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감자다이어트방법 감자다이어트효능 및 감자다이어트식단 추천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7. 25.

 

감자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인체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는데요, 또 체내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을 조절해줍니다. 하지만 평소 감자로 만들어진 스낵이나 음식들은 모두 기름에 튀긴 방식으로 시중에 유통되기 때문에 이런 기름에 튀긴 음식으로는 다이어트를 할수 없습니다. 오늘은 감자다이어트방법과 감자다이어트효능 및 감자다이어트식단과 잘못된 감자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감자다이어트방법

찐감자, 삶은감자, 감자채무침 등등 감자를 주식으로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할점은 그 어떤 조미료나 기름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음 감자를 먹은다음에는 미지근한 물 한컵 마셔주는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하면 포만감은 배로 늘어날수 있답니다.

 

감자다이어트효능
1. 감자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감자의 식이섬유 함량은 사과만큼 많습니다. 위장은 감자의 흡수가 좀 느린데 감자를 섭취후 감자가 장내 머물러 있는 시간이 쌀밥보다 길어 포 만감을 오랫동안 유지하게됩니다. 이와 동시에 배출시 체내 일부 지방과  찌꺼기들은 함께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변비와 독소배출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2. 감자는 일종 알칼리성 채소로 체내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 유지에 유리하여 체질을 조절해 줍니다. 장기적으로 먹게되면 체질이 알칼리성체질로 바껴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바껴지게 됩니다. 이외에 감자에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감자 다이어트식단 추천

 

참기름 감자채

감자를 채썰어서 끓는물에 한번 데쳐줍니다. 데쳐놓은 감자채를 소금, 참기름 을 조금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됩니다.

방법 : 만들어운 참기름 감자채를 저녁식사 대용으로 먹는것이 좋은데요, 만약 배고픔이 심하다면 쌀미음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효과 : 변비에 좋고 체내 독소배출에 좋는 효과가 있습니다.

 

식초감자
냄비에 물을 적당하게 넣고 깨끗하게 씻은 감자를 넣고 푹 삶아주면 됩니다.

섭취방법 : 푹 삶아놓은 감자를 식사대용으로 먹는것인데요, 먹을때 감자의 껍질을 벗기고 식초를 찍어서 먹으면 되는데요, 보통 2~3개를 먹게 되면 포만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효과 : 포만감을 주는데 좋는 효과가 있고 대식가들한테도 다이어트시 식사대용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감자샐러드
재료 : 감자 1개, 계란 1개, 드레싱 50g, 소금 조금, 오이 조금, 방울토마토.

방법
1. 감자를 깨끗하게 씻어 물에 삶아줍니다. 저가락으로 찔러봐서 잘 들어가면 건져내서 샐러드 볼에 놓고 으깨줍니다.
으깰때 물을 조금 넣고 으깨게 되면 더욱 부드럽게 으깨질수 있습니다.

2. 계란을 삶아서 껍질을 깐다음 노흔자를 감자랑 같이 놓고 으깨주고 흰자는 잘게 썰어줍니다. 오이도 얇게 썰어서 계란흰자처럼 잘게 썰어줍니다.

 

3. 썰어놓은 계란흰자와 오이를 으깨놓은 감자와 계란노른자에 함께 놓고 드레싱을 놓은다음 소금을 조금 놓고 골고루 잘저어주면 완성입니다.

4. 그릇을 준비하여 잘 저은 감자샐러드를 그릇에 담고 드레싱을 뿌려 예쁘게 토핑해준다음 참깨 또는 김가루를 뿌려주고 방울토마토와 오이로 예쁘게 토핑을 마치면 됩니다.

 

감자야채죽
재료 : 감자, 쌀,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

방법 : 감자 한개를 준비하여 작게 잘라준다음 쌀을 냄비에 넣고 함께 푹 끓여서 죽을 만들면 됩니다. 죽을 만들때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를 잘 다져서 함께  끓이면 맛도 좋고 다이어트 효과도 좋겠습니다.

 

 

 

잘못된 감자다이어트방법

 

1. 조리방법이 부적절하다
어떤 분들은 감자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서 감자를 기름에 튀겨서 먹거나 또는 감자랑 고기랑 같이 볶아서 먹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감자가 기름흡수가 잘 되기때문에 중간크기의 감자를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그냥 구웠을때 열량은 대략 90칼로리정도 되지만 감자를 기름에 튀겨서 감자튀김을 만들었을때 열량은 200칼로리이상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살이찌게 하는것은 감자가 아니라 감자에 흡수된 기름기때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2. 감자다이어트시 감자를 주식으로 하지 않고 반찬으로 하기때문입니다. 감자에 함유되어 있는 열량은 주식보다 적고
일반 야채보다는 많습니다. 만약 감자를 반찬으로 섭취한다면 주식의 섭취량을 적당하게 줄여야 하겠습니다. 주식도 줄이지 않고 감자도 반찬으로 많이 먹게되면 반찬으로 다른 야채를 먹는것보다 살이 더 찌게 됩니다.

지금까지 감자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