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레몬다이어트 신진대사 촉진시켜 지방제거하는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8. 8.

음식다이어트방법은 여직껏 많은 여성분들한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당연한건  먹으면서 살을빼고 싶은건 모든 여성들의 마음이기 때문입니다. 음식다이어트로 보통 과일다이어트가 많은 여성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인데요, 그렇다면 무슨 과일을 먹게 되면 다이어트효과가 가장 빠를까요? 아래에 레몬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건강하게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레몬바나나다이어트차

재료 : 신선한 바나나 1조각, 신선한 레몬 1조각, 국화 9송이
방법 : 컵을 뜨겁게 데운다음 국화와 레몬을 넣고 뜨거운물을 붓습니다. 뚜껑을 닫고 5분간 있다가 레몬과 국화를 건져내고 바나나를 차에 놓고 조금더 있으면 됩니다.

 

이 차는 식욕을 억제할수 있는 다이어트 레몬차라고 할수 있는데요, 레몬의 시큼함과 바나나의 떫은맛이 혼합하여 화학적인 작용을 일으켜 배고픜을 억제하고 식욕을 떨어뜨리게 만듭니다.

 

또 바나나는 맛이 달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 열을 식히고 변을 잘 보게 하고 술 해독에 좋은 도움을 주고 레몬의 신맛은 위를 튼튼하게 하고 가래를 삭히고 기침을 멈추게 해주며 통증을 완화하고 살균 및 혈액지질을 낮춰주고 국화는 정신을 맑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영양과일로 피부미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사실 레몬중에 함유되어있는 물질은 합리적으로 조절한다면 다이어트에 효과좋은 물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레몬다시마 다이어트차
100g의 신선한 다시마를 깨끗하게 씻은다음 칼집을 내주고 스텐컵에 넣고 깨끗한 물을 180g 붓습니다. 다음 100g의 신선한 레몬즙을 넣고 1시간 끓인다음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시원해지면 얼음사탕을 조금 넣고 마시면 됩니다.

 

다시마에는 요오드가 함유되어 있는데 갑상선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높혀주는 작용을 합니다. 레몬즙은 혈관을 부드럽게 이완하는 작용을 하여 혈액순환을 가속시켜주며 위장의 소화기능을 증진시켜 줍니다. 이렇게 하면 체내에 쌓여있던 피하지방을 제거하여 다이어트목적을 이루게 됩니다. 마시는 양을 본인의 알아서 결정하되 장기적으로 마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레몬물다이어트방법
레몬물은 갈증을 해소해주고 음식욕구를 적게 만들기 때문에 부적절한 음식습관을 억제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루에 15분간 운동을 해준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이 다이어트방법은 일본에서 아주 인기있는 다이어트방법으로 집에서 스스로 조절하여 다이어트효과를 볼수있습니다.

 

방법
1. 1L의 물에 1/2개의 레몬 원액을 탄다음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차거우면 더욱 시원하고 상큼한 맛을 느낄수 있답니다.
2. 매일 적어도 3L의 레몬물을 마셔주면 되는데요, 특별하게 절식이나 간식을 먹지 않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수시로 레몬물을 보충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3. 매일 운동을 15분간 필수로 해애 합니다. 단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필요없이 신간을 분산시켜 하되 땀배출을 해주어야 합니다. 목적은 체내의 유해물질을 배출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주의할점은 가능하면 아침과 오전에 많이 마시고 저녁에는 적당히 마시는것이 좋은데요, 저녁에 많이 마시게 되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되어 수면에 영향을 주기때문입니다.

 

 

 

레몬식초다이어트
레몬과 식초는 모두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레몬식초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한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식사후 작은 잔으로 한잔 마시게 되면 정신이 맑아지고 힘이 나며 피부도 좋아집니다. 다만 레몬과 식초는 산도가 높기 때문에 공복에 많이 마시게 되면 위에 손상을 줄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방법
1. 신선한 레몬 5kg 준비합니다.
2. 레몬을 깨끗하게 씻어서 말려줍니다.
3. 얼음사탕과 현미식초를 각각 5kg 준비합니다.
4. 큰 용량의 유리용기를 준비합니다.
5. 레몬의 머리와 밑부분을 잘라낸다음 얇게 썰어줍니다.(레몬은 꼭 물기를 모두 제거한다음 썰어야지 아니면 상하게 됩니다)
6. 썰어놓은 레몬을 유리용기에 넣어줍니다.
7. 준비해둔 얼음사탕과 현미식초를 넣습니다.
8. 뚜껑을 밀봉하고 대략 3개월후 숙성시키면 완성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방법으로 레몬 양을 바꿀수 있는데요, 보통 레몬과 식초 얼음사탕의 비율은 1:1:1이므로 본인이 원하는 양만큼 만들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3개월 숙성시켜야 하며 꼭 얼음사탕을 넣어주어야 폐를 매끄럽게 해주고 위에 손상을 주지 않으며 다이어트 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식초 마시는방법
꼭 물과 희석하여 마셔야 하며 물과 레몬식초의 비율은 10:1로 해야 마시기도 편하고 위장에소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10:1로 탄 레몬 식초를 하루에 물마시듯이 수시로 마셔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레몬다이어트 신진대사촉진시켜 지방제거하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