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암예방에좋은음식과 간식 및 일상생활에서 암예방에 좋은 작은습관들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1.

암예방에좋은음식과 간식 및 일상생활에서 암예방에 좋은 작은습관들

 

일상생활에서 여성분들이 즐겨먹는 간식!  간식을 제대로 먹으면 암예방에 좋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과자, 초콜릿, 견과류, 아이스크림, 사탕 등등 각양각색의 간식들을 먹게 되는데요,이러한 간식들중 어떤 간식들은 많이 먹게 되면 암예방에 아주 좋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예를들면 블랙초콜릿, 견과류, 메밀식품,콩국 등등...

 

그럼 아래에 건강에도 좋고 암예방에도 좋은 간식들을 알아보고 맛나는 간식을 먹으면서 암도 예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많은 분들은 간식을 먹는습관은 좋은 습관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좋은 간식들은 인체로 하여금 혈당은 조절하고 배고픔을 막아내며 폭식과 폭음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더 놀라운 사실은 많은 간식들이 맛도 좋고 암예방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암예방법

 

암예방에 좋은 간식들

 

1. 블랙초콜릿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초콜릿이 암세포를 굶어죽게 만드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또 여러가지 연구결과에 따르면 초콜릿에는 여러가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블랙초콜릿의 항산화의 활성은 와인의 3배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중 폴리페놀의 함량은 녹차의 4배나 된다고 합니다.

 

암예방에 좋은 간식

 

초콜릿 선택법 

초콜릿 선택시 65%이상의 블랙초콜릿으로 색갈이 검으면 검을수록 좋습니다. 우유초콜릿이나 일반 초콜릿은 항산화활성이 아주 낮으므로 가능하면 블랙초콜릿을 선택하는것이 암예방에 좋습니다.

 

 

삶은 풋콩
삶은 풋콩에 함유되어 있는 케톤 성분이 유방암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풋콩은 이장암을 억제하고 종양의 확산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삶은 풋콩은 신선하고 별다른 가공과정을 거치지 않아 건강과 암예방에 좋은 천연간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풋콩 선택법  

풋콩 선택시 녹색으로 된 단단하고 상처가 없는 콩꼬투리가 가장 좋구요, 물에 삶기만 하면 됩니다. 신선한 풋콩은 3일정도 저장이 가능하지면 냉동시키면 몇개월도 저장할수 있으므로 건강과 암예방에 좋은 풋콩 미리 냉동실에 저장하여 간식으로 드실수 있습니다.

 

암에좋은음식

 

3. 은행
미국 암연구협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은행에 함유되어있는 일종 성분이 페암에 걸릴 확율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그중 레스베라트롤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 이 함량은 와인에 버금가는 양으로 항암과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은행 선택법  

은행을 선택할때에는 조미가 되지 않은 것이 좋으며 매일 섭취하는양은 어른손으로 한줌을 초과하지 않으면 됩니다.

 

4. 마른대추
마른대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대장암 예방에 아주 유리합니다. 더욱 기대되는건 마른 대추에는 항산화 성분인 카로틴과 안토시아닌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인체를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며 또 마른대추는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활성화하여 유방암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마른대추 선택법
마른대추는 자체가 당도가 높으므로 천연적인 인족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것이 좋구요, 당뇨병환자나 체중관리를 하는 분들은 섭취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암예방에좋은 음식

 

5. 통밀과자
통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을 줄 뿐만아니라 통밀속에 들어있는 각종 성분들이 여성 호르몬 관련 암인 유방암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통밀선택법
영양성분표시도를 보고 잡곡이나 오곡, 섬유 곡물 등과 같은 성분이 적혀져 있는것은 통밀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영양성분표에 앞에 적혀놓은 세가지가 모두 통밀로 만들어진 과자라야 암예방에 좋은 간식이 되겠습니다.

 

암예방

 

일상생활에서 암예방과에 좋은 작은 습관들

 

1. 마늘을 먹고 암예방하기

마늘이 암예방에 좋다는 사실은 이미 tv의 각종 프로그램에서도 많이 나왔는데요, 마늘이 암예방에 좋은 이유는 마늘은 항산화작용을 하기 때문에 섭취시 인체에 암을 유발하는 아질산나트륨의 함량을 낮춰주기 때문입니다.  

