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비법

내장지방 빼는법 자아테스트와 손쉽게 해결할수있는 내장비만빼는법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4. 25.

운동과 식단조절을 아무리 해도 허리사이즈는 줄지 않고, 체중은 줄었지만 뱃살은 여전히 남아있고, 설령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해도 빠른 시간내에 요요를 겪게되어 많은 여성분들이 고민을 하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는 바로 내장지방이 원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이 많으면 체형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인체 건강에도 큰 위협이 따른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본인이 비만원인이 내장지방 과다로 생긴것인지 아닌지를 알려고 한다면,내장지방을 어떻게 뺄수 있는지를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내장지방에 관련 문제점들을 함께 알아보기 바랍니다.

 

 

내장지방이란 무엇일까?
내장지방은 인체 필수 지방으로 체내 각 기관을 둘러쌓여있는데요, 대부분은 복강에 많이 있지만, 간장에도 어느정도 집중되어 에너지를 축적시키고, 내장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만약 한사람이 체내에 내장지방이 너무 적다면 장기는 원래 위치에 있을수 없어 인체 건강에 엄중한 위협을 가져다 줍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내장지방이 너무 많아도 좋지 않습니다. 보통 우리가 흔히 말하는 비만은 모두 피하지방 과다로 이러한 비만은 외적인 체형에 큰 영향을 주게 되며 한눈으로 봤을때 바로 알아볼수 있답니다. 사실 내장지방도 피하지방과 동일하게 인체 내장 주위에 과다 축적되어 피하지방이 대량으로 쌓여있는것보다 더욱 건강에 위험합니다.

 

 

내장지방이 많으면 건강에 위험도 크다!
과다의 내장지방은 당연히 복부의 군살로 축적되어 있어는데요, 단 이것은 표면적인 위험으로, 인체 대사를 느리게 하고, 내장기능 이상증상을 초래하게 합니다. 예를 들면 간기능 노화, 심장병, 고혈압, 심혈관질환등 질병들이 생기게 됩니다.

 

때문에 내장지방이 일딴 과다하게 축적되게 되면 지방은 혈관주위에까지 발산하게 되며 대사 과정에 독소를 생성시켜 인체의 유익한 균을 파괴시키고, 해로운 균에 따뜻한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어, 나중에는 내장이 중독되어 내장기능을 떨어뜨리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생리불순 증상도 체내 내장지방의 함량과 연관된다고 합니다. 피하지방형 비만은 생리불순증상에 대략 14%를 차지하지만 내장비만형은 생리불순에 미치는 영향이 67% 된다고 합니다.

 

 

본인이 내장지방이 과다인지를 어떻게 알수 있을까?
아래에 두가지 간단한 테스트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허리상태와 생활습관 두가지를 종합하여 본인이 내장지방 함량이 과다인지를 측적할수 있는데요, 자아테스트는 참고사항일분 정확한 내장지방함량은 병원에가서 특적의료기기로 측정하시기 바랍니다.

 

자아테스트 방법 1

1. 허리사이즈
보통 남성의 허리사이즈 > 90CM, 여성의 허리사이즈 >80CM 이라면 내장지방 과다의 문제에 주의를 돌려야 하겠습니다.

 

2. 허리둘레 ÷ 엉덩이 둘레
방법 : 차렷자세로 서서 천천히 숨을 들이쉽니다. 줄자로 배꼽 위 허리둘레를 재고 다시 엉덩이 둘레를 재서 수치 계산합니다. 계산한 수치가 남성의 경우 >0.9 여성은 >0.8 이면 내장지방의 과다로 위험군에 속합니다.

 

3. 허리와 복부의 피하 군살 측정
배꼽부위를 눌러서 잡습니다. 만약 2CM 쉽게 잡을수 있다면 피하지방이 축적되었다는것을 표시하고, 만약 잡을수 없다면 많은 지방이 내장에 쌓여있다는것을 설명합니다.

