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다이어트상식 체중감량과 지방소모 제대로 알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2. 22.

다이어트상식 체중감량과 지방소모 제대로 알기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이런 생각을 한적이 있으신가요? 다이어트를 왜 하는지? 어느정도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할수 있는지? 보통 여성분들은 계획을 세워 다이어트를 시작하게되면 자신의 몸무게을 아주 중시하는데요,사실 체중을 감량했다고 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한건 절대 아닙니다.

 

즉 체중감량 ≠ 다이어트성공 이라는것인데요,이유는 체중감량뒤에는 자칫 잘못하면 요요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요요현상없이 날씬한 바디라인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체중계의 눈금에 집착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이어트상식

 

체중계의 수자를 소홀히 하기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수시로 체중계에 체중을 재보아 체중계에 나타나는 자신의 몸무게때문에 기분을 좌우지하며 스스로 본인을 고통스럽게 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들 아시다 싶이 체중은 한사람의 신체의 중량인데요, 신체중량의 70%가 물이 함유되어 있고 나머지 30%는 내장과 골격 근육과 지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음식을 먹었다면 먹음 음식을 중량까지가 한 사람의 체중이 되겠는데요, 보통 우리가 말하는 다이어트는 체중을 감량한다고 하기보다는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감소하는것이라고 하겠습니다. 즉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감소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겠는데요,  다이어트성공은 결코 체중을 가볍게 하는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잘못된상식

 

만약 다이어트는 꼭 체중감량을 해야만 성공할수있다는 점에 집착을 하게 된다면 자기도 모르게 다이어트 잘못된 방법에 빠져들수 있어 체내지방감소를 줄일수 없을뿐만 아니라 체내의 수분이 유실되고 근육이 수축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비록 수자적으로 봤을때에는 체중은 감소되었지만 실제적으로 몸매는 이로하여 좋아지지 않고 몸매의 원래 라인도 일정한 정도에서 파괴되며 최종적으로 아름다운 바디라인이 만들어진것이 아니라 단순하게 체중이 줄어들어다것입니다.

 

체중감량

 

가장 무서운것은 이러한 다이어트의 결과는 요요현상이 굉장히 쉽게 찾아올수 있고, 또 체질도 쉽게 살이찌는 체질로 바껴져 이후에 살빼고 싶어도 그렇게 쉽게 뺄수 없게 됩니다. 그러므로 체중에만 연연하여 하는 다이어트는 아주 어리석은 방법으로 설령 숫자적으로 체중감량에 성공하였다 할지라도 몸매 라인은 예뻐지지 않는다는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예전의 다이어트관념을 개선하고 정확한 다이어트 관점을 양성하여야 건강하고 예쁜 바디라인을 만들수 있습니다. 관념이 정확해야 다이어트를 한다고 했을때 성공을 걷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상식 체중감량과 지방소모 제대로 알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