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한달에 10kg 뺄수 있는 토마토 다이어트식단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7. 5.

토마토는 야채류에 속하지만 과일이라고도 할수 있는데요, 토마토에는 각종 비타민과 펙틴,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후 포만감을 주며, 또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음식으로 아주 좋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또한 토마토는 인체에 섭취된 불필요한 지방과 칼로리를 소모하는데 좋은 도움을 주고 식이섬유는 지방을 체외에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토마토를 이용하여 다이어트식단을 만들어 다이어트 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아래에 한달에 10kg뺄수 있는 토마토 다이어트식단에 대하여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효과

토마토에는 풍부한 펙틴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인체가 쉽게 포만감을 느낄수 있을 뿐만 아니라, 또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흡수하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토마토 속의 일종 성분이 열량섭취를 낮춰주고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감소하며 비타민c, 비타민B1, 사과산, 레몬산등 영양성분이 인체 영양균형을 유지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토마토의 특유의 시큼함 맛이 위액의 분비를 자극하여 장활동을 촉진시켜 지방소모에 더욱 좋은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 다이어트식단

토마토를 저녁식사로 선택을 하는것이 좋은 효과를 볼수 있는데요, 이유는 저녁이 되면 인체는 활동량이 적어 신진대사 속도도 떨어지게 되면서 섭취된 탄수화물들이 미처 소화되지 못하고 지방으로 변환될수 있습니다. 저녁식사 메뉴로 토마토를 섭취하게 되면, 인체 신진대사 속도를 가속시켜 체내에 섭취된 열량의 소모를 촉진시켜 체질을 개선하여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또한 토마토속에 함유되어 있는 멜라토닌 성분이 수면에 도움을 주어 체내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는데 성장호르몬은 신진대사 속도를 가속시켜 지방의 분해와 소모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토마토 다이어트라고 하면 그냥 토마토를 날것으로 먹는것만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토마토를 날것으로 계속 먹게 되면 며칠동안은 저녁한끼정도는 토마토만 먹을수 있지만, 시간이 좀 지나면 금방 질려서 오랫동안 유지못하게 되어 다이어트효과도 볼수 없게 됩니다.

 

때문에 토마토 다이어트를 고정적으로 날 토마토만 먹어야 한다는 관념을 깨버리고 토마토로 요리를 해서 먹는것이 질리지도 않고 오랫동안 유지할수도 있겠습니다.

 

예를 들면 토마토스파게티, 토마토계란볶음, 토마토국, 토마토계란스크램블 등등.. 요리로 변화를 주어 섭취하는것이 맛도있어 토마토에 질리지도 않고 오랫동안 유지할수 있으며, 영양면에서도 부족하지 않아 건강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아래에 토마토를 이용한 다이어트메뉴를 소개해 봅니다.

 

 

 

토마토스파게티

토마토스파게티는 맛도 좋고 칼로리도 낮아 살이 쉽게 찌지 않습니다.

재료 : 토마토 2개, 마늘 1쪽, 올리브유, 소금, 후추가루, 스파게티면

 

방법
1. 토마토는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껍질을 벗겨준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그릇에 담아줍니다.
2. 다음 토마토에 소금과 후추를 넣고 마늘도 다져서 넣은다음 골고루 저어줍니다.
3. 다음 마지막으로 올리브유를 조금 넣고 저은다음 냉장고에 넣어 냉장시켜 줍니다.
4. 펄펄 끓는물에 스파게티면을 저어가면서 잘 삶아준다음 체로 걸러내어 찬물에 씻어줍니다.
5. 수분을 충분히 제거한다음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던 토마토와 함께 잘 저어서 썩어준다음 접시에 담아주면 됩니다.

 

주의 : 토마토 스파게티를 스파게티소스나 버터 등을 이용하여서 요리하게 되면, 칼로리 함량이 높아지므로 위에서 설명한 레시피대로 해야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겠습니다.

 

토마토를 삶거나 데쳐서 먹게 되면 토마토속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과 카로틴 및 각종 광물질과 식이섬유가 인체에 흡수되는 확율을 높혀주기때문에 영양면에서는 더욱 유리하다고 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한달에 10kg 뺄수 있는 토마토 다이어트식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