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난소기능저하 원인과 난소기능을 강화시키는 혈자리 마사지와 음식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9. 25.

하루종일 쿨쿨 잠만자고, 무기력하고 위미부진하며, 기억력이 감퇴되고, 골격이 푸석해지고, 피부가 반점이 생기고, 성욕저하... 등등의 증상들이 생긴다면, 여성이라면 난소기능이 저하로 난소가 조쇠하는 증상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난소를 어떻게 보양해야 할까요? 난소는 여성의 건강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관으로 일단 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생기게 되는데요, 아래에 어떻게 하면 난소의 기능을 보양하고 강화할수 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소기능저하 원인

 

1. 난소기능이 떨어지면서 조쇠되는 이유 스트레스가 주범

난소기능이 떨어지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정신적 압박과 스트레스라고 할수 있는데요, 이유는 정신적 스트레스가 내분비계통에 혼란을 일으키면서 난소가 조쇠하는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2. 유전적인 원인

만약 엄마가 폐경이 40세 이전에 일찍 폐경이 왔다면 딸도 이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3.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한 후유증

대부분의 에스트로겐은 모두 지방조직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과도한 다이어트는 영양불균형을 일으키면서 난소가 노화가 빨리 찾아오는 위험성이 비교적 큽니다.

 

4. 환경오염

여성의 난소는 아주 민감한 조직이기 때문에 쉽게 오염을 받게 됩니다. 예를 들면 방사선에 자주 노출된다면 난소기능이 저하되고 빨리 노화가 오게 됩니다.

 

 

 

혈자리 마사지로 난소기능을 강화시키기

 

무릎관절의 혈해(무릎 뼈 위 2촌 불룩한 곳에 위치), 족관절의 삼음교(안쪽 복사뼈 중앙에서 위로 손가락 네개만큼 위, 눌러서 아픈 곳), 복사뼈 관절 조혈 (안쪽 복사뼈  아래의 우묵한 곳), 발바닥의 용천혈(발바닥의 중앙부에 있음), 하복부의 관원(关元), 기해(气海), 신권혈(배꼽)등을 식지 손가락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되는데요, 매일 2~3회씩 매번 20분간 해주면 여성의 내분비 호르몬과 생리계통의 기능을 개선하고 촉진시켜주며, 난소보양에 유익합니다. 만약 혈자리를 찾지 못한다면 식지로 위에서 설명한 관절 부분을 매일 2~3회 매번에 20분씩 마사지를 해주면 되겠습니다.

 

 

 

합리적인 음식으로 난소기능저하를 피하기

 

1.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보충하기
우유, 콩국물을 많이 마시고 생선, 새우 등의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들에는 풍부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에스트로겐 분비 부족으로 여성의 몸에 생기는 영향을 보충할수 있습니다. 이외에 의사와 상담하고 하수오, 숙지, 황기 등을 복용하는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2.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기
비타민C, E는 항노화에 최적의 원소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비타민C, E는 세포가 산화로 생기는 노화를 미뤄주어 젊음과 아름다움을 최대한 오랫동안 유지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항산화 물질들은 대다수가 섬유소가 풍부한 신선한 야채와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인체에 노화를 일으키는 자유기를 소멸하는데 도움을 줄뿐만 아니라 대장의 건강을 촉진시켜 독소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3.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기
단백질은 인체 조직의 생성과 회복 및 면역기능유지에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단 주의해야할 점은 동물성 단백질에는 보통 적지 않은 포화지방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인체를 살찌게 합니다. 그러므로 동물성 단백질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저지방 유제품이나 또는 콩류 생선류 새우 등의 음식으로 단백질보충을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4. 당근 많이 먹기
당근에는 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카로틴은 인체 조직과 기관의 건강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여드름이 나는 여성들한테는 당근이 좋은 친구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매주 평균 5회이상 당근을 섭취하게되면 난소암의 발병률을 보통여성보다 50% 줄여준다고 합니다.

 

식이요법 - 땅콩 돼지족발찜
재료 : 붉은껍질 땅콩 25g, 대추 150g, 연밥 250g, 돼지족발 3~4개
방법 : 우선 돼지 족발을 깨끗하게 씻은다음 1500~2000ml의 물에 약불로 3시간 푹 끓여줍니다. 다음 땅콩, 대추, 영밥을함께 넣고 다시 1시간 푹 끓여주면 됩니다.

먹는방법 : 매일 아침과 잠자기전에 공복에 1그릇씩 마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