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살빠지는 마사지, 하루 2분 투자하여 2개월에 10kg 감량할수 있는 발마사지 다이어트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7.

살빠지는 마사지, 하루 2분 투자하여 두달에 10kg 감량할수 있는 발마사지 다이어트법

 

다이어트 어떻게 할까? 한방다이어트가 요즘 인기가 많은데요, 두 발에는 온몸의 각기 다른 효능을 가진 경혈들이 많이 있다는 점은 다들 알고 계시죠^^ 오늘은 하루에 2분 투자하여 2개월에 10kg 감량할수 있는 발마사지로 살빼는 다이어트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발마사지다이어트법의 좋은점

발마사지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작용을 한답니다. 또한 발마사지는 경혈의 자극을 통하여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내의 노페물을 배출하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일종 건강한 다이어트방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살빼는마사지

 

발마사지의 원리 : 경혈을 자극하여 치료하다

 

인체의 신경계통의 구조가 특이하게 발과 연결되어 있는데요. 체내 말초신경의 반사구가 발바닥에 연결되어 있답니다.
실험결과 사람의 두 발을 바른자세로 한자리에 모았을때 인체 기관은 조직이 입체축소판과 같아서 인체의 어느한 부위가 이상이 생겼을때 말초신경의 반사구인 발바닥에서 결정체로 침적현상이 나타나 아픈느낌으로 반사합니다. 

 

매 부위마다 촉각이 반응은 각기 다른데요, 자극을 주면 인체 각 조직기관 주위에 둘러쌓여있던 노페물과 독소들이 빠른속도로 배출되어 치료의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아래 살을뺄수 있는 몇가지 발마사지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발마시지법

 

1. 발바닥을 두드리기

 

매일밤 잠자기전 주먹으로 발바닥을 두드려 주면 하루동안 쌓였던 피로를 없애주고 전신의 혈액순환도 촉진하며 체내의 노페물 배출을 증강하고 혈액순환도 잘되여 지방을 연소시키는 속도를 가속시켜 주어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방법 : 발바닥을 중심으로 리듬있게 두드려주는데요, 조금 아픈느낌이 들 정도로 발하나에 100회씩 두발 다하면 2분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2. 두발을 흔들기

 

전신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인체의 각 기능이 균형을 잃으면서 내분비 혼란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렇게 되

면 체내의 독소나 노페물이 제때에 배출을 할수 없게 되어 신진대사속도가 떨어지면서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어 비만현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간단한 발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신진대사속도를 가속시켜주어 체내의 지방을 연소시키면서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방법 : 바닥이나 침대에 반듯하게 누워서 먼저 두발은 공중에서 흘들어 줍니다. 다음 싸이클타는 동작을 반복하여 2분간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전신 혈액순환이 잘 되면서 지방을 연소시키고 숙면에도 도움을 줍니다.

 

살빠지는 마사지

 

3. 맨발로 걷기

 

이 방법의 가장 좋은점은 발바닥이 단련할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는 것입니다. 발바닥은 마사지시 균형을 유지하는 아주 중요한 부위인만큼 맨발로 걷기를 할때 발바닥에 최대한 자극을 주는것이 좋은데요, 자갈위를 걷거나 집에 위가 자갈처럼 불룩하게 튀여나온 매트나 방석을 준비하고 거기서 걷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방법 : 발가락들 사이를 각각 떨어지게 하는 운동도 맨발로 자갈위를 걷는것과 같이 아주 좋은 운동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집안에서는 가능하면 양말을 벗고 맨발로 걷기를 2분간 한다면 다이어트와 건강에 아주 좋은 도움을 준답니다.

 

4. 발가락마사지하기

발가락마사지는 다이어트가 될뿐만아니라 기억력 증가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방법 : 두 손으로 두 발의 엄지발가락을 잡고 원을 그리듯이 하루에 여러번으로 나누어 한번에 2분씩 마사지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또 두 손으로 새끼발까락을 같은 방법으로 원을 그리듯이 마시지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사람의 기억력은 인체의 소뇌와 연관이 있는데요, 새끼발가락은 소뇌에 반사작용을 하므로 새끼발가락을 마사지 하면 기억력에 도움을 준답니다. 마사지 시간은 매번 2분이 적당하겠습니다.

 

마사지다이어트법

 

 

5. 두 발을 마찰하기

 

두 발을 모아 서로 마찰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도 잘 되고 발바닥도 따뜻해 지면서 채내의 노페물 배출과 지방연소를 가속시키는 효능을 한답니다.

 

방법 : 바닥이나 침대에 반듯하게 누워서 두 발을 들어올려 발바닥을 서로 맞대고 마찰을 합니다. 이때 두손을 동시에 같이 마찰을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매번 20회씩 힘껏  2분간 마찰을 하게 된다면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줄뿐만아니라 숙면에도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살빼는 방법, 하루에 2분 투자하여 2개월 10kg 감량할수 있는 발마사지 다이어트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