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6가지 생리불순의 원인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18.

6가지 생리불순의 원인 알아보기

 

생리불순은 여성들한테 가끔씩 생기는 증상인데요, 그럼 이렇게 일생생활에서 여성들한테 생기는 생리불순의 원인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아래에 생리불순 원인과 생리가 미뤄지고 불규칙적인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생리가 불규칙적인 증상

생리불규칙적인 증상들에는 생리가 앞당겨오거나 미루거나 생기시간이 연장되거나 단축되거나, 양이 많거나, 적거나,생리색이 검은색나고 검은 덩어리가 나올때 각별히 조심하고 진찰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생리불순의 원인

 

생리가 미뤄지거나 불규칙적인 원인

 

1. 임신
임신을 하게되면 생리가 미뤄지고 오지 않는것은 모든 사람이 알고있는 사실인데요, 임신을 하게되면 생리가 없어지고 또 가슴통증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2. 간기능 저하
여성분들은 간기능이 저하되어도 호르몬분비가 느려지면서 자궁내막증식으로 생리불순현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3. 호르몬 불균형
사춘기나 갱년기 여성분들은 호르몬 분비가 불균형하여 초경이 나타나거나 폐경현상과 같은 불규칙적인 현상이 나타납니다.

 

생리불순

 

4. 부인과 질환
보통 자궁경미란, 질염, 골반내염,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부인과 질환으로 인하여 생리불순 현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5.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과도한 다이어트, 장기간 정신적인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생활패턴, 수면부족 등등으로 생리불순현상이 나타나는데요, 심하면 생리양이 적거나 잠시 멎는 현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6. 종양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등 종양으로 인한 자궁내막의 증식으로도 생리불순현상 나타나게 됩니다.  

지금까지 생리불순의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