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피부에좋은음식 건조하고 거칠은 피부의 해결책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24.

생활속에서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환경의 오염, 연령증가, 수면부족, 보양방법이 적절하지 않는 등등의 원인으로 피부는 점점 금방 태여났을때 애기피부와 거리가 멀어지게 되면서 첨차 거칠고 건조하게 됩니다. 이렇게 날로 거칠어 가는 피부를 보면서 속상해 하는건 여성분이시라면 당연한 일인데요,

 

사실 생활속에서 음식만 제대로 섭취해도 부드럽고 탄력있는 예쁜피부를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음식일까요? 아래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 : 피부에 매끌매끌한 질감을 주기
고구마는 거칠은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줍니다. 고구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과 각종 효소 성분들이 피부에 보양작용을 하며 이러한 성분들이 또 세포기능의 활성화와 신진대사촉진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잡곡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장에 섭취된후 장내를 깨끗이 정리하여 독소와 노폐물을 모여 순조롭게 체외에 배출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고구마역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또 비타민함량도 특히 많아 장내에서 새로운 세포를 제조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줍니다. 이러한 기능이 위장을 강화시키고 소화를 촉진시키며, 변비로 인하여 거칠어지는 피부를 개선하는데 좋은 효고가 있습니다.

 

 

목이버섯 : 거칠은 피부에서 벗어나다!
목이버섯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 단백질 함량은 동물성음식의 단백질함량과 비교할 정도입니다. 이외에도 비타민E 함량이 매우 높아 미백과 피부보양에 최적의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목이버섯에는 철분함량이 매우 높아 시금치의 20배 이상 간의 7배이상 된다고 합니다.

 

철분이 부족한 사람은 기혈이 피부에 충분하게 적셔지지 않는데요, 피부세포는 산소부족으로 모공이 커지고, 반점이 생기는 등 문제들이 생기게 됩니다. 충족한 철분은 에스트로겐의 정상적인 분비를 유지해주어 피부미용과 노화를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근 : 피부에 윤기를...
연근, 연잎, 연꽃,열매까지 모두 보물이라고 말할수 있는데요, 전분, 단백질, 비타민C와 B1 및 칼슘, 인, 철분등 무기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 수요에 가장 적합하다고 할수 잇습니다.

 

또한 기혈을 보충해 주고 면역력을 높혀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삶은뒤의 연근은 위장을 보양해 주고 비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아주 좋은 보양식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특히 비장과 위장이 허약하고, 기혈부족으로 생기는 건조한 피부와 얼굴에 윤기가 없는 사람들한테 가장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참깨 : 피부를 여리고 부드럽게...
100g의 참깨에는 풍부한 단백질, 지방, 칼슘, 인, 철분등이 함유되어있는외에 효소와, 아라키딘산, 올레산,레시틴, 비타민A, B, D, E, 등 영양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섭취하게 도면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피부가 거칠고 건조한 분이시라면 매일 참깨로 차를 마셔서 마시게 되면 피부가 좋아지고 윤기나게 되면서 점차 좋아질수 있겠는데요, 특히 거칠고 건조한 피부에는 특히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매실 : 각질제거
피부가 거칠고 안색이 어두운 중요한 원인은 피부에 각질이 많이 있어 피부가 제대로 호흡을 할수 없어서 각종 영양품을 발라도 제대로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거칠고 윤기가 없어집니다.

 

매실은 각질제거효능이 잇는데요, 2~3개 매실장아찌를 청주에 일주일간 담궜다가 먹거나 또는 얼굴에 직접 발라도 효과가 있습니다. 목욕후 매실을 담근술을 피부에 마사지하듯 발라주게 되면 피부는 점차 윤기나고 매끄럽게 되며 건조하고 각질이 많은 피부에는 효과적입니다.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나게 하는 음식요법

 

고구마 흰목이버섯, 구기자 수프
재료 : 고구마 1개, 흰목이버섯, 구기자 적정량
방법 
1. 흰목이버섯은 따뜻한 물에 부려주고, 고구마는 껍질을 까서 깍뚝설고, 구기자는 개끗하게 씻어줍니다.
2. 불려놓은 흰목이버섯을 깨끗하게 씻은다음 냄비에 넣고 살짝 삶아줍니다.
3. 깍뚝썰은 고구마를 넣고 계속 10분간 삶아줍니다.
4. 다음 구기자를 놓고 다시 5분간 끓여주면 됩니다.

 

연근연밥죽
재료 : 연근20g, 경미 1컵, 연밥 조금
방법 : 연근은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깐 다음 얇게 썰어서 준비해둡니다. 작은 냄비에 물을 조금 놓고 썰어둔 연근을 데친다음 씻어놓은 경미와 500m의 물  연밥을 놓고 약불에 천천히 죽이 될때까지 푹 끓여 걸죽한 죽을 만들면 됩니다.

 

지금까지 건조한피부의 해결책인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