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관리

여드름피부관리법 여드름에 효과좋은 7가지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3. 8.

여드름은 여성들한테 가장 민감한 피부문제가고 볼수 있는데요, 여드름이 일딴 얼굴에 나타나게 되면 많은 여성분들이 각종 여드름제거제품을 사용하여 여드름을 제거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그 효과는 모두 미비한데요, 사실 여드름을 제거하려고 한다면 외적으로 관리를 하는외에 내적으로도 관리를 해주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드름피부개선에 효과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7가지 여드름제거 음식

1. 토마토
토마토는 피부미용에 좋은 식재료로 또 여드름제거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 성분이 뚜렷한 항산화 효능이 있어 피부의 자유기 파괴를 줄여누고 여드름 제거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미백에도 좋은 도움을 주는데요, 피부미백에 관심이 있으신 여성분들은 일주일중 2~3회 토마토를 섭취하면 좋은 효과가 있겠습니다.

 

2. 앵두
앵두는 원기와 조혈작용에 도움을 주는 좋은 과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앵두를 많이 먹게 되면 피부가 연하고 부드럽고 윤기며, 안색이 좋고 여드름은 물론 주름제거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더욱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3. 사과
사과는 영양가치가 매우 높은데요,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펙틴은 모공을 막힘없이 잘 통하게 해주어 여드름이 생기는것을 줄여줍니다. 매일 사과를 섭취하는것도 여드름피부를 개선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겠습니다.

 

4. 오이
오이는 일종 천연미용음식으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얼굴에 오이팩을 해주게 되면 여드름 제거에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또한 오이는 피부에 수분을 충분하게 보충시며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5. 당근
당근에 함유되에 있는 β-카로틴은 항산화와 미백에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줄뿐만 아니라 유성피부를 완화시켜 여드름이 자라는 환경을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6. 생강
생강은 소염과 살균효능이 있는데요, 생강을 얇게 썰어서 여드름이 자란 부위에 붙혀주게 되면 여드름은 물론 여드름 흉터까지 모두 제거해주고 다시 자라나는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7. 포도
포도에는 폴리페놀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인체에 노화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깊숙히 촉촉하게 적셔주는 작용을 하며 피부의 재상을 촉진시키고 여드름이 생기는데 억제작용을 하기때문에 피부보양과 여드름제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여드름을 제거하려면 5가지 음식을 많이 먹기
1.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A는 피부세포의 증식을 촉진하고, 피부의 땀샘을 조절해 주며, 피부병과 여드름을 제거하는 작용을 합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은 동물의 간, 당근, 부추, 시금치, 우유 등입니다.

 

2. 비타민B2가 풍부한 음식
비타민B2는 인체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시켜주고, 피부보호작용을 합니다. 비타민B2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녹색야채, 알종류, 동물의 내장, 유제품 등입니다.

 

3. 비타민B6이 풍부한 음식
주요하게 동물의 간, 신장, 계란노른자, 유제품, 곡물배아, 생선류, 야채(당근, 시금치, 표고버섯등)입니다.

 

 

4. 아연이 풍부한 음식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으로는 굴, 동물의간, 살코기, 유제품, 알종류 등인데요, 이중에서 굴에 아연함량이 가장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5. 시원하고 신선한 음식
시원하고 신선한 음식으로는 주요하게 버섯, 은목이버섯, 목이버섯, 셀러리, 여주, 오이, 동아, 숙주나물, 대두, 두부, 연근, 수박, 배 등등입니다.

 

 

여드름피부의 7가지 원인과 해결방법
생활패턴, 섭취하는 음식 등 여러가지 방면에서 각종 습관들이 모두 여드름피부로 만들게 하는데요, 여드름이 생기는 직접적인 원인을 알아낸다면 바로 해결할수 있겠습니다.

 

1. 호르몬불균형
얼굴에 항상 여드름이 생기는 가장 중요한 원인은 바로 호르몬분비가 불균형하여 생기는 증상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호르몬불균형은 남성호르몬 분비가 증가하면서 땀구멍이 커지고, 피부가 상대적으로 거칠어지며 이로 하여 많은 유지가 분비되면서 부스럼 박테리아가 번식하면서 여드름이 생기는 환경을 만들게 됩니다.

 

때문에 여드름 피부를 개선하려고 한다면 우선 체내 호르몬분비를 균형적으로 유지해야 하겠습니다.

 

 

 

2. 불규칙적인 생활패턴
항상 이러한 불규칙적인 생활패턴들이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생기는 원인이 되겠습니다. 장기적으로 밤을 새게되면 쉽게 체내 호르몬 분비가 균형을 잃으면서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좋은 생활패턴을 유지하는것이 좋은 피부를 만드는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3. 개인위생에 주의하지 않을때
평소에 손씻기를 싫어하거나, 보통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고, 수시로 침대커버나 베개커버를 바꾸지 않는등 행동들이 쉽게 모낭에 박테리아균이 번식하여 나중에는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개인 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하여 손을 자주 씻고 침대커버나 베개커버를 수시고 바꿔주어야 하겠습니다.

 

 

 

 

4. 불규칙적인 음식습관
예를 들면 일상생활속에서 자주 폭식을 하거나, 폭음을 하는 습관, 또는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 및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많이 먹는 습관들이 인체 각종 요인들이 자극을 받으면서 여드름이 자연히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평소 좋은 음식습관을 유지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변비를 방지하고 소화불량을 예방해야 하겠습니다.

 

5. 인체 면역력이 떨어져서
인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자연히 피부의 항바이러스기능도 같이 떨어지면서 이로 하여 피부가 쉽게 박테리아균에 감염되면서 여드름이 자라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영양섭취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야채와 과일 및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인체 면역력을 높혀주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6.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을때
빠른 생활패턴과 리듬으로 요즘 현대인들의 생활은 점점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로 하여 휴식과 일이 혼란을 일으키면서 항상 긴장하거나 하여 얼굴에 여드름이 점차 많이 생기게 됩니다.

 

그러므로 스스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것도 현명한 방법인데요, 좋아하는 취미 활동을 하는것도 스트레스를 푸는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예를 든다면 휴일에 소풍을 간다거나, 등산을 하거나 등등 기분전환을 하여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여드름관리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