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5일다이어트 과일다이어트 식단으로 체중감량에 활력을 더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8. 1.

 

과일다이어트방법을 선택하여 체중감량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모두 끝가지 유지하기는 정말 힘들다고 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5일동안 과일로 다이어트할수 있는 식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월요일: 체중감량에 효과좋은 토마토 알로에 요구루트

재료 : 토마토 2개, 알로에 1개, 요그르트 작은 한병, 꿀 조금.
방법 : 알로에는 겉껍질을 발라내고 과육만 믹서기에 넣고, 준비한 토마토, 요구르트, 꿀을 함께 넣고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화요일: 바나나 귀리죽

재료 : 바나나 2개, 귀리 100g, 구기자 적당량, 우유 1병.
방법 : 물을 충분히 붓고 귀리를 푹 끓인다음 작게 토막낸 바나나를 넣고 다음 구기자를 조금 넣고 마지막으로 우유를 넣은다음 재차 5~6분간 끓여주면 됩니다.

 

 

수요일: 새콤달콤 사과채
재료 : 사과 1/2개, 피망 15g, 파프리카 15g, 붉은 고추 조금, 식초, 설탕, 소금 조금.
방법 : 사과는 깨끗이 씻은다음 채썰어서 소금물에 살짝 담궈주었다가 차가운 물에 헹궈주어 채에 걸러 물기를 빼주고 준비해 둡니다. 피망, 파프리카, 붉은고추를 깨끗이 씻은다음 채썰어 준비해둔 사과채와 준비된 조미료와 잘 무쳐주면 됩니다.

 

목요일: 포도즙쉐이크
재료: 포도 적정량, 우유 작은 한팩
방법: 포도는 껍질을 절대 까지 말고 손으로 포도알을 으깨줍니다. 우유 한팩을 넣은다음 맛이 조금 시다면 설탕을 조금 넣어주면 됩니다.

 

금요일: 새콤달콤 사과채
금요일은 수요일 식단과 동일하게 만들어 섭취하면 됩니다.

 

 

영양사의 팁
1. 만약 아무것도 먹지 않고 바나나와 꿀만 먹게 되면 열량은 당연히 정상적인 식사보다 낮지만 이렇게 급속히 감량하게되면 인체는 왕왕 조절이 잘 되지 않아 부작용이나 나쁜 반응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장기적으로 반나를 주식으로 체중감량을 하게 되면 인체는 단백질, 광물들 등 각종 영양성분 결핍으로 인체는 점차 위험한 경보를 보내게됩니다. 때문에 일정한 시간내에 단기에만 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

 

2. 사과다이어트는 섭취하는 단백질이 너무 적기때문에 사과다이어트를 멈추게 되면 요요가 쉽게 오게 됩니다. 때문에 사과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 여성분들은 균형적인 식단을 유지하면서 체내의 근육의 균형을 조절하면서 체중을 감량하기를 권장합니다.

 

3. 포도의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효능이 있어 노화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포도 과육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풍부한 광물질은 인체를 심층 깊이 촉촉하게 만들어 주고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세포의 갱생을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지방을 줄여줄뿐만 아니라 미용효과도 매우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과일다이어트식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