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가장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8. 14.

음식과 체중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요, 때문에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우선 음식섭취부터 잘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먹으면서 살을뺄수 있는 가장 효과좋은 3가지 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대체법 : 고지방음식을 저지방음식으로 대체하여 섭취하기
간단하게 말해서 다이어트는 자기를 속이는 일종 속임수라고 할수 있는데요, 먹는 욕구를 만족시켜주면서 체중감량에 성공할수 있는 방법은 바로 평소 섭취하는 고지방음식을 저지방음식으로 대체하여 섭취하는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히 섭취하는 지방이 줄어들어 체중감량에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예를 든다면 딸기쨈이나 땅콩쨈 등 고열량, 고당분음식을 다른 저지방 드레싱이나 또는 간장을 이용하여 음식을 만들게 되면 살찌는 요소를 감소시킬수 있습니다.

 

선인장다이어트법
선인장의 점액질이 성질이 차갑고 맛이 연하며 함유되어 있는 테르펜 성분은 불필요한 지방의 신속한 분해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며 장이 지방을 흡수하는것을 방지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지방이 간장내 합성을 억제하는 작용도 합니다.

 

방법 : 작은 선인장 1/2개, 계란흰자 2개,꿀 30ml, 우선 선인장의 가시를 모두 뽑아낸다음 껍질을 깍아줍니다. 다음 잘게 다져서 준비해둔 계란 흰자에 넣고 골고루 잘 저어준다음 꿀을 30ml을 냅비에 놓고 가열하면 기포가 생기는데요, 이때 잘 저어둔 선인장과 계란흰자를 놓고 살짝 볶아주면 됩니다. 일주일에 3회 이상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와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복숭아꽃 다이어트차
복숭아꽃은 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방법은 말린 복숭아꽃을 물에 우려내어 차처럼 자주 마셔주면 됩니다. 다만  설사가 생기면 마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다른 다이어트 음식들

 


김에는 비타민A, B1, B2,가 함유되어 있고 광물질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체액분비의 균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참깨
인체 필요한 비타민E, B1, 칼슘을 제공해 주고 특히 혈관벽에 붙어있는 콜레스테롤를 제거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바나나
칼로리는 조금 높지만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지방과 소듐함량이 낮아 날씬한 다리를 만드는데 좋은 과일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칼슘함량이 일반 다른 과일보다 풍부하여 체내 불필요한 나트륨을 대사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과산은 열량을 대사하여 하체 비만을 방지합니다.

 


팥에 함유되어 있는 일종 성분이 장의 활동과 소변배출을 촉진시켜 심장과 신장병으로 생기는 부종을 제거할수 있으며 함유되어 있는 섬유소는 체내의 염분과 지방등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좋은 도움을 주고 다리를 날씬하게 만드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모과
육식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지방이 쉽게 하체에 쌓이게 되는데요, 모과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가 육식으로 생기는 지방을 분해해 줍니다. 또한 위장의 작업량을 줄여주어 날씬한 허벅지를 만들어 줍니다.

 

이외에도 계란, 셀러리등 모두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효과좋은 다이어트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