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삼성생명다이렉트연금보험 두마리토끼를 한번에 잡을수 있는 똑소리나는 재택크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3. 26.

내리 사랑은 있지만 올리 사랑은 없다고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그 말의 뜻인즉 어릴때는 부모한테 사랑을 받고 부족함 없이 자라서 나중에 어른되면 부모한테서 받은 사랑에 보답 해야지 하겠지만 정작 본인이 결혼을 하고 자식이 태여나게 되면 아무래도 부모보다는 자기 자식을 먼저 생각하게 되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아요~

 

아이를 키우면서 생활하다 보면 항상 생활이 빠듯한데 늙으신 부모는 챙기고 싶어도 항상 마음뿐이네요... 그러다 보니  부모가 계시지만 아직도 항상 부모한테서 도움을 받아 생활하며 언제 한번 부모님한테 도움드린적이 없는 일인입니다. 

 

 

정말이지 일반 서민들은 로또를 맞지 않고 목돈이 생기지 않는 이상 아직까지도 그랬지만  나중에도 항상 빠듯한 생활속에서 부모님을 챙긴다는것은 쉽지 않을듯 싶은데요,,, 저도 그랫듯이 저의 다음세대도 역시 생활을 하다 보면 비슷한 과정을 거치는것은 사람 인생의 윤리가 아닐까 싶네요... 

 

그러므로 나이가 들면 자식의 도움을 받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기보다는 젊어서 지금부터라도 풍요로운 노후를 위하여 계획을 세워 단계별로 재테크를 천천히 차곡차곡 쌓아가는것이 노후에 좀더 여유있는 삶을 살기위한 대비책이 될수 있지 않나 싶네요...

 

 

좀더 여유롭게 살고 싶은건 모든 사람들의 욕심이고 희망인데요, 이런 추세에 맞게 최근에는 스마트한 금융상품들이 줄줄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금융상품들중 오늘은 종신토록 연금을 받을수 있고,안정적인 수익에 다양한 연금지급방법,  및 유연한 자금운용과 세금고민을 탈출할수 있는 삼성생명연금보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연금보험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본다면...
저축성 보험으로 일정한 기간 예를 들면 적게는 3년 많게는 20년 사이에 납입을 약정하여 정해진 기간에 일시금 또는 연금 형태로 받을수 있는 보험을  말합니다.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눌수 있는 연금보험은 정해진 공시이율로 금리를 받는 변액상품으로 가장 큰 장점이 복리와 가입후 10년동안 유지시 비과세 혜택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상성생명의 다이렉트 연금보험은 어떤 상품일까?
똑같은 시작이 아닌 개인의 입장에서 시작하는것이 특징인데요, 즉 불필요한 내용은 줄이고 고객에게 맞는 설계상담을 진행한다는것입니다.

 

또한 연금지급형태는 평생토록 지급받을수 있는 종신연금형과 원하는 기간동안 연금을 수령할수 있는 확정기간연금형 및 상속인에게 목돈을 상속할수 있는 상속연금형 등 다양한 지급형태를 선택할수 있는데요,

 

여유 자금 발생시 추가납입을 통한 연금금액증액 및 연금개시를 할수 있고 긴급자금이 필요할때 중도 인출이 가능하여 계약일로부터 5년 경과후에는 일정 조건하에 보험료납입을 일시 중지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또 관련 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에 부합할경우 보험차익 비과세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보장내용

 

 

연금보험의 최대의 장점이 바로 복리효과라고 다시한번 강조해드리고 싶은 이유가 바로 매년 신규로 발생되는 이자가 원금에 반영되어 다시 추가로 이자를 발생시키는 방식이므로 이런 복리효과는 금액이 많고 이율이 높으며 기간이 길어질수록 더 큰 효과를 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가능한 많은 이자를 발생시켜 이득을 보기 위해서는 이러한 복리 효과를 잘 이용하여 금액의 비율을 결정할수 있으므로 금액이 많을수록 이자가 많아지고 많아진 이자는 다시 원금으로 바뀌어 추가 이자를 발생시키기때문에 가능한 많은 금액을 넣는것이 더욱 유리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연금보험에만 치중하여 지테크 비율을 높이기는 어렵기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춰 적절한 금액으로 납입하고 가입기간을 늘리는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연금보험은 상품마다 내용이 다르고 지급방식이나 장단점도 모두 다르기때문에 해당 상품의 특징을 잘 파악하여 각각의 내용을 확인한다음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재정상태에 맞게 설계하는것이 중요한데요,

평소 연금보험을 가입하고 싶어도 연금보험이라는 큰 틀에서 어떤것이 나한테 맞고 어떻게 하면 더욱 이득을 볼수 있을지를 잘 몰라서 가입을 망설이는 분이시라면 삼성생명을 추천해 드립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삼성생명에서는 고객의 자산뿐만 아니라 삶의 질까지 높일수 있는 재테크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보다 여유롭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서 소중한 인생을 함께할 금융상품을 찾으신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상담은 무료로 진행하므로 부담갖지 마시고 맘편하게 나의 풍요로운 노후를 설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