 

 

자아테스트 2
1. 20세 전에는 그나라 날씬했는데 그 이후부터는 살이 찌기 시작함
2. 운동하기 별로 좋아하지 않음
3. 아침식사를 잘 하지 않고 저녁식사를 풍성하게 함
4. 저녁식사를 아주 늦게 먹고, 또 점자기전에 음식 먹기를 즐김
5. 야식을 먹는 습관이 있음
6. 일주일에 술은 적어도 한번 마시고, 외식을 3번 이상함
7. 단 음식을 즐겨 먹음

8. 시중에서 판매하는 쥬스나 탄산음료수를 즐겨 마심
9. 육류를 즐겨먹고 야채는 잘 먹지 않음
10. 편식을 하고 본인이 좋아하는 음식은 매일 먹음
11. 밖에 나가기만 하면 차를 타고 잘 걷지 않음
12. 체형이 뚱뚱한 편인데 추위를 수비게 탐
13. 혈당수치와, 콜레스테롤 수치가 매우 높음
14. 체중은 많이 나가지 않는데 허리가 굵음
15. 변비 증상이 있음
16. 음식을 많이 먹음
17. 양부모가 모두 뚱뚱함

 

 

결과
1. 위의 설명에서 3개 이하에 해당된다면 그나마 건강한 편이지만 예방은 필수입니다. 되도록이면 일찍 위험유전자를 골라내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2. 만약 위에 설명에서 4~9개 해당한다면 내장비만형에 속합니다. 평소 나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것이 급선무 입니다.
3. 위에 설명에서 10개 이상에 해당한다면 고도의 내장비만으로 위험군에 속합니다. 이런분들은 기본적인 생활방식과 패턴을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5가지 내장지방 줄이기 비법

 

탄수화물의 섭취를 적절하게 줄이기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잇는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섭취된 당분이 미처 대사를 할수 없어 이로하여 내장지방이 복강내에 축적되게 됩니다. 저칼로리 고단백질의 탄수화물 음식재료를 선택하는것이 좋은데요, 세끼에 섭취하는 비례가 5:3:2를 유지해야 소화와 대사를 유지하는데 황금비례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탄수화물 식재료 추천

고구마 
고구마는 체내 육류 과다 섭취로 인하여 생성된 성분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하며 인체내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고구마는 또 섬유소가 비교적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관을 매끄럽게 해주고 배변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며, 장내 과도한 지방, 당분, 독소를 체외에 배출시켜 지방을 줄이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귀리
풍부한 리놀레산등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혈청의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리드를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섬유소를 보다 많이 섭취하기
식이섬유가 배설을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하며, 유해물질과 과다 콜레스테롤을 흡수하여 체외에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재료들은 녹두, 토마토, 건포도 등으로 평소에 많이 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지방제거 효능이 있는 식재료 추천

옥수수
칼슘, 셀렌, 레시틴, 비타민E등 각종 영양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데요, 혈텅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작용을 합니다.

 

다시마
유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과 담즙중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함유되어있는 식이섬유와 알긴산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마늘
유화물의 혼합물이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주이고,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체내 고밀도지단백으 함량을 증가하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사과
풍부한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불필요한 칼리암염을 배출시켜주어 정상적인 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유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내 콜레스테롤이 효소와 합성을 억제하고, 체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양파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이 살균효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체내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고, 동맥경화를 방지하며, 섬유단백의 활성성분을 활성화시켜주어 혈관내 혈전의 생성을 방지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적절한 유산소 운동을 유지하기
수영, 늦게 달리기, 빨리걷기, 체조 등 유산소 운동은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좋은 도움을 줍니다. 직장인들한테는 매일 25분간 빨리 걷기가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좋은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좋은 생활습관 키우기
야식을 즉겨 먹고, 육식을 즐기고, 저녁식사를 너무 늦게 먹고, 밤을 새거나, 수면질량이 떨어지고, 술을 마시고.... 이러한 나쁜 생활습관이 내장지방이 쌓이는 중요한 원인이 됩니다. 잠자기전 열량섭취가 너무 많게되면 불필요한 열량이 소모될수 없어 자연히 지방으로 변환되어 체내에 축적되게 됩니다.

 

밤을 새거나 수면시간이 너무 적게 되면 체내 멜라토닌 분비가 균형을 잃어 인체 열랴의 자연적인 소모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일찍자고, 일찍일어나고, 삼시세끼 식사를 제시간에 섭취하는것이 내장지방의 함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인체 건강도 유지하는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원활한 배변습관 유지하기
내장지방의 함량이 너무 높은 사람들은 보통 변비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변비는 체내 독소가 정상적으로 배출할수 없어 자연히 체내에 축적되며 인체에 부담을 갖다주게 됩니다. 순환이 나쁘게 되면 내장지방이 분해에도 영향을 주기때문에 원활한 배변습관을 유지하는것이 내장지방을 빼는데에도 좋은 도움을 줄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내장지방빼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상황에 따라 필요시 내장지방을 제거하는 다이어트보조 상품을 활용하는것도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