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식욕억제하는법과 폭식을예방하는방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0. 2.

 

맛나는 음식앞에서 식욕을 억제한다는것은 죽고싶을 정도로 고통스럽다구요? 음식을 절제하는 절식 다이어트 정말 힘들다구다구요? 오늘은 식욕억제가 힘들거나 폭식때문에 다이어트가 힘드신 분들을 위하여 식욕억제하는법과 폭식을 예방하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소식하고 여러끼에 나눠서 먹기
아이들처럼 배고프면 먹고 배부르면 그만먹고 이런식으로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인데요, 음식섭취시 굳이 음식을 남기지 않으려고 억지로 다 먹을 필요는 없는것이 포인트입니다. 즉 배가 고프게 되면 적당하게 음식을 섭취하고 배가 부르다고 느끼게 되면 설령 음식이 한숟가락이 남았다고 해도 다 먹어야지 하는 생각을 버리고 바로 남기는 것이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법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음식에 대하여 잘 이해하고 살찌는 위험군은 피하기
평소 섭취하는 음식의 열량을 화학적 기호를 외우듯이 바싹하게 기억해 두어 음식섭취시 고지방, 고열량, 기름기 많은 음식들은 피해서 배부르게 섭취해야 하겠습니다.

 

 

음식섭취시 천천히 열심히 섭취하기
음식섭취시 식사에 집중하여 천천히 열심히 섭취해 주는것이 단시간내 무의식적으로 대량의 열량을 섭취하는것을 피할수 있고 또 위장의 건강에도 좋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음식을 씹을때에는 최대한 오래동안 씹어서 천천히 삼키는것이 폭식을 예방하는데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음식섭취 일기를 적고 물을 많이 마셔주기
매일 식사전 음식 사진을 찍어두는것이 하루종일 섭치한 열량과 영양을 꼼꼼하게 체크할수 있고 저녁에 섭취한 일기를 적어 하루 섭취 열량을 체크할수 있어 폭식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또한 수시로 물을 많이 마셔주는것이 식욕억제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기름, 간장, 설탕, 소금 등 조미료를 적게 먹기
이러한 조미료들은 많이 섭취하면 해는 있을수 있어도 이로운 점은 없으므로 적당하게 첨가하여 음식을 담백하게 섭취하는것이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과다한 나트륨 섭취는 부종의 원인이 됩니다.

 

 

 

유혹을 피하기 위해서는 안보는게 약!
자제력이 부족한 사람들은 음식주위를 피하는것이 좋은데요, 평소 음식절제나 음식의 유혹을 벗어나기 힘들다면 가능하면 본인이 있는 주위에 음식들을 모두 다른곳에 치워두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탄력 조절 스스로 장려하기
자기도 모르게 조심하지 않아 음식을 많이 섭취했다면 너무 자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그 다음끼나 아니면 다음날 음식을 평소보다 조금 적게  섭취하여 섭취량을 규형시켜주면 됩니다. 너무 자책하게되면 스트레스를 받아 오랫동안 유지할수 없게 됩니다.

 

음식섭취로 인한 비만은 초기에 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음식섭취하는 방법만 개선해도 체중감량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이런식으로 체중을 유지하게 되면 가끔 한번씩 본인이 평소에 가장 갖고 싶었던 옷이나 백 등으로 본인한테 장려를 해주는것도 몸매유지에 좋은 도움을 줄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식욕억제하는법과 폭식을예방하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