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살안찌는간식 6가지 봄겨울철에 효과좋은 살빠지는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 25.

봄과 겨울철 다이어트는 음식에서부터 시작하는것에 좋은데요, 날씬했던 허리가 겨울동안 소홀히 한 다이어트에 어느새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굵어져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걱정을 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몸에서 보통 허리와 복부는 군살이 쉽게 쌓이고 축적되는 장소로 여성분들이 몹시 증오하지만 어찌해볼 도리가 없어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날씬한 바디라인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떤음식을 먹어야 할까? 배부르게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간식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다이어트중인 여성분들은 머릿속에 온통 이러한 질문들인데요, 아래에 그 해답을 찾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성분들이 허리가 어느정도면 굵다고 할수 있을까요?

줄자를 이용하여 허리사이즈와 엉덩이 사이즈를 재본다음 허리와 엉덩이 사이즈의 비율이 0.8이나 또는 초과를 한다면 전형적인 물통허리 즉 굵은 허리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귀리
귀리에는 섬유소가 풍부한데요, 그중 수용성섬유소의 함량이 많아 배변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동시에 열량의 섭취를 낮춰주고 위장이 비워지는 시간을 뒤로 미뤄주어 포만감을 생기게 만들어 주며 또 변이 체내에 축적되어 장내에 머물러 있는시간을 단축시켜 장에서 독소를 섭취하는것을 막아주어 건강한 장을 유지할수 있겠습니다.

 

섭취방법
귀리죽 : 귀리를  두유에 직접 타서 마시는것도 좋고 직접 물에 넣고 끓여서 죽으로 만든다음 섭취해도 포만감을 주고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
다이어트음식중에서 쉽게 소개되는 고구마는 영양성분이 상당히 풍부하고 식이섬유함량도 매우 높아 장기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위장활동을 자극해서 배변을 원활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외에 고구마에는 과당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유산균이 성장에 도움을 주어 대장의 보건에 유익합니다. 또 그중 함유되어있는 수용성섬유소는 혈관의 탄력과 막힘없이 잘 통하는것을 유지시켜 주어 다이어트효능을 볼수 있습니다.

 

섭취방법
1. 찐고구마 : 고구마를 섭취하여 위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체중감량을 하려고 한다면 깨끗하게 씻어서 냄비에 삶거나 쪄서 섭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2. 고구마죽 : 밥통에 밥을 꺼내 냄비에 놓고 물을 부은다음 고구마를 같이 놓고 죽을 끓여서 섭취하게 되면 날씬한 허리 만드는데 아주 유효합니다.

 

 

사과
사과에는 일종 특유의 펙틴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펙틴은 가용성섬유질로 물을 만나게 되면 팽창하게 됩니다. 때문에 사과를 먹고 물을 마시게 되면 포만감을 많이 주는데요, 여기에 사과의 풍부한 섬유질은 또 위장의 활동을 촉진시켜 배변에 도움을 주어 살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섭취방법
1. 그냥먹기: 사과껍질에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위장의 활동촉진에 도움을 줄수 있으므로 껍질을 까지 말고 그냥 그대로 섭취하는것이 좋겟습니다.

 

2. 샐러드 : 사과를 먹기좋은 크기로 적당하게 썬다음 요구르트나 요플레를 놓고 샐러드를 만들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단 요구르트는 무설탕 저지방을 선택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오이
오이는 기타 다른 영양이 풍부한 야채와 비교했을때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은 비교적 적습니다. 그러나 오이에는 타르트론산 세미알데히드합성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각종 음식의 섭취로 인하여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변환되는것을 억제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섭취방법
1. 새콤달콤오이무침 : 오이 500g, 식초 적절량, 설탕 조금을 준비해 둔다음 오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소금에 살짝 절여두었다가 차가운 물에 한번 씻어낸뒤 물기를 제거하고 설탕과 식초로 및 다진마늘을 넣고 무쳐냅니다.

 

2. 오이즙 : 신선한 오이 3~4개와 꿀을 준비해둔다음 오이는 깨끗이 씻어 껍질과 씨를 빼내고 나머지 부분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낸다음 입맛에 따라 꿀을 타서 마시면 됩니다.

 

 


무에는 매운성분인 캡사이신 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체내 지방류 물질이 신진대사에 촉진작용을 시켜 지방이 피하조직에 축적되는것을 방지해 주는 작용을 합니다. 때문에 무는 겨울철 최적의 다이어트음식이라고 할수 있겟습니다.

 

섭취방법
1. 무즙 : 무를 깨끗하게 씻은다음 깍뚝썰어서 믹서기에 넣은다음 설탕을 조금 넣고 물을 조금 넣은다음 갈아내어 평소나 아니면 식사전에 수시로 마셔주게 되면 인체에 흡수되는 열량을 억제하여 살이찌는것을 방지할수 있겠습니다.

 

2. 무국 : 장기적으로 생강무국을 마셔주게 되면 인체 혈액순환률을 강화시켜주고 또 식욕억제에도 좋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추운 겨울철에는 인체 대사의 안정성을 유지해주어 비만을 피할수 있겠습니다.

 

우선 생강과 무를 깨끗하게 씻은다음 두가지 재료를 냄비에 놓고 물을 적당하게 넣은다음 30분간 끓여준다음 꿀을 조금 넣어서 마셔주게 되면 변비도 예방할수 있고 비만도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동아
동아는 오이과 식물로 역시 다이어트에 좋은 살빼는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주요하게는  타르트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입니다. 이성분의 작용은 당분이 지방으로 변환되는것을 억제하여 이로 하여 체내 지방이 축적되는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동시에 동아는 지방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고 풍부한 섬유칼슘, 인, 철분, 카로틴등 원소들이 대량으로 함유됭 있어 배뇨에도 좋은 작용을 하여 부종을 제거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섭취방법
1. 동아다시마국 : 동아 200g을 껍질을 까서 깍뚝썰어서 씻어줍니다. 다시마 200g을 물에 40분간 불린다음 달궈진 냄비에 식용유를 넣고 준비한 동아와 다시마를  2분간 볶아줍니다. 다음 물을 넣고 큰불에 펄펄 끓인다음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됩니다.

 

2. 누에콩 동아국 : 신선한 누에콩 200g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동아 200g을 씻어서 껍질을 깐다음 깍뚝썰어두고 두부 200g을 작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둡니다.

 

냄비에 식용유를 조금 붓고, 먼저 동아를 넣어서 살짝 볶아준다음 바로 누에콩, 두부 순으로 한소끔 더 볶아주고 물을 넣고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여 2분간 더 끓인다음 가스불을 끄고 소금과 참기름을 조금 넣어서 간을 맞춤니다.

 

 

지금까지 살빼는 봄겨울철에 효과좋은 살안찌는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