 

2. 콩국물 마시고 암예방하기

여성분들이 평소에 콩국을 자주 마시게 되면 유선암이 걸릴 확율이 많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콩국이 여성암을 예방할수 있는 이유는 콩국물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 에스트로겐과 같은 물질이 암을 예방하는데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콩국물은 모든 에스트로겐에 관련된 암들은 모두 예방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예를 들면 유선암, 자궁내막암,자궁경부암 남성의 경우 전립선암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콩국은 시중에서 파는 두유가 아니라 직접 갈아서 만든 콩국이여야 하는데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두유나 콩국들은 콩가루를 물에 희석한 거라서 에스트로겐함량이 직접 갈아서 만든 콩국보다 낮습니다. 다만 소화성궤양이 있거나 위염이 있는 분들은 콩국을 적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예방방법

 

3. 1시간 걷기운동을 하여 암을 예방하기

식후 30분 산책을 하거나 매주에 4시간 걷기운동을 하면 이장암에 걸릴 활율을 반으로 감소된다고 합니다. 또한 매일 1시간동안 걷기 운동을 하게되면 대장암에 걸릴 확율을 반으로 낮춰줍니다.  

 

걷기 운동이 이장암 활율을 낮추는 이유는 이장암은 인체의 열량이 고도로 높을때와 연관이 되는데요, 걷기 운동을 하면 열량소모가 되므로 직접적으로 이장암 예방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외에 운동시 땀이 나게되면 체내에 있던 납 성분과 스트론튬과 같은 암유발 물질들이  땀을 통해 체외에 배출되므로 암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4. 일광욕으로 암을 예방하기

일광욕은 암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이유는 인체에 비타민D가 부족하게되면 유선암, 결장암, 전립선암, 난소암 및 위암에 걸릴 확율이 높은데요, 일광욕을 하게되면 체내 비타민D의 보충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다만 주의해야 할점은 너무 과도한 일광욕은 피부암을 유발할수 있으므로 매일 15분정도로 햇볕을 쬐는것이 가장 적합한데요, 이정도 일광욕으로도 인체에 비타민D가 보충되어 암 예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암예방에좋은습관

 

5. 잠자면서 암을 예방하기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밤 수면시간이 7시간이 되지 않은 여성들은 유선암에 걸릴 확율이 47% 높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이유는 수면중에 일종 멜라토닌이 생성되는데요, 여성의 체내 에스트로겐의 생성을 늦추어 유선암 예방 작용을 합니다. 그러므로 매일 수면시간은 저녁 11시에는 잠을 자야 합니다. 또한 점심식사후에도 잠깐 휴식으로 잠을 자는것도 체내의 면역세포의 활성을 도와주어 암예방에 일정한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암예방에 좋은 음식과 암예방에 좋은 간식 및 일상생활에서 암예방에 좋은 작은 습관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와같이 여성분들은 일상생활의 작은 습관이나 평소에 즐거먹는 간식으로도 암을 충분히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암은 이미 발병했고 그 사실 늦게 알았다면 수술이나 치료를 할때에 많은 치료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을수 있으므로 이를 대비하여 암보험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암보험비교

 

하지만 현재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암보험들은 보험사별로 종류가 너무 많아 정작 자신에게 알맞는 암보험을 선택하기란 그렇게 쉬운일이 아닙니다. 때문에 이러한 현실때문에 암보험가입에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런분들을 위해 암보험을 전문적으로 비교해주는 암보험비교지원센터를 추천합니다.

 

암보험비교지원센터 [바로가기] - 모든 보험견적에 대한 포트폴리오 무료로 받기

 

이곳은 각 보험회사의 암보험의 보장 및 정보에 대하여 정확하게 비교 분석하여 알려드리고 또 고객에게 맞는 암보험을 포트폴리오로 제공해주는 암보험 전문 비교사이트입니다. 만약 암보험가입을 계획중이셨다면 이곳을 통해 무료상담 한번 받아보고 본인에게 알맞는 최적의 암보험을 설계 받는것도 좋은 방법이므로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