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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요요현상없는 다이어트 습관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2. 2.

다이어트는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할수 있을만큼 오랫동안 유지하는것이 중요한데요, 단기간이 아닌 오랜시간을 습관처럼 생활속에서 지켜나가야 억지로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언젠가 자기도 모르고 살이 빠져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과학적인 방법으로 건강한 음식습관과 운동을 일상적인 습관처럼 지켜주는것이 요요가 생기지 않는 포인트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요요가 생기지 않는 일상생활 다이어트습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아침식사를 까먹지 말기
아침식사는 인체 신진대사가 조금이라도 빨리 시작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아침식사를 꼭 해야 하는이유가 아침에 위액의 분비가 왕성해지지만 위장에 아무런 음식도 없습니다. 이때 특히 인체가 비타민과 광물질의 흡수가 좋아 하루중 가장 좋은 시간대라고 할수 있겠는데요, 아침식사에 열량을 억제하고 단백질을 많이 섭취는것이 다이어트 원친이자 건강의 기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 걷기를 반복하기
산책시 조금 무거운 물건을 들고 걷게 되면 매 1분에 3칼로리의 열량을 소모합니다. 여성분들은 외출시 가방을 들고 다니는데요, 옆에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않은 선에서 가방을 앞뒤로 흔드는 동작이 팔뚝의 근육을 운동시켜 줍니다. 단 주의할점은 너무 무거운 가방으로 하게 되면 어깨관절에 손상을 줄수 있기때문에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3. 서서 걸으면서 전화통화하기
서서 통화를 하는것이 앉아서 통화하는것보다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한다고 합니다. 만약 매일 앉아서 일하는 직장이이라면 통화시 서서 걸어다니면서 통화를 하는것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사무실 책상을 떠나기
출근한다음 사무실에서도 열량을 소모할 기회를 찾는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면 화장실 이용시 멀리 떨어져 있는 다른 화장실을 사용한다든지, 매 40분에 한번씩 본인의 사무실책상과 떨어져 물을 마신다든지, 화장실을 간다든지 등등 기회를 찾아서 자주 움직여주는것이 장기적으로 앉아서

 

5. 춤추기
집에서 휴식을 할때나 또는 친구들과 모임이 있을때 음악에 따라서 춤을 추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아무 음악이라도 상관없이 춤을 잘 추지 못해도 막춤이라도 춘다면 에너지와 열량을 소모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6. 앉을수 잇으면 앉아서 있기
평소에 책을 읽거나 TV를 시청할때 주워서 보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앉아서 책 읽고 TV를 시청하는것이 누워서 하는것보다 5칼로리 더 소모합니다.  누워서 책을 읽거나 또는 TV를 시청하게 되면 또 눈에도 영향을 주며 또 장기적으로는 척추에 손상을 주게될뿐만아니라 누워있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비만을 쉽게 초래합니다.

 

7. 움직임이 불편한 치마와 신을 적게 입고 신기
불편한 치마나 신은 운동에 게으르게 되는 이유가 되는데요, 여성분들은 킬힐을 즐겨 신는데요, 힐은 걸음을 걷기도 불편하기때문에 걷기를 싫어하고 차를 타게 됩니다.

 

또한 직장인 여성분들은 사무실에서 높은 신발을 신게 되면 사무실 의자에 앉게되면 일어나기를 싫어하게 됩니다. 발이 편한 신발로 신고 걷기를 많이 하고 자주 움직여 준다면 몸매가 뚱뚱해 지지 않는답니다.

 

 

8. 걸을수 있는 거리면 걷기
평소 외출하거나 출근시 걸어서 갈수 잇는 거리라면 걷는것이 좋으며 어쩔수 없이 차타야 하는 상황이라면 버스를 탄뒤 자리에 앉기보다는 서서가는것이 에너지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9. 엘리베이터를 탈때 한층 적게 타기
예를 든다면 본인이 가려고 하는 층수가 10층이라면 엘리베이터를 9층까지 타고 나머지 한층은 계단을 이용하여 올라가는것이 에너지 소모에 도움이 되겟습니다,

 

10. 소식하고 여러끼로 나눠서 먹기
똑같은 열량의 음식을 하루에 두끼로 나눠서 먹는것보다 여러끼로 나눠서 먹는것이 살이 찌지 않는답니다. 단 주의할점은 배고픔을 느끼게 하면 안되는데요, 인체는 배고픔을 느끼게 되면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되면서 음식을 조금만 섭취해도 비만으로 가게 됩니다.

 

 

11. 지방을 적게 섭취하기
인체가 지방을 소모하기위하여 필요한 열량은 탄수화물을 소모하기위하여 필요한 열량보다 작은데요, 보통 매일 1kg의 지방을 더 많이 섭취하게 되면 인체는 남은 1kg의 지방을 모두 체내에 남아 시간이 가면 모두 몸에 쌓이게 됩니다.

 

12. 과도한 절식은 금물
제대로된 영양지식이 없이 단기간에 빨리 살을 빼려는 마음에 과도하게 음식섭취를 줄인다면 인체의 영양이 균형을 잃으면서 신진대사가 자동적으로 느려지면서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됩니다.

 

요요현상 원인 알아보러 가기

 

지금까지 요요없는다이어트 습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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