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과 호르몬불균형 임신가능성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8. 5.

호르몬불균형은 여성한테 비교적 쉽게 찾아볼수 있는 증상인데요, 호르몬 분비가 불규칙적이게 되면 외모에도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매우 큰 위험을 초래하게 됩니다. 또한 호르몬불균형증상을 제때에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하면 불임증도 유발할수 있습니다.

 

 

 

여성호르몬에는 LH(황체형성호르몬), FSH(난포자극호르몬), PRL(황체자극호르몬), PROG(프로그수치) 등인데요, 황체형성호르몬과 난포자극호르몬의 주요 임무는 체내에서 여포조직의 발육와 배란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는데 수치가 높으면 생리가 멈추거나 또는 불임증 이 생기게 됩니다.

 

황체자극호르몬 수치가 높게되면 뇌하수체 종양과 갑상선저하와 프로그수치가 너무 낮게되면 뇌하수체와 난소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생리와 배란이 없어지게 되며 임신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너무 높아도 난소종양이나 임신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호르몬균형은 여성의 아름다움과 건강에도 아주 중요한데요, 피부의 윤기를 유지해 주고 몸매도 날씬하게 유지해 주며 생리통도 완화시켜주는 동시에 생리불순도 완화할수 있답니다.

 

 

 

 

아래에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증상이 있는 분들은 평소에 자주 섭취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단호박
호박에는 비타민E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 작용은 뇌하수체와 난소에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장악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비타민E는 인체의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적이고 피부건강과 고혈압등 생활습관으로 생기는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계란
계란에 함유되어 있는 콜레스테롤은 인체 여성호르몬을 제조하는 원료라고 할수 있는데요, 여성분은 가능하면 하루에 계란 한개씩 먹는것이 좋습니다. 계란 자체의 영양이 아주 높고 풍부하기때문에 완전한 영양식품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콩제품
두부, 콩국물, 등 콩으로 만들어진 음식들은 이소폴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콩제품에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비타민B6의 대사의 균형을 조절할수 있겠습니다.  여성분들은 가능하면 매일 아침 아침에 일어나서 두유를 마시거나 점심식사에 두부가 함유되어 잇는 반찬을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양배추
양배추에는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촉진하는 광물질인 붕소가 함유되어 있고 또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을 매끄럽게 만들어 주고 독소배출과 숙변제거에 좋아 피부건강에 매우 유리합니다.

 

견과
견과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조울증과 마음적 압박을 개선해줍니다. 인체에서 에스트로겐의 분비를 장악하는 뇌하수체는 스트레스나 압박에 매우 민감하기때문에 견과류를 적절하게 섭취하는것도 에스트로겐 분비의 균형을 유지시키는데 좋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호르몬불균형 임신가능성과 호르몬불균형치료에 좋은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