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혈관 막힘과 굳어지는것을 예방하기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4. 10. 17.

요즘 현대인들은 세가지가 높다고 합니다. 무슨 세가지가 높을까요? 학력? 연봉? 이 모두가 아닌 세가지가 높다는건 바로 고혈압, 고지혈, 고혈당! 즉 혈액의 지질이나, 혈압이나, 혈당이 높다는 뜻이인데요, 이 세가지중 어느 하나라도 몸 건강에 유익한건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렇듯 현대인들한테서 흔히 나타나는 증상들을 어떻게 하면 개선할수 있을까요? 사실은 섭취하는 음식으로도 조절하여 인체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면 증상을 개선할수 있는데요, 오늘은 혈관을 통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 좋은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으로 혈관 막힘과 굳어지는것을 예방하기

 

혈관이 빨리 노화되는것을 방지하려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보호해주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하는데요, 연구결과 아래의 8가지 음식이 혈관을 깨끗하게해주고 혈관 막힘을 예방해주며, 혈관의 굳어지는것을 예방해주는 특유의 효능이 있습니다.

 

 

옥수수
옥수수에는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중의 불포화지방산, 특히 리놀레산의 함량이 60%이상이라고 하는데요, 리놀레산은 인체 및 콜레스테롤의 정상적인 대사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중에 쌓이는것을 줄여주어 이로 하여 동맥혈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작용을 합니다.

 

사과
사과에는 풍부한 다당, 과산 및 플라보노이드, 칼륨 및 비타민E, C 등의 영양성분들이 함유되어있어 체내에 축적되어있던 지방을 분해해주고, 동맥죽상경화 예방 및 발작을 미뤄주는 좋은 작용을 합니다.

 

다시마
다시마에는 풍부한 암조다당, 곤포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종류의 물질들이 헤파린 활성을 갖고 있어 혈전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지단백, 동맥죽상경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각종 비타민 함량이 사과, 배보다 2~4배 높고, 또 섬유소인 루틴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인체의 산화기능을 높혀주고 자유기 등 체내의 노폐물들을 제거해주며, 혈관의 탄력을 보호해주고 혈전의 형성을 예방하는 작용을 합니다.

 

차잎
차잎에는 폴리페놀이 함유되어있어 인체의 항산화기능을 높혀주고 혈액의 지질을 낮추며, 혈액의 응결을 완화시키고 적혈구의 탄력을 증강시켜주며, 동맥죽상경화를 완화 또는 미루게 해줍니다. 장기적으로 차를 마시게 되면 동맥의 혈관을  부드럽게 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양파
혈관확장작용이 강한 프로스타글란딘A가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액의 점도를 낮춰주며, 혈관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동시에 양파에는 또 일종의 화합물과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섬유단백의 용해의 활성을 증강시키고 혈액의 지질을 낮춰주며, 동맥경화를 저항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
마늘은 휘발성 매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관내에 축적되어있는 지방을 제거해주고, 지방의 축적을 낮춰주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고지혈증과 동맥경화에 좋은 약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가지
가지에는 비교적 많은 비타민P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모세혈관의 탄력을 증가시켜 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방지하고, 동맥죽상경화에 일정한 작용을 합니다.

 

지금까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