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딸기의 효능 및 딸기의 좋은점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5. 11.

딸기의 효능 및 딸기의 좋은점

 

봄이 되면서 요즘들어 딸기가 많이 나왔던데요, 지금은 딸기 먹는 철인가 봐요~  저도 사다가 먹어봤더니 가격도 싸고 맛도 엄청 좋더라구요~ 이렇게 딸기가 싸지면 많은 분들이 딸기로 쨈도 해먹고 딸기로 음식들을 많이 해서 간식으로 먹는데요, 오늘은 딸기의 효능과 인체에 미치는 좋은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효능

 

암을 예방하는 효능

 

딸기에는 비타민C 등의 영양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있는데요, 유선암 방지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식도암과 자궁경부암 및 위암과 같은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이러한 케톤류 물질이 결장암, 전립선암, 페암, 구강암,혀암 및 간암등 세포들의 활동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심장보호하는 효능

 

미국 하버드대학의 모 연구결과에 따르면 딸기를 장기적으로 먹게되면 혈액지질을 낮춰주고 혈관염증 위험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딸기에는 심장의 건강에 유리한 엽산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체내 엽산수준이 낮은 사람들은 관상 동맥 죽상 경화성 심장병의 증가할 위험이 높아고 하니 엽산 보충으로 딸기를 자주 섭취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딸기의좋은점

 

소화를 도와주는 효능

 

1컵의 딸기는 150g의 식이섬유함량과 맞먹는데요, 이정도의 식이섬유는 성인이 매일 추천하는 식의섬유양의 15%를 만족시켜준다고 합니다. 이런 식이섬유는 인체에서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하여 소화기 건강을 개선시킬수 있습니다.

 

눈을 보호하는 효능

 

매일 3~5개 (대략 80g)의 딸기를 섭취하게 되면 노인성 안과질환으로 꼽히는 황반변성에 걸릴 위험을 3.6% 낮춰준다고 합니다.

 

딸기의효능

 

관절을 보호하는 효능

 

비타민c가 함유되어있는 음식을 대량으로 섭취하게 되면 류머티즘 관절염 위험을 3배 낮춰준다고 합니다.

 

뇌를 보호하는 효능

 

딸기에는 연령에 연관된 기억력 감퇴증상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딸기의 효능 및 딸기가 인체에 미치는 좋은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딸기가 인체에 좋은점이 많이 있는데요, 요즘 제철일때 많이 먹어두는것이 건강에도 좋은 도움을 준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