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암보험추천 가입요령과 가입시 주의사항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1. 7.

암발병율이 가장높은나라가 우리나라라고 하는데요, 평생 암에 걸릴 확율이 36.2%라고 합니다. 사정이 이렇다 보니 보험사 별로 보장축소나 폐지, 보험료 인상 등등 여러가지 대안들이 나타나는 가운데 중요한건 보험료가 계속 인상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이렇게 보험료 인상에도 불구하고 보험사의 손해율이 여전히 늘어나고 있어 보험사에서는 손해를 줄이려고 그 모습이 변해가고 있는데요, 아무리 상품이 변해간다고 해도 가입하는 사람의 입장은 적은돈내고 보장은 많이 받기를 바라는게 당연한 일입니다.그러므로 원래의 모습이 남아있을때 보장이 많이 될때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것이 좋은 선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는 돈은 줄이고 보장을 받으려면 어떤 요령이 필요할까요?

1. 보험사는 손해율을 줄이기 위해서 일부 상품을 보면 발병율이 높은 암들에 대해서는 보장을 축소하는 보험사들이 있기때문에 모든 암에 동일한 보장금액을 지급하는지를 알아보고 고액을 주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2.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보장기간이 보통 80세에서 100세까지인데요,최대한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좋으며 갱신형과 비갱신형에 상관없이 진단시점에 얼마의 진단금을 받을수 있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연령에 따라 진단자금의 제한이 있기때문에 나이가 한살이라도 어릴때 가입하는것이 유리합니다.

 

 

3.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점은을 알아보는것은 필수인데요, 갱신형은 처음시작에는 적은 금액으로 가입하지만 시간이 나이가 들수록 보험료가 많이 인상됩니다.

 

반면 비갱신형은 만기까지 보험료가 가입시점에서 결정되기때문에 수익구조가 없는 노년에는 유리하고 또 환급시에도 보험사와 본인의 조건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수 있기때문에 이 부분은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4. 본인의 연령, 성별, 가족력 등에 고려하여 최대한 유리하게 가입할수 있도록 보험사별로 보장내용을 꼼꼼하게 비교하고 가입해야 하겠습니다.

 

 

 

가입시 필수로 체크해야할 주의사항
* 진단금은 가족 치료자금과 생활비로 활용을 할수 있으므로 보험금이 많이 지금되는 상품으로 선택하기
* 수술비나 입원비를 반복적으로 지급하는 상품을 선택하기

* 고액의 보험금을 한번만 주고 더이상 주지 않는 형태의 진단형과 진단금은 적지만 수시로 입원비를 지급해주는 종합형이 있으므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잘 선택하기

 

* 나이가 들수록 위험노출이 커지기 때문에 보장기간이 길고 비갱신형 상품을 선택하기
* 일부 회사에서는 가입후 1~2년 이내에 발병시 보험금 지금을 반으로 제한하는 상품이 있으므로 보험금 지급에 유의하기

 


보험금을 받으려고 암에 걸리고 싶은사람은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이럼에도 불구하고 보험사의 손해율이 올라간다는건 그만큼 암환자가 늘어나는것은 설명하겠는데요,  암환자가 늘어난다는것은 본인도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것이므로

암을 대비하여 하루라도 빨리 미리미리 가입하여 대비하는것이 유리하겠습니다.

 

또한 암환자가 늘어나면 보험사에서는 손해가 증가하는데요, 보험사에서는 이러한 손해를 적게 보려고 그에 대한 대안을 마련는데 무진장  애를 씁니다.

 

이런 시점에서 우리 가입자의 입장에서 내는돈을 줄이고 보장을 많이 받는것인데요, 아무래도 혼자서 비교하기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꼼꼼하게 비교하고 가입하는것이 돈 아끼는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시중에는 가입을 하면 사은품을 주는 상품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러한 상품들은 결국 알아보면 보험료가 높거나 또는 보장이 뭐가 한가지 빠지든가 등등의 꼼수들이 있기때문에 당장은 사은품을 받아 기쁘겠지만 결국은 본인의 돈내고 사은품을 사는 식이 될수도 있으므로 사은품에 현혹하지 말고 온라인 보험비교 사이트를 잘 활용하여 꼼꼼하게 비교하여 가입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순수한 암보험비교사이트 추천 -  스마트인스 [바로가기]

보험관련 모든 포트폴리오와 견적을 신청하여  무료로 받아보실수 있으므로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 절대 그냥가입하지 마세요~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꼼꼼하게 비교한다음 본인의 상황에 알맞는 좋은 상품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보장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