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레몬물 효능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8. 30.

레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것은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는데요, 레몬은 또 각종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침에 레몬물 한컵이면 머리를 맑게 해주기도 합니다. 또 많은 여성분들은 레몬물로 다이어트도 하는데요, 레몬물은 이외에도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레몬물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 강화
레몬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강화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또 레몬물은 인체의 철분흡수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유는 비타민C가 헤모글로빈이 생물적 철분이용을 4배가량 높혀준다고 합니다.

 

상처회복을 촉진작용
비타민C는 상처를 아물게 하는데 촉진작용을 하는데요, 골격을 유지하고 조직과 연골의 건강에 중요한 영양원소라고 할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또 자유기를 중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내 염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피부노화를 저항
레몬물의 항산화 작용은 체내 자유기의 손상에 도움을 주고 노화과정을 완화할수 있습니다. 레몬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아미노산이 콜라겐과 합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식욕을 줄이다
레몬물에는 가용성 섬유소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식욕을 억제할수 있어 음식의 과다섭취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어 다른 간식 섭취를 줄여 다이어트와 체중유지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 레몬물 만드는방법 및 레몬다이어트방법 보러가기

 

 

 

소화촉진
레몬물엔 소화관 건강에 유익한데요, 위액의 분비를 자극하여 소화를 돕고 배변을 촉진하고 장을 깨끗이 청소하게 해줍니다. 레몬물은 또 소화불량을 완화시켜 주어 속이쓰리거나 더부룩한 증상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요도 정화작용
레몬물은 이뇨작용이 있어 레몬물을 마시게 되면 체내 독소를 빨리 배출하게 만들어 줍니다. 레몬물은 또 소변의 pH수치를 낮춰주어 유해균이 번식하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소변의 산성도를 낮추는작용
비록 레몬물에는 레몬산이 함유되어있지만 그중에 칼륨,칼슘 등 요소들은 산성과 이온의 결함으로 소변의 산상도를 낮춰주어 건강에 유익하여 대표적인 알칼리성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입냄새 제거효능
레몬물은 살균작용이 있는데요, 특히 구강내 유해성 세균을 제거해주어 입냄새를 산뜻하고 맑게 할수 있습니다. 아침에 레몬물 한컵 마셔주면 커피를 마시는것보다 정신을 맑게 해줍니다.

 

혈액순환 개선작용
레몬물에는 칼륨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줍니다. 레몬물에는 또 비타민P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모세혈관의 탄력을 강화하는데 좋은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도 개선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간장 독소배출
레몬물은 간장의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는데요, 담즙의 생성을 촉진시켜 간장을 정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레몬물은 또 담즙의 분비를 조절하고 체내 점액질 생성을 줄이며 담결석을 용해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레몬물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