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다이어트의 적 및 다이어트시 피해야할 음식 알아보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3. 1. 17.

다이어트의 적 및 다이어트시 피해야할 음식 알아보기

 

요즘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요, 수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중 음식다이어트방법으로 살을 뺄려고 한다면 우선 음식에 대하여 잘 알아야 합니다. 다이어트시 어떤 음식을 먹어도 되지만 어떤 음식은 먹게되면 살이 찔뿐만 아니라 자칫 잘못먹게되면 비만으로 되기 쉽답니다.  

 

또한 어떤 음식은 많이 먹게되면 살이 빠지기도 하기 때문에 음식선택에 따라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을지 없을지를 결정지을수 있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의 적 및 다이어트시 피해야할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이어트비법

 

1. 콜라 : 다이어트 천적

 

많은 여성분들이 콜라를 즐겨 마시는데요, 콜라를 작은병으로 한병 마신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을

꺼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매일 평균 375ml의 콜라를 마시게 되면 매일 체내에 섭취되는 열량은 168칼로리가 증가되므로 1년이 지난다고 할때 몸무게는 8kg 증가하게 됩니다.

 

설령 날씬한 사람도 이렇게 매일 콜라를 마시게 되면 몸매의 변화는 놀랄정도로 살찔수 있는데 원래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사람들이 콜라를 이렇게 마신다면 고도비만이 될수도 있습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콜라를 많이 마시게 되는데요, 콜라에는 열량과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또 콜라의 톡쏘는 자극적인 맛때문에 평소보다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살찌는 원인은 보통 일상생활에서 이러한 사소한 작은 습관때문이라고 할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습관때문에 허리 및 복부와 다리에는 자신도 모르게 서서히 많은 지방이 붙게 됩니다.

 

다이어트방법

 

2. 초콜릿과자 : 다이어트적

 

여성분들은 항상 초코릿과자를 즐겨먹습니다. 과자의 바삭함과 초콜릿의 달콤함때문에 사람들은 유혹을 떨쳐내지 못하고 자주 먹게 되는데요, 어떤 여성장인들은 사무실에도 초콜릿과자를 간식으로 준비해두고 점식식사후 간식으로 몇개씩 먹는 분들도 많이 있답니다. 또한 퇴근후 집에 돌아와서 밤에 야식으로도 먹는 분들이 있구요.

 

요 작은 과자 하나가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만약 매일 초콜릿과자를 6조각먹게되면 매일 섭취하는 열량은 302칼로리 이고 일년이 지나면 몸무게가 14kg 찌게 됩니다. 이렇게 보았을때 콜라마시는것보다 살이 더 찔수 있답니다. 그러므로 간식이 먹고 싶을때 초콜릿과자대신 녹차를 마시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3. 맥주 

 

맥주는 남녀를 불문하고 즐겨마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사실 맥주에는 열량을 빼고는 아무런 영양소도 없습니다. 즉 간단하게 말하면 맥주를 마시면 살이찌는 외에는 건강에는 아무런 좋은점도 없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은 맥주를 절대 마시지 말아야 한다는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시 피해야할 음식

 

4. 시중에서 판매하는 과일쥬스

 

많은 여성들이 과일쥬스를 즐겨 마시는데요, 어떤 분들은 과일쥬스를 과일류에 속하여 인체에 영양을 보충시켜주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녹색건강식품이라는 잘못된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과일 쥬스는 신선한 과일처럼 광물질이나 비타민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지 않는데요,

 

이유는 쥬스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과정에서 과일속에 함유되어 있는 광물질과 비타민들은 유실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조금 남아있던 비타민c도 시간이 지나면 점차 감소되고 또 대량으로 생산할때 쥬스의 맛을 살리기 위하여 인공색소나 설탕을 많이 첨가하기 때문에 시중에서 판매하는 쥬스는 살찌는 지름길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과일쥬스를 마시려고 한다면 시중에서 판매하는 쥬스보다는 집에서 직접 갈아서 만든 쥬스가 가장 신선하고 건강한 쥬스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초콜릿도 블랙초콜릿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간식이라고 할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다이어트의 적 다이어트시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