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암보험비교사이트 및 가입시 체크포인트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13.

아프면 다 소용없다는 말을 주위 어르신들한테서 뭐 가끔씩 듣지만 그땐 그 말의 뜻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주변의 지인이 유방암에 걸렸다고 해서 문병갔다가 보구 나서는 그 말이 자꾸 새록새록 머릿속에 떠오르게 되더라구요...

 

아프면 진짜 돈이나 명예나 다 소용이 없는것 같아요, 평소에 아무리 잘나갔던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정작 병앞에서는 그렇게 작아질수밖에 없는게.. 암치료를 진행하는 과정이 음식을 먹지도 못하고 몸에는 수천만마리 벌레들이 기여다는듯한 느낌과 같다고 할정도로 고통스럽고 견디기 힘들다고 하드라구요,,,

 

정말 생각만 해도 소름끼지는 일이지만 그나마 다행인게 평소 본인의 노후대책을 잘 준비해두셨던 분이시라 진단비부터 병원비나 치료비는 모두 보험으로 보장받아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구요,,,

 

 

다시 생각해 보면 아픈것도 괴로워죽겠는데 만약에 보험하나라도 없다면 그 서러움때문에 더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스멀스멀...

 

다시한번 보험의 중요성을 인식하면서 아무것도 준비안된 저는 젋어도 암보험 하나정도는 들어두어야 겠다는 생각에 집에와서 다시 또 폭풍검색질 했답니다.

 

뭐 요즘은 전화로도 보험상품판매 광고들이 수도없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그런 상품들은 광고성이다보니 오직 보험사의 이익만 추구하여 판매한다는 생각이 들면서 주어들은 말이긴 하지만 보험은 그래도 여러곳에 비교는 해야 한다는 생각에 인터넷 찾고 있던중 괜찮은 사이트가 있어서 정보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 해봅니다.

 

 

암이라는 질병은 이렇듯 이제 희귀병이 아닌 주변에 한집 건너서 발생하는 보편적인 질병이 되었지만 그에따라 현대의학도 발달하여 돈만 있다면 치료할수 있는 병이라 불행중 다행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때문에 평소에 질병치료에 대해 미리미리 준비만 잘해놓는다면 힘들더라고 금방 건강을 되찾을수 있거 걱정할 일이 없을듯 합니다.

 

하지만 물가는 계속 오르고 하루 살아가기도 빠듯한 형편인데 언제 온집 식구가 다 보험에 가입할 겨를이 있냐는 생각에 설마 내가 암에 걸릴까 하면서 고민하다가  나중에 생활이 좀더 좋아지면 그때나 가입하지... 하는 생각에 가입을 미루는 분들이 있습니다. 정말 이러다가는 나중에 병 걸리고 나서 땅을치고 후회하게 됩니다. 어렵고 힘들수록  대책을 꼭 더 잘 세워두어야 합니다.

 

암보험은 이제 주변에서나 tv나 각종 매체들에서 과고성으로 많이 들어와서 그렇게 새삼스럽진 않지만 많은 분들이 저처럼 그냥 암보험이라는 세글자만 알지 그  상세한 내용이나 가입시 체크 포인트같은거는 잘 모르고 그냥 옆에서 좋다고 하고 사은품을 준다고 하면 얼떨결에 가입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가입시 체크해야할 포인트는 어떤것일까?

 

1. 보험사별로 가격에 차이가 있으므로 비교는 필수
발병시 같은 진단금을 보장받지만 각보험사마다 암발생 위험률 등의 통계치와 사업비, 손해율 적용이 다르기때문에 상품의 가격이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가지만 알아보고 좋다는 말에 덜컹 가입하지 말고 여러 보험사별로 꼼꼼하게 비교를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2. 갱신형과 비갱신형 어떤게 좋을까?
납입기간 전체를 비교했을때에는 보험료가 저렴한 비갱신형이 유리합니다. 비갱신형은 10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을 선택하는것이 유리합니다. 갱신형은 주기별로 만기 갱신되며 보험료가 인상되면서 그 인상폭은 점점 커지기때문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3.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 어떤것이 좋을까?
만기 환급형은 보험만기시에 납입한 금액을 돌려받을수 있지만 순순보장형은 납입보험료가 순수하게 보장에 사용되며 환급이 되지 않아 소멸성으로 나중에 보장기간동안 암에 걸리지 않았다면 납입한 금액은 그냥 자동 소멸됩니다. 하지만 순수보장형은 만기환급형에 비해 보험료가 훨씬 싸다는 단점이 있겠습니다.

 

4. 가입즉시 보장을 받을까?
암보험의 경우 다른 다른 보험과 달리 바로 보장이 되는것이 아니라 책입보장은 개시일 90일 이후부터 보장받을수 있고 또 가입후 1~2년 내에 암진단을 받게 되면 지급금액에 제한을 두기때문에 생각났을때 미리미리 서둘러 가입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5. 본인한테 맞는 설계는 필수사항
개인별로 성별, 가족력, 나이 등에 따라 위험율이 높은 암의 종류가 다르고 또 직업 특성상 성격등 스트레스를 비롯한 환경 요건도 다르기때문에 발병률이 높은 암에 차이가 있어 여러조건을 고려하여 본인한테 유리한 설계를 받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때문에 가입전 설계사와 개인상황을 충분하게 상담받아본다음에 가입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뭐 요즘은 지인을 통해 지인의 면목으로 대충 가입하는 분들은 별로 없지만 아직도 맹목적으로 가입하시거나 또는 과고성 전화로나 사은품을 준다고 하면 가입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이렇게 가입하게 되면 같은 보장을 받아도 보험료를 많이 낼수 있기때문에 같은 상품을 여러보험사별로 본인상황에 맞게 꼼꼼하게 비교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보험상품의 경우 약관이나 내용들이 너무 복잡하고 많아서 개인이 스스로 비교하기는 쉬운일이 아니므로 전문가의 도움으로 가입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보험설계사라고 하면 다 같은줄로 아시는데요, 어느 특정 보험사의 설계사가 아닌, 전문가한테서 상품팔기위한 행당상품의 광고가 아닌, 진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정말 자신한테 꼭 필요한 보험을 설계해주는 전문가는 따로 있답니다.

 

그런 전문가를 어디서 찾냐구 되물어 보시는 분들께 암보험비교센터를 추천합니다. 위에서도 제가 말씀드렸듯이 암보험비교지원센터에서는 어느 특정된 상품이나 이익만 챙기는 가격비싼 암보험을 추천하거나 가입을 강요하지않고 무료상담과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통해 본인한테 꼭 필요한 암보험만 추천해 드립니다.

 

암보험비교지원센터[바로가기]

 

암보험을 가입해야 하는데 스팸성으로 전화오거나 특정된  상품을 팔기위해 광고하는 그런것들이 딱 질색이신 분이시라면 사이트 한번 방문해 보시고 무료상담 신청하여 기타문의 사항에 상담이 편한 시간대를 적어서 신청하여 부담갖지 말고 무료상담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전문가의 손길이 닿으면 보험료는 줄이고 보장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