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호르몬불균형 8가지 화초차와 여성불감증 프로그램으로 해결하세요!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21.

호르몬은 여성한테는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요, 호르몬 분비가 불균형적이면 얼굴에 여드름이 나거나, 주근깨, 반점은 물론이고,가슴질병, 피부악화, 정서기복이 심하고, 비만, 불임, 여성부인과질환 및 불감증 등 문제들이 생기게 됩니다. 호르몬분비가 불균형적이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은 호르몬불균형에  좋은 화초차와 여성불감증 치료에 효과좋은 프로그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화초차는 천연음료수로 자연의 향기가 있을뿐만 아니라 특유의 입맛과 미용 및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과 인공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아 매일 마셔도 인체에 부담을 주지 않는답니다. 이렇듯 몸건강에 좋은 화초차 여서의 호르몬 조절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아래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미꽃차
재료 : 마른장미 20송이, 물 250g, 홍차 1티백, 꿀 또는 설탕 조금
효능 : 호르몬분비를 개선하고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하며 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모란화차
방법 : 모란화 3g, 차잎2g, 백설탕 조금을 끓는 물에 타면 됩니다.
효능 : 혈액과 간 보양에 도움을 주고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마시게 되면 피부가 부드럽고 안색을 좋게 해주고 활력을 넘치게 만들어 줍니다.
* 모란화와 함께 타면 좋은 차는 녹차입니다.

 

계화차
재료 : 말린 계화 적당량, 녹차 1티백, 벌꿀.
방법 : 녹차와 계화를 한컵에 놓고 뜨러궁 물에 대략 3분간 탓다가 계화맛이 우러나면 꿀을 조금 넣고 마시면 됩니다.
효능 : 신장을 보호해 주고 호르몬조절을 해주며 간장과 위장을 보호하고 독소배출과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설명 : 이 차는 뜨겁게, 차갑게 마셔도 되는데요, 뜨겁게 마시면 위장을 보호해 주고,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는외에구취증도 해결할수 잇겠습니다. 이외에 계화를 좀 더 많이(10g정도) 넣고 매실을 조금 넣게 되면 맛좋은 다이어트차가 될수 있겠습니다.

 

 

복숭아꽃차
방법 : 복숭아꽃 5~8송이(차잎을 조금 혼합해도 됩니다)를 컵에 놓고 우선 뜨거운물을 조금 넣고 탄다음 마시는것이 좋습니다. 매일 마시되 과다섭취는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효능 : 복숭아꽃은 여인의꽃이라고 할정도로 피부미용과 생리조절 및 체중감량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같이 마시면 좋은 차 : 복숭아꽃차는 단독으로 타도 되지만 녹차와 함께 타줘도 좋습니다. 복숭아꽃은 많이 마시는것을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물망초차
같이 마시면 좋은 차 : 계화, 장미등
효능 : 피부미용 , 양혈, 조혈, 세포노화 완화, 면역력 증진.

방법 : 말린 물망초 1티스푼을 컵에 놓고 끄어군 물로 타면 됩니다. 대략 10분간 있다고 입맛따라 꿀이나 흑설탕을 놓고 마셔주면 됩니다.

 

 

물망초 미용차 만들기
재료 : 물망초(노랑색) 적당량, 녹차 1티스푼, 벌꿀 조금.
방법 : 물망초와 녹차를 한컵에 넣고 뜨거운 물로 3분간 불린다음 물망초 향이 나면 벌꿀을 조금 넣어서 마시면 됩니다.

 

카네이션차

방법 : 3~4송이 카네이션 꽃송이를 뜨거운물에 3분간 불려서 마시면 됩니다.
효능 :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인체 신진대사를 증가시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며 독소배출 및 노화를 완화시켜주며 여성호르몬분비를 조절해 줍니다. 또한 신장을 보호해주고 위장을 건강하게 해주어 식욕을 돋구어 주고, 혈액의 지질을 조절해주고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미백차
장미+매화+금잔화+천일홍+물망초+복숭아꽃+납매꽃, 뜨거운물에 5분간 불렸다고 입맛에 따라 설탕을 조금 넣고 마시면 됩니다.한번 타서 마시고 다시 또 물을 부어서 재차 마셔도 됩니다.

효능 : 미백 및 얼굴반점제거, 호르몬조절, 독소배출 및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매화차
매화+ 장미+레몬그라스. 350~500cc의 뜨거운 물에 3~5분간 탄다음 바로 마시면 됩니다.
효능 :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신경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초조하고 긴장된 마음을 풀어주며, 호르몬조절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호르몬 분비가 불균형하면 불감증도 생기게 되는데요, 보통여성분들은 불감증과 같은 문제점들은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하면서 집에서 누구한테도 말도 못한채 혼자서 스스로 끙끙 앓고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혼자서 고민하지 마시고 시중에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