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성호르몬에좋은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5. 15.

여성호르몬에좋은음식

 

여성들한테 호르몬은 마치 우산과 같아서 내분비 호르몬이 인체와 잘 어우러질때에는 꽃과 같이 아름답지만 만약 내분비 호르몬이 균형을 잃을시 여성들한테는 많은 질병과 갖가지 불편함이 찾아오기도 한답니다.

 

여성의 내분비 호르몬에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여성호르몬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아래에 여성호르몬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성호르몬에좋은음식

 

 

 

우선으로 선택할수 있는 녹색야채

 

녹색음식에는 간장의 건강에 좋은 엽록소와 갖가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위장을 청소해주고 변비를 예방하고 직장암 발병율을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체내의 알칼리균형을 유지해주어 체질을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우리가 평소에 먹는 열무, 시금치, 배추, 당근, 양배추 등 야채들이 모두 여성호르몬에 균형을 잡아주는데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런 녹색야채중의 알칼리성이 섭취하는 음식중 설탕, 육류, 알종류의 과도한 섭취로 생기는 과도한 산성물질을 완화시켜 약알칼리성을 유지하게 만들어 줍니다.

 

호르몬에좋은음식

 

검은색 음식

 

검은색 음식에는 콩팥, 방광, 골격에 밀접한 신진대사와 생식계통의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체생리기능을 조절해주고 호르몬계통을 자극하여 타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또 위장의 소화와 조혈기능을 강화시킬수 있으며 노화를 방지하는데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황색음식

 

황색음식의 주요한 작용은 인체상황이 나쁠때에 나타날뿐만 아니라 평소 하루 세끼식사중 황색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위장의 기능을 촉진시킬뿐만아니라 몸이 차거운 체질을 개선할수 있고 신진대사기능도 증가시키고 또 여성호르몬 분비에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잡곡

 

고구마, 감자, 옥수수, 메밀, 등 잡곡들은 여성호르몬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잡곡을 많이 먹게되면 변비도 예방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체내의 독소배출에도 도움을 주고 잡곡에 있는 영양소들이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