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다이어트음식

여주효능

by 예뻐지려는 본능 2015. 6. 18.

 

생활속에서 사람들은 여주에 대한 태도가 극적으로 너무 좋아한다거나 아니면 너무 싫어서 만지기도 싫을 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여주의 특의한 쓴맛때문에 싫어하는 사람들수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나이가 들면서 어릴때는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아이가 크면서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여주는 특유의 쓴맛때문에 특별하게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여주의 영양특징은 비교적 많은 비타민c, 비타민B1 및 생물알칼리가 함유되어있고 또 유당 알데이히와 펙틴성분이 비교적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여주의 쓴맛은 생물알칼리성의 퀴닌때문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여주중에 함유되어있는 일종의 단백질류 물질이 동물체내의 면력세포가 암세포를 삼키는것을 자극하고 증강시켜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생물알칼리중의 퀴닌과 함께 체내에서 항암작용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효능

1. 여주는 열을 식히고 더위를 제거하고, 혈과 기를 돕는 작용을 하며 신장과 비장을 보양해주고, 간과 눈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데요, 이질, 더위로 인한 발열, 땀띠, 결막염 등 질환에 치료에 일정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여주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 함량이 매우 높아 패혈증을 예방하고, 세포막을 보호해주고, 동맥중상경화방지 심장보호등 작용을 합니다.

 

3. 여주중의 유효한 성분이 정상적인 세포가 암으로 변하는것을 억제해주고 또 돌변세포의 복원을 촉진하여 일정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4. 여주중의 효소가 지방을 잡는 킬러라고 할 정도로 체내 지방과 다당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매 100g의 여주에는 18칼로리밖에 함유되어있기때문에 토마토에 비해 7칼로리 적고, 포만감도 많이 줍니다. 또한 그중에 함유되어 있는 효소성분이 연구결과 1mg이 100g의 지방이 흡수를 억제시킨다고 합니다.

 

5.체내 독소를 빨리 배출하게 만들어 체내 독성의 축적을 피하게 합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가 인체 면역력을 증강시켜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여주에 함유되어있는 특유의 생리활성단백질이 피부재상과 상처가 아무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6. 혈당을 낮추기
여주에는 인슐린 분비 성분을 촉진하여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병에 치료 및 예방작용을 합니다.

 

 

 

유용한 팁
1. 한번에 너무 많이 먹지 않아야 합니다.
2. 여주 삶은물로 피부를 닦게되면 열을 식히고 가려움을 제거하여 땀띠에 효과가 좋습니다.

3. 여주, 계란 동시에 섭취하게 되면 골격을 보호하고, 혈관과 치아 및 철분의 흡수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어, 위장 통증, 눈의 통증, 감기와 소아 설사와 구토에 도움을 줍니다.

 

4. 여주가 비록 쓰지만 다른 식재료와 함께 요리한다고 해도 쓴맛이 다른 재료에 스며들지 않기때문에 여러가지 재로와 함께 요리가 가능합니다.

 

 

 

살을 뺄수 있는 여주 섭취법

흔히 보는 여주는 대개 3가지가 있는데요, 모두 다른 야채나 과일과 함께 즙을 내어 마실수 있습니다. 그중 파인애플, 셀러리와 함께 갈아서 마셔주면 맛도 좋습니다.

 

또 무침으로도 먹을수 있는데요, 얇게 썰어서 소금에 살짝 절여서 쓴맛을 뺀다음 식초 설탕을 조금 좋고 새콤달콤하게 무쳐서 먹을수도 있고 또 입맛에 따라 오이, 다시마, 등등 여러 식재료와 함께 섭취할수 있습니다.

 

이외에 여주+ 저지방우유를 함께 갈아서 섭취하게 되면 포만감ㅇ르 주고 식사 대용으로 섭취하거나 식사전 한잔 마셔주면 과식을 방지할수도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여주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