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피부에좋은음식 동안을 만들수 있는 영양소들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20.

음식으로 못고치는 병은 약도 소용없다고 합니다. 그만큼 음식은 인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음식을 제대로 섭취한다면 병도 치유가 될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고 노화도 완화시켜줍니다.

 

음식중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조하고 거칠은 피부를 개선시킬뿐만아니라, 각질등 여러가지 피부문제들도 해결할수 있고 또 피부보양에도 도움을 주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 동안을 만들수 있는 음식에 함유되어있는 피부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비타민A - 피부를 윤기나게 하고 주름방지
비타민A는 인체의 필수 영양소로 다른 방식으로 인체의 모든 조직세포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여서의 피부보양과 노화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겨울철에 피부가 건조하고 거칠을때 비탑민A는 최적의 보습영양소라고 할수 잇겠습니다.

 

비타민A는 피부의 보습에 도움을 주고 또 피부의 항산화기능을 강화시켜주어 이로하여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주어 탄력잇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피부의 노화를 완화시켜줄수 있겠습니다.

 

또한 비타민A는 피부표피및 각질층의 신진대사를 조절하여 세균과 자외선의 저항을 도와주어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나고 주름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에 비타민A가 부족하게 되면 상피세코의 기능이 감퇴되면서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건조하고,거칠며, 윤기를 잃게 됩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옥수수
옥수수는 유명한 항노화음식으로 풍부한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로틴은 인체에 흡수후 비타민A로 전환되어 피부에 윤기를 보태주어 피부의 윤기를 회복하고 피부의 건조와 노화를 저항할수 있겠습니다.

 

돼지간
돼지간에도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돼지간을 장기적으로 섭취하게되면 피부에 좋은 미용효능이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돼지간은 철분, 인등 조혈에 좋은 원료들이 함유되어있어 비타민A와 함께 효능을 발위하여 건강하고 윤기있는 좋는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계란노른자
계란노른자에도 비타민A 함량이 높은데요, 계란에는 또 대량의 비타민과 광물질 및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 피부조직을 회복시켜 건강한 안색을 만들어 줍니다.

 

 

비타민E - 에스트로겐조절 및 피부노화를 완화
노화를 완화하거나 피부미용에나 모두 비타민E의 작용을 무시할수 없는데요, 비타민E는 아주 큰 항산화 기능이 있어 체내 가장 중요한 자유기를 제거하고 또 세포막중의 산화물의 형성을 억제하여 세포가 자유기의 손상을 피하게 만들어 줍니다.

 

비타민E는 에스트로겐을 조절해주는 작용을 하는데요, 에스트레겐은 여성의 호르몬과 인체 발육에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또한 피부의 용모에 영향을 주는데요, 비타민E는 여성호르몬의 농도를 증가시켜 여성호르몬부족으로 생기는 생리불순과, 불임과 피부노화문제를 피할수 있습니다.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

잡곡과 견과류
천연비타민E는 각종 곡물과 견과 및 식물성기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예를 들면 옥수수, 밀배아, 콩기름, 참깨, 해바라기씨유, 유채씨기름, 땅콩기름, 목화씨기름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야채와 과일
키위, 옥수수, 홍화, 대두 밀배아, 시금치, 양배추, 고구마, 마, 상추, 등에 모두 비타민.E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 - 조혈 및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
충분한 철분이 에스트로겐의 정상적인 분비를 유지시켜주고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각종 인체 기능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철분부족인 여성분들은 수면질량이 떨어지고, 정신이 흐리멍텅하게 됩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
간, 도육, 우육, 땅콩, 팥, 완두콩, 대두 및 콩류 및 쇠비름, 고구마등과 같은 짙은색야채는 철분 함량이 높을뿐만 아니라 또 적혈구를 생산하는 엽산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에 촉진작용
비타민C는 인체 식물성 음식중의 철분의 흡수에 촉진작용을 하기때문에 철분히 풍부한 음식을 섭취시 비탐빈C도 함께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해바라기씨, 참깨, 견과, 딸기 등은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으로 또 식사전에 오렌지쥬스한잔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인체가 철분의 흡수에 2배의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제 - 자유기 제거
항산화음식은 인체 자유기의 제거에 도움을 주는데요, 인체는 신진대사과정에서 생기는 자유기가 피부노화의 원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자유기는 콜라겐이 피부에 충분한 영양보충을 파괴하여 피부 안색이 어둡게 합니다.

 

항산화작용이 강한 음식
당근
당근은 인테 면역력을 강화시켜줄뿐만아니라 항암작용도 하는데요, 당근에는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카로틴은 인체 노화를 촉진시키는 자유기를 제거하여 인체 노화를 완화시켜줍니다.

 

대두
콩국물에는 셀렌, 비타민E,C등 영양소들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러한 영양소들이 모두 항산화기능이 있어 인체 세포가 젋어지게 만들어 줍니다. 이외에 콩에 함유되어있는 성분들이 체내 자유기를 제거하여 항산화 작용을 하며 또 인체에 쉽게 흡수되어 피부미용과 보양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도 차, 포도, 아가위, 토마토등 모두 인체 자유기를 제거해 주고 피로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혀주는데 촉진작용과 항산화작용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