떤 좋은점이 있는지 그 효능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또한 호두 섭취시 금기사항도 잇는데요, 오늘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즐겨 먹는 호두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두의 영양가치와 효능
1. 호두에는 비교적 많은 단백질과 인체 필수 영양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모두 대뇌조직이 대사중 중요한 물질로 뇌세포의 자양과 뇌기능 증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호두씨는 또 동맥경화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외에 또 인슐린 의존으로 인한 당뇨병을 치료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호두는 암환자한테 진통 작용을 하고, 백혈구 수치를 상승시켜 간을 보호해주는 작용도 합니다.

 

3. 호두에는 대량의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잇는데요, 장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피부를 윤기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며 검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이 자라게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탄력도 좋아지게 만들어 줍니다.

 

4. 매번 피로함을 느낄때 호두를 하나씩 씹어서 섭취하게 되면 피로와 스트레스완화에 아주 큰 작용을 합니다.

 

 

 

호두 섭취시 금기사항
호두는 꿩고기와 함께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페염, 기관지확장 등 환자들은 섭취를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호두는 또 술과 함께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은데요, 이유는 호두는 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많이 섭취하게 되면 가래를 생기게 하고, 열이 나게 합니다.

 

술 역시 열을 부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 두가지를 동시에 섭취하게 되면 피가 뜨거워 지면서 특히 피를 토화는 지병이 있는 환자들은 더욱이  섭취를 피해야 하겠습니다.

 

예를들면 기관지확장, 폐결핵환자등 술을 마시면서 호두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피를 토하게 되므로 이 두가지를 함께 섭취하지 않는것 좋으며 병을 일으킬도 있습니다.

 

 

 

올바른 섭취법
호두는 영양가치가 매우 높아 섭취방법은 가능하면 직접적으로 날로 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단 섭취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점은 과다 섭취는 피해야 하는데요, 매일 5~6개 호두 대략 20~30g의 호두씨가 가장 적합한 양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만약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같은 좋지 않은 반응을 보일수도 있는데요, 동시에 허열이 왕성한 사람, 변이 묽은사람, 피를 토하는 지병으로 앓고 있는사람, 코피가 자주 나는 사람들은 적게 먹는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호두의 영양가치와 효능 및 올바른 섭췹법과 섭취시 주의할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