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탈모정보

머리숱 많아지는법 머리카락을 많아지게 하는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5. 13.

머리카락은 모든 사람들한테 정말 중요한데요, 하지만 현대사회에서 정신적 스트레스와 압박이 점차 많아지면서 머리카락도 쉽게 빠지면서 머리숱에 대한 고민은 이제 한두사람의 고민이 아닌 거의 모든 사람들의 고민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머리숱이 많아질까? 하는 생각들은 수많은 여성분들이 생각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은 머리숱많아지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을 많이 자라게 하려면...
1. 생강요법을 이용하는것이 좋은데요, 생강으로 머리를 감게 되면 두피바 더욱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방법은 생강 한조각을 준비한다음 얇게 썰어서 두피에 반복적으로 문질러 줍니다.

 

이렇게 하면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하고, 머리숱이 더욱 풍성해지는데요, 또 머리를 감을때 생강즙을 조금 탄 물에 장기적으로 샴푸를 하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겠습니다.

 

2. 매일 아침 일어나서 머리빗으로 머리를 여러번 빗어주고, 마사지를 해주는것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머리카락의성장에 촉진작용을 합니다.

 

3. 샴푸를 할때 물에 식초를 조금 넣고 머리를 감게 되면 머리가 한결 더 부드럽고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수 있어 모발의 성장에도 촉진작용을 하게 됩니다.

 

4. 차를 즐겨 마시는 분들은 마시다가 남은 차 또는 하루밤이 지난 차를 그냥 버리지 마시고 머리를 감을때 정상적인 순서로 샴푸를 마친다음 남은 차를  머리에 발라주었다가 한참뒤 깨끗한 물로 헹궈주게되면 머리숱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5. 맥주는 모발의 생장에 유리한데요, 머리를 감을때 샴푸를 마친뒤 맥주를 한그릇 머리에 발라주었다가 한참시간뒤에 다시 헹궈주면 좋습니다.

 

 

머리숱을 많게 하려면...

1. 야채를 많이 먹기
만약 야채 섭취량이 줄어들게 되면 변비를 일으켜 체내 혈액을 더러워 지면서 모발의 질량에도 영향을 주고 정수리부위의 탈모도 가속시키게 됩니다. 때문에 야채류를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으며 검은깨, 땅콩, 호두 등 견과류를 많이 섭취하는것이 머리카락에 영양을 보충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어 머리숱을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2. 식초와 올리브유로 머리감기
샤워를 할때 우선 샴푸를 이용하여 머리를 깨끗이 감은다음 마지만 헹굼에 올리브유를 몇방울 떨어뜨리고 헹구고 난 상태에서 올리브유가 모발에 묻은 상태에서 몇분간 유지시키면서 마사지를 해줍니다. 몇분뒤에 머리를 깨끗이 씻어내면 됩니다.

 

다음 세수대야에 물을 받고 식초를 부어주는데요, 그 양은 물의 색갈이 변할 정도로 조금 많이 넣어도 좋습니다. 식초물로 머리를 적신다음 마사지를 해주면서 식초물이 머리카락에서 20분간 유지한다음 씻어내면 됩니다. 이렇게 일정한 시간동안 유지하게 되면 머리카락에 부드럽고 윤기나게 됩니다.

 

올리브유는 모발의 성장에 촉진작용을 하고, 또 탈모도 방지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올리브유와 식초를 꼭 같이 사용할 필요는 없이 따로 따로 사용해도 됩니다.

 

 

3. 머리카락에 유리한 음식을 많이 먹기
녹색야채: 시금치, 부추, 셀러리, 파프리카, 아스파라거스등 녹색야채는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며, 멜라닌의 운동에 도움을 주어 머리카락을 영원히 검은색을 유지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러한 야채에는 또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머리카락의 수량을 끊임없이 증가하게 만들어 줍니다.

 

콩류: 대두는 머리카락에 윤기를 더해주고, 탄력과 매끄럽게 하는 작용을 하며 머리카락이 갈라지거나 끊어지는것을 방지하는 작용을 합니다.

 

해초류 : 미역, 다시마 등에는 풍부한 칼슘, 칼륨, 요오드 등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뇌신경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흰머리를 예방할수 있겠습니다.

 

 

 

4. 두피마사지로 피로를 풀어주기
두손으로 두피마사지를 부드럽게 해주는것이 좋은데요, 아침 저녁으로 샤워할때 가장 피곤할때 간단한 두피마사지를 해주게 되면 두피의 피로를 풀어줄수있겠습니다.

 

끝으로 평소 머리를 감을때 생강즙을 이용해서 머리를 감게 되면 샴푸후 두피가 뜨거운 느낌이 있는데요, 평소에 이렇게 올리브유나 식초 등 모발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것으로 샴푸를 하게 되면 머리숱이 많아지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모발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들로 샴푸를 한다해도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또는 장기적으로 밤을 샌다면 아무런 효과도 볼수 없게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머리숱많아지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