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간병비보험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위한 대비책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2. 14.

사람의 인생은 다 거기서 거기 인듯 싶네요...

세상에 태여나서 어린시절에는 부모님의 도움으로 행복하게 자라고, 어른이 되어서는 가정을 꾸리고 자식을 낳고  그 자식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또 자식을 위해 앞만 바라보며 노력하며 그렇게 열심히 살아가다보면 어느새 자식이 다 커서 또 결혼을 시키고...

 

이제 한숨 돌려야 겠다 싶어서 잠시 멈춰섰을땐 이미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들게 됩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사람 인생이 참 불쌍하기도 하지만 이러한것이 사람이 삶이고 생활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물론 모든 사람이 뭐 위에서 적은 몇글자대로 단순하게 살아오지 못한 사람도 있고, 지금 현재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래도 현재 그 삶보다는 앞으로 더욱 행복하고 풍요롭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생각나는 지금 이순간부터라도 노후생활을 잘 계획하는것이 좋겠죠^^

 

 

노후에 행복하게 지내려면 우선 뭐니뭐니 해도 건강이 가장 최우선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아무리 물질적으로 풍요롭다 해도 건강이 나쁘다면 그 어떤 풍요로움도  다 소용이 없답니다. 때문에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간단한 운동을 조금씩 꾸준히 해주는것이 좋겠습니다.

 

또 나이가 들면 질병 노출 위험도 상승하기 마련인데요,긴병에는 효자가 없다고 합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간병비에 지쳐가는 가족을 위해서라도 혹시 모를  긴병을 대비하여 간병보험을 가입해두는것이 치료비 부담을 줄이고 가족간의 불화를 막을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라고 볼수 있겟습니다.

 

그럼 오늘은 노후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즐기기 위한 대비책인 간병보험과 가입시 체크포인트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간병보험이 어떤 내용인지 모르는 분들이 없으시겠지만 그래도 가입요령을 알아보기에 앞서 우선 정확하게 무엇인지부터 집고 넘어갈게요...

 

간병보험이란 바로 치매에 걸리거나 혹은 상해, 질병에 의한 후유장애로 이동, 식사 등 일상생활이 어려워 병간호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위한 필요자금을 지원하는 보험이라고 보면 됩니다.

 

집안에 만약 간병 환자가 생길경우 보살피는 가족들이 먼저 지치고 또 간병이 장기간 지속될 경우 경제활동에 제한을 받아 생계유지도 어려워 지게 되는데요, 물론 상해와 질병의 경우에는 실비로 입원과 치료에 기본적인 보장을 받을수 있지만 간병을 해야 하는데 간병비 보장은 없답니다. 간병때문에 생계를 포기한는 최악의 상황을 대비하여 간병보험은 반드시 마련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간병보험 가입시 이것만은 꼭 체크하고 가입해야 하는데요,

 

가입포인트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요즘은 유병장수시대라고 하는데요,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해 평균 수명이 증가하면서 간병시기도 늘어나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에 간병비 지원혜택이 있지만 전액을 지원받는것이 아니라 나머지 치료비에 대한 부담은 본인이나 가족의 몫이 되기에 평균수명이상수준인 종신 또는 80세까지 설계하여 최대한 길게 보장받는것이 좋겠습니다.

 

갱신여부를 확인하기
모든 보험이 그렇듯 간병보험 역시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모두 판매되어 있는데요, 갱신형은 최초 가입시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갱신시마다 보험료가 올라 나이가 들고 나면 질병위험이 높아 보험료가 더욱 많이 올라 부담이 될수 있고 또 보장시점까지 보험료를 계속 납입해야 하는 부담도 있습니다.

 

그러나 비갱신형은 처음에 가입할때에는 보험료가 갱신형보다 비싸지만 보험료가 변경되지 않고 초기 보험료로 만기까지 쭉 가기때문에 두가지 상품중 어떤 상품을 선택할지를 신중하고 고민하고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최대한 빨리 가입하기
어떤 보험이도 마찬가지지만 한나이라도 젊었을때 가입하는것이 보험료도 적게 낼수 있겠는데요, 치매등과 같이 간병비를 지급하는 상품의 경우 가입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예전의 간병보험은 40세 이상만 가입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발병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어 20~30대에서도 치매가 발병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기때문에 그 후유장애로 간병비가 필요한 경우도 있어 가능한 빨리 가입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이렇듯 언제 어디서 어떤 사고나 질병이 본인한테 닥칠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미리 갑자기 닥치는 상황에 대비하기 위하여 가입하는것이 보험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보험의 중요성을 많은 사람들이 인식하게 되면서 이를 악용하여 광고성으로 해당 보험상품을 무작위로 판매하면서 판매껀수만 늘리려는 사람들도 이에따라 늘어나고 있어 실제 가입자의 입장에서 본인한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기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이렇게 간병보험을 가입해야 하는데 어디서 어떻게 가입해야 하는지 고민을  하는 분들을 위하여 간병보험비교센터를 추천합니다.

 

간병보험비교센터에서는 간병보험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 각보험사의 간병보험만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자신의 경제적 사정에 맞는 상품으로 비교해서 견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개 특정된 보험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추천하는것이 아닌 각 보험사마다 간병보험 상품별로 꼼꼼하게 비교해서 본인한테 맞게 제공하기때문에 꼭 가입해야 한다는 부담을 갖지 마시고 견적과 상담은 100% 무료이므로 사이트를 통해 상담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간병보험비교센터[바로가기]- 전문가의 손길이 닿으면 보장이 달라집니다!

 

혼자서 비교해서 가입하기보다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비교하는것이 아무래도 전문가가 포인트만 콕콕 찝어서 비교해주기때문에 시간도 아끼도 돈도 절약하고 보장도 같은 돈 내고 많이 받을수 있는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