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탈모정보

머리영양 부드러운 머릿결과 탈모에 효과좋은 과일과 한약재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2. 10.

여성들한테 헤어는 아름다움의 완성이라고 말할수 있는데요,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아름다우려면 윤기나고 찰랑찰랑한 머릿결은 필수 요소라고 할수 있겟습니다.

 

하지만 요즘 현대 사회에서 많은 여성들이 각종 스트레스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거칠고 푸석푸석하거나 또는 머리카락이 갈라지는 등 머리결 손상으로 인하여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찰랑거리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주는데 좋은 도움을 주는 영양만점 과일에 대하여 소개해 보겠습니다.

 

 

키위
키위는 과일의 영양중 감히 왕이라고 불릴수 있는데요,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비타민c, 아르기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억제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전자파를 차단해 주고, 산화와 자유기제거 및 레블린산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머릿결이 수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모발의 건조를 방지하여 전면적으로 머리카락의 상태를 개선시켜 줍니다.

 

카람볼라
카람볼라는 열대 과일의 일종으로 v활력의 요정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부드럽고 즙이 많은 과일로 모든 과일중 당분 함량이 가장 높은 과일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카람볼라에는 자당, 과당, 포도당이 함유되어 있는 동시에 사과산과, 레몬산, 옥살산 및 비타민b, c, 소량의 지방, 단백질 등 각종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소화에 도움을 주고 자양과 건강, 모발에 보습 및 탄력증진 작용을 하여 머릿결을 부드럽고 윤기나게 만들어 줍니다.

 

 

감귤
감귤을 또 밀감이라고 부르는데요, 감귤에는 비타민c가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감귤껍질중 함유되어있는 성분은 인체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며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초조함과 심리적 압박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 감귤은 비교적 강한 항 노화효능이 있는데요, 감귤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머릿결에 에센스 작용을 하여 머리비듬을 제거해주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어 줍니다.

 

수밀도
수밀도에는 단백질, 지방, 당분, 칼슘, 인, 철분과 비타민b 밀 c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피부깊숙히 촉촉하게 만드는 작용을 하여 피부가 윤기나고 탄력있게 만들어 주고 피부의 저항력을 증진시켜줍니다. 동시에 수밀도는 머리카락에 고밀도의 보습과 영양을 보충시켜 머리카락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사과

사과에는 피부와 커리카락에 필수 영양성분들이 대량으로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 사과산은 피부와 머리카락의 건조한 증상을 방지하고, 비타민c는 피부에 미백작용을 합니다. 펙틴은 또 피부와 머릿결의 수분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이외에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이 머리비듬의 생기는것을 억제하여 두피의 가려움증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무화과
무화과는 인체를 보호하는 신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매우 높은 약용가치가 있는 과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무화과는 창자내의 유해물질을 흡수하고, 식욕을 돋구고 소화를 도와줍니다.

 

또 열을식히고, 염증을 해소시키고, 암을 방지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무화과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 칼륨, 철분등 풍부한 광물질들은 머리카락의 건조해지는것을 방지해주고 건강한 머리카락과 머리결의 수분을 유지시키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모과
모과는 세계적으로 만수과라는 호평을 받는데요, 모화에 함유되어 있는 효소성분이 인체 성장호르몬과 유사하여 많이 섭취하게 되면 젊음을 유지시켜줍니다. 모화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비타민c, 철분, 칼륨, 칼슘, 카로틴, 엽황소 등 성분은 머리카락에 각종 영양소를 제공해주고 노폐단백질의 축적을 제거시켜 머리카락에 깊은 청결과 자양효능이 있습니다.

 

금귤(낑깡)
금귤에는 비타민c가 대량으로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두피의 신진대사를 자극하는 작용을 하여 염색후에도 머릿결이 더욱 윤기나게 만들어 주며 그 향은 정신을 맑게 하고 머리를 맑고 깨끗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윤기나고 찰랑이는 머리결과 탈모방지에 효과좋은 4가지 한방약재

 

단삼
단삼의 주요효능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어혈을 제거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 단삼에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량원소인 아연, 동, 철분등이 함유되어있어  모발을 멜라닌의 생성을 촉진시켜 미량원소부족으로 생기는 흰머리, 노란머리, 건조한 머릿결 증상에 좋은 개선작용을 해줍니다.

 

구기자
구기자에는 미용에 필수성분인 비타민A1, B2, C와 미량원소인 칼슘, 인, 철분등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비타민A와 C의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이 탈모를 방지하고 윤기나는 검은 머릿결을 만들어 줍니다.

 

동시에 인체 미량원소 부족으로 생기는 노란머릿카락, 흰머리, 건조한 피부등에 좋은 개선작용을 합니다. 또한 구기자는 머리카락의 멜라닌생성을 촉진시켜주기때문에 탈모에도 좋은 치료 효과가 있습니다.

 

 

당귀
당귀는 조혈작용을 하고, 통증을 멈추게 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피와 모세혈관의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며 비타만E 부족을 저항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황기
황기에는 각종 아미노산, 엽산, 알칼로이드 및 인체 필수 미량원소들이 함유되어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하며, 피부 영양을 개선시키고, 탈모을 방지하고 발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머리영양에 좋은 과일과 탈모에 좋은 한방